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ADHD를 가진 소아 아동들의 대체적인 증상

JAE1994 2019. 9. 17. 18:28
반응형

 

최근 국내에도 ADHD 에 대한 인식이 많이 퍼지고 있는 지금,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 입장에서도 자녀의 미래를 위해서 ADHD 증상을 발견하면

조기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ADHD는 이미 밝혀졌다시피 희귀한 증상이 아니며 인류의 전체인구가 100%라고 가정하면 적어도 6~7%는 ADHD 증상을 가지고 태어나는 만큼 "혹시 내 아이가? 그럴 수도 있을거야!" 라는 생각은 결코 과도한 걱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신경쓰고 관찰해서 이러한 아동들의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시행한다면 자신의 자녀의 삶의 질을 전체적으로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ADHD를 가진 아동들에게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증상은 무엇일까요?

 


* 집중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

* 어떠한 행동을 완료하기전에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마무리 과정을 매우 지루하게 생각하고

중도에 돌발행동을 한다


* 부모가 지시나 말을 할 때 이해하지 않으려 한다거나 듣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정확히 표현하면 듣지 않는 게 아니라 못 듣고, 이해하기 힘든 겁니다. 이 점에서 많은 오인이 나타납니다.)

* 특정한 대상이나 사물을 기억하고 지시사항을 따르는 데 어려움이 있음,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부주의한 실수를 자주 함.


* 계획 수립을 수립하고 실행하거나 및 수립된 계획을 완료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음

* 숙제를 자주 깜빡하거나 완료하지 못하며, 책, 장난감 또는 다른 물건들을 자주 잃어버리거나 관리하지 못함.


* ADHD의 가장 명백한 징후는 과잉행동입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선천적으로 꽤 활동적이라고 '그럴 수도 있지' 라면서 용인하게 된다면 나중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주의력 결핍 장애의 과민성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은 항상 움직입니다. 그 아이들은 한 활동에서 다음 활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한번에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 그러나, 상기해야 할건 과잉행동 증상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그 아이가 반드시 ADHD가 아니라고 단정할 수 없다는 겁니다.

조용하고 과묵한 편이라고 해도, 과잉행동을 제외한 다른 문제점들이 보인다면 한번 의심해봐야만 합니다.

 

 

번역 - 본인

원 정보출처 - https://www.webmd.com/add-adhd/childhood-adhd/ss/slideshow-adhd-in-children

 

Slideshow: ADHD in Children

Does your child fidget a lot and can't seem to pay attention in school? Those are some of the signs of ADHD. WebMD shows you what all the symptoms are like and find out how it's treated.

www.webm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