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출처 - https://www.tomsguide.com/reviews/google-pixel-watch
구글 픽셀 워치 Tom's Guide 사이트의 리뷰글을 번역해보았습니다.
한국에선 발매하지 않아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운 스마트 워치이고, 현재 해외 얼리어답터들의 평가는 '안드로이드계의 애플 워치' 라고 불릴 정도로 매우 좋으나, 아쉽게도 349달러 가격의 스마트워치 치고는 몇가지 단점이 있긴 합니다.
간략하게 리뷰를 정리, 번역해보았습니다.
* 픽셀 워치의 장점
+ 온보드에서 Google 서비스를 전체적으로 잘 제공
+ 웨어 OS를 가장 잘 표현한 제품
+ 신뢰할 수 있는 핏비트 피트니스 추적 기능
+ 깔끔히 작동하는 Google 어시스턴트 기능
+ 미니멀리스틱한 디자인
* 픽셀 워치의 단점
-베젤이 없는 것은 아쉽다.
- 불안정한 배터리.
* 리뷰 본문 간략히 번역. |
구글 픽셀 워치는 완벽한 스마트 워치는 아닐 수도 있지만, 구글 픽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기다려왔던 것이다. 멋진 디자인, 똑똑한 소프트웨어, Fitbit의 피트니스 추적 기능의 도움은 이 1세대 구글 픽셀 스마트 워치에 강력함을 제공한다.
이 픽셀 워치 리뷰를 위해 기기의 진정한 성능과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 워치 등장의 흥분을 분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구글과 Fitbit 최고가 뭉쳤다니? 그것은 사실이기에는 너무 좋게 들렸고, 대부분 그것은 약속을 충실히 이행한다. 구글 앱은 원활하게 실행되고 Fitbit의 건강 추적은 여전히 전체적으로 잘 작동한다
그러나 픽셀 워치가 시간이 지나면서 단점이 발견된다. 물론 1세대 최초의 스마트워치로서는 그리 놀랄 일은 아니다. 하지만 349달러 스마트 워치치고는 몇 가지 불편함이 나타났다. 배터리 수명은 매우 부적합하게 느껴지며, 큰 베젤을 탑재하지 않았다는 것은 기회를 놓친 것이다.
이러한 의구심에도 불구하고 픽셀 워치는 삼성 갤럭시 워치 5와 충분히 다르고 애플의 애플워치 시리즈 8과 충분히 유사한 웨어러블 경험을 제공한다. 즉, 픽셀 워치의 웨어 OS는 애플 워치의 직관성과 상호 연결성을 모방하는 방식으로 삼성 스마트 워치의 소프트웨어와 놀랍게도 구별된다. 그래서 올해 최고의 스마트워치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구글 픽셀 워치(실버)모델은 아마존에서 $349.99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 픽셀 워치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 구글 픽셀 폰 사용자일 경우: 구글은 마침내 픽셀폰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제공한다. 테스트에서 픽셀 7 프로 경험은 손목까지 부드럽게 확장되었다.
Google 앱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Google 픽셀 워치는 지금까지 검토한 Wear OS 스마트 워치 중 가장 많은 양의 Google 앱을 보유하고 있다. 구글 지도, 구글 홈,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페이, 구글 캘린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등이 모두 탑재돼 있다.
* Fitbit 스마트워치를 원하는 경우: 구글 픽셀 워치는 지금까지 가장 똑똑한 핏비트 시계이다. Fitbit Sense 2만큼 정교한 건강 센서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Google Pixel Watch 피트니스 추적 기능은 Google Fit이 이전에 제공할 수 있었던 것보다 더 전체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Google 픽셀 워치를 건너뛰어야 하는 이유
* 배터리 수명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경우: Google 픽셀 워치는 24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약속했지만 그것은 GPS 사용 및 활동 추적을 제한하는 경우에만 제공된다. 전체적으로 배터리 수명이 다소 부진하다.
당신은 야외 스포츠나 거친 활동에 관심이 있습니다: 구글 픽셀 워치의 곡선형 코닝 고릴라 글래스 5는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애플 워치 울트라와 같은 장치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만큼 내구성이 높지 않다. 더 쉽게 금이 가거나 손상될 수 있을 것이다.
* 대형 스마트 워치를 원하는 경우: 픽셀 워치는 41mm의 한 가지 크기로만 제공된다. 우리는 그 크기가 우리의 손목에 꽤 편안하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것은 여전히 작다. 이것은 더 큰 스마트워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