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Life

제이의 추천 도서 - 습관의 재발견

JAE1994 2019. 5. 2. 22:29
반응형

한국 사회에서 우리 청년 세대와 기성 세대 모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반드시 강조되었습니다. 그것이 진리임을 공교육 때부터 강요받아 왔구요. 사소하고, 가볍고, 작게 시작하는 것은 미칠 듯한 경쟁 사회에서 결코 용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은 결코 완벽하지 않으며,
자신의 타고난 특성을 배제한 채 꾸며진 열정과 자신을 혹사시킬 정도의 노력은 이제 삶의 올바른 방향이 아님을 우린 알아야 합니다.
이제 노력하면 무조건 성공하는 그런 삶의 공식이 통용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과 시간을  쏟아부울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사람이 현 한국 사회에서 얼마나 될까요?

물론 노력은 중요합니다. 열정도 필요하죠.  하지만 노력은 보상을 받지 못하면 의미가 없고 열정은 한 순간의 감정일 뿐 과학적으로 봤을 때 한 순간의 동기부여만 될 뿐 어느 순간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매일매일 열정과 노력을 지속해도 행복하다면 그건 정말로 축하할 만한 일입니다.
하지만 지금 생존하기도 급급한 이 한국 사회의 현실에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매일매일 잠을 줄이고 밥을 덜먹고, 인간의 기본적인 생리욕구를 무시하면서까지 일하고 공부하고 운동하고 자신이 가진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좋지만 그걸 위해서 자신을 혹사시키는 삶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이제 시대는 변했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과 정신을 망치는 무한한 열정과 노력은 진리가 아닙니다.


진짜 변화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된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책은 그 습관을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지속하는지 막연하지 않은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줍니다.

책 표지에 적혀 있듯이 이 책의 저자는 ''내 인생의 기적은 팔굽혀펴기 한번에서 시작되었다!''  라고 말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가 강조하는것은 작게 시작하고 당장 거대한 목표를 생각하는 걸 멈추고 자신의 상태를 고려하여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의 최소치만 하라는 것입니다.

그 대신 거르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는데 막상 할려니 힘들고 막막한 기분이 든다면 하루에 5분이라도 좋습니다. 공부도 막상 실천할려니 힘들다면 15분만 하죠.
지금은 우스워보이지만 꾸준히 지속할 경우의 그 결과는 엄청날 것입니다.
핵심은 우리가 포기하지 않고 매일매일 지속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것임을 이 책은 논리정연하고 개인의 타당한 경험에 근거하여 독자에게 현실적인 노력법을 알려주는 좋은 책으로 정독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의지박약을 탓하지 말고 적지만 꾸준히 지속하는 습관의 힘을 기르면 목표한 바를 성취하실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