슬레이어의 시간이 왔다. 그것은 지금이다.
2020년 3월 20일 전 세계에 출시되는 둠 이터널 (한국은 3월 21일날 출시됩니다.) 은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은 이드 소프트웨어의 초 기대작입니다.
둠 이터널은 지구를 완전히 장악해버린 인류와 악마들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 둠 슬레이어의 두번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둠 이터널 런치 트레일러]
* 둠 이터널은 완전히 새롭게 개조된 ID TECH 7 엔진을 사용하며, ID TECH 7 엔진은 렌더러의 효율이 전 엔진보다 엄청 개선되었고, 이론상 1000프레임까지 지원하여 엄청나게 부드러운 게임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둠 이터널은 기존 시리즈에 있었지만 전작에 등장하지 않았던 설정 상의 악마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인상을 준건 아크바일이었죠.)
* 전작의 단조로움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진은 둠 이터널에 기존 시리즈에서 보지 못한 여러 새로운 배경을 더했다고 합니다. 또한 몬스터 종류를 전작의 두 배로 늘리고 마지막 미션까지도 새로운 몬스터를 등장시켜 전투가 신선함을 잃지 않게 했다고 합니다.
* 주인공인 둠 슬레이어는 전작보다 빠르고 강력해졌지만, 그만큼 악마들도 더 강력해졌고 그들의 AI와 전략성은 더욱더 강해졌다고 합니다.
* 둠 이터널은 일반적인 데스매치 멀티를 지원하지 않고, 그 대신 악마 2명과 둠 슬레이어 1명이 대결을 벌이는 특이한 방식의 배틀 멀티 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한 명은 주인공을 조종, 두 명은 악마들을 조종하여 대결을 벌이는 신선한 컨셉의 멀티 플레이 모드인데 과연 이 모드가 얼마나 인기를 끌 수 있을지, 어떤 신선한 재미를 줄지 기대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