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시 호러 게임 붐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날짜인 2022년 8월 14일 기준으로 차기 호러 게임 출시작들의 라인업이 상당히 굉장합니다.
너티독의 라스트 오브 어스1 리메이크작인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은 물론, 데드 스페이스를 계승한 새로운 호러 게임 IP인 칼리스토 프로토콜, 데드 스페이스1 리메이크, 바이오 하자드8 빌리지의 확장팩 소식도 있죠.
하지만 그 와중에도 저의 이목을 끄는 것은 고전 명작 호러 게임 어둠 속에 나홀로 시리즈의 리메이크 작품이었습니다.
* 대략적인 게임 정보. |
* 고전 서바이벌 호러 게임 어둠 속에 나 홀로의 리메이크 버전에서 심리적 공포와 남부 고딕 장르의 정수를 경험해보세요
*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던 어둠 속에 나 홀로 원작에 보내는 헌사로 리메이크된 이번 게임은 두 주인공 중 한 명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에드워드 칸비 또는 에밀리 하트우드가 되어 주변 환경을 탐험하고, 괴물과 싸우고, 퍼즐을 풀며 더시토 저택의 꺼림칙한 비밀을 파헤치십시오.
* 스토리 : 이야기는 1920년대 미국 남부에서 에밀리 하트우드의 삼촌이 실종되며 시작됩니다. 에밀리는 개인 탐정 에드워드 칸비와 함께 정신이 온전치 못한 이들의 집이자 숨겨진 비밀을 간직한 더시토 저택으로 향합니다. 이곳에 사는 수상한 사람들, 악몽같이 끔찍한 환경, 위험한 괴물들과 대면하고 사악한 계획을 파헤치세요. 현실, 비밀, 광란의 중심에서 가치관을 뿌리째 뒤흔들 탐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누구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무엇을 믿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건가요?
- THQ 노르딕 (THQ Nordic) 산하의 스웨덴 게임 개발사 피스 스튜디오(Pieces Studio)가 개발 중이다.
- 전설적인 명작 호러 게임 소마(SOMA)와 암네시아(Amnesia)의 스토리를 집필한 호러 장르 작가 Mikael Hedberg가 게임의 스토리를 집필한다.
- THQ 노르딕은 또한 기예르모 델 토로와 자주 협업한 만화가 가이 데이비스(Guy Davis)를 게임 개발에 고용했다.
- THQ 노르딕과 개발사 피스 스튜디오는 긴장감 넘치는 탐험, 치열한 전투, 그리고 도전적인 퍼즐을 모두 이 게임 전체에 모두 포함시킬 것이다. THQ 노르딕에 따르면 이 게임은 2019년부터 개발 중이며 플레이스테이션 5, 윈도우 PC, 엑스박스 시리즈 X로 불특정 날짜에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이블 위딘이나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 같은 숄더뷰 형식의 고전 고딕 호러 액션의 느낌을 가미한 TPS 호러 액션 어드벤쳐 게임의 느낌이 강하다. 호러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매우 기대가 됩니다.
아직 출시일은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