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칼리스토 프로토콜(Calisto Protocol) 선 플레이어 리뷰 소감 -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플레이타임은 12시간 정도, 기타 정보.

JAE1994 2022. 12. 2. 07:51
반응형

 

 

 

[ 칼리스토 프로토콜 플레이어 선 리뷰 및 소감 해설 영상 ]

 

 

*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총 플레이 타임은 12시간 남짓이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데드 스페이스의 훌륭한 정신적 계승작으로, 많은 점들이 데드 스페이스와 유사핟.

* 12시간 플레이타임의 대부분이 매우 재미있고 긍정적이었다.

* 데드 스페이스처럼 게임의 무대인 블랙 아이언 교도소에는 주인공 제이콥의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Reforge Station이 존재한다.

* 이 게임엔 지도나 내비게이션, 가이드라인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 제이콥은 3인칭 시점에서 컨트롤하며, 가장 중요한 게임플레이 정보는 동일한 시점에서 본 제이콥의 홀로그래픽 HUD를 통해 표시된다. 제이콥의 체력은 목 뒤에 있는 '코어 디바이스'라는 임플란트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메디킷 주사를 획득해 건HP를 보충할 수 있다.

 

 

* 제이콥은 총을 이용한 전투 외에도 다양한 도구로 적을 타격하고 결국 사살할 수 있는 틈을 찾으면서 적의 공격을 피해야만 하는 근접 전투 시스템이 있다. 적들은 전투 중에 사지를 잃거나 목이 잘릴 수 있다.

* 제이콥의 H가 0으로 떨어지면 적들은 제이콥을 잔인하게 처형할 것이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제이콥은 캐릭터와 설정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오디오 로그를 수집하고 그것을 찾아볼 수도 있다.

 

* 정보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Lay_EGtVRM 

 

* 소감 :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플레이한 리뷰어의 소감은 굉장히 긍정적이며, 게임의 플레이 타임은 데드 스페이스 1,2보다 약간 긴 12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충분한 볼륨과 긍정적인 평가라니! 호러 SF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매우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