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하기 전에. |
2022년이 시작된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2022년 6월에 다다르는군요.
2021년과 다르게 2022년은 다행히도 엄청나게 흥미로운 게임들이 대거 포진해있는 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즐기는 게임이 다르니 제 말은 지극히 주관적일 수도 있습니다만, 5월 말 현 시점에서,앞으로 빠른 시간 안에 저희가 만나볼 수 있는 게임들과 흥미로운 소식을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 디아블로 이모탈 6월 2일 출시. |
한때 엄청난 구설수에 오른 작품이긴 하지만, 미리 테스트를 한 유저들의 반응은 매우 좋으며 게임 자체는 좋을 것 같다는 예상이 지배적인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바일용으로 발표된 초기와는 다르게 PC로도 출시된다고 해서 팬들에게서부터 실망감을 조금은 회복했으며, 그럼으로 PC 유저, 모바일 유저 모두 크로스 플레이로 즐길 수 있으며, 오랜 기간 개발을 거쳤기에 게임의 퀄리티는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디아블로니까 말이죠.
다만 초반 블리자드가 말했던 것과는 반대로 과금 요소가 들어간다는 말에 현재 약간의 논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6월 2일에 출시됩니다.
* 모던 워페어2 리부트(Modern Warfare 2) 아트워크 동영상 공개. |
모던 워페어 리부트의 후속작, 모던 워페어2 리부트의 본격적인 정보 공개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아트워크 트레일러에서 대강 게임의 그래픽 수준, 초인기 캐릭터 사이먼 '고스트' 라일리와 '소프 맥태비시' 병장이 등장해 팬들의 환호성을 샀습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인지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테스크 포스 141의 신규 캐릭터로는 멕시코 특수부대인 '알레한드로 대령'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캠페인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정보로는 싱가포르에서의 캠페인 미션이 있을 가능성, 테스크 포스 141 인원들이 다시 등장한다는 겁니다.
* 아직 정확한 게임의 출시 날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 선브레이크 (Monster Hunter Rise : Sunbreak) |
캡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확장팩 '선브레이크'가 6월 10일 출시됩니다. 전작 월드의 확장팩 아이스본과 마찬가지로 대규모의 추가 몬스터들, 일본풍의 색채가 강했던 라이즈의 배경과 다르게 서구풍의 배경, 뱀파이어를 연상케하는 신규 고룡이 헌터들 앞에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신규 무대인 엘가도 지역 추가, 신규 맵 하나 추가, 신규 몬스터를 소형종과 대형종을 합해서 8종이 등장하며, 아종을 포함하면 추가 몬스터는 더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볼륨이 좀 아쉬운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맹우 퀘스트 같은 새로운 모드가 나온다고 하니 충분히 기다릴 가치가 있다고 기대를 해봅니다.
* 넥슨의 전략 액션 TPS 게임 벨리드 엑스퍼츠(VEILED EXPERTS) 가 스팀 상점 등록. 베타 플레이 유저들의 소감으로는 매우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
넥슨이 개발한 전략 협동 TPS 게임인 벨리드 엑스퍼츠는 전략 협동 액션 TPS 게임으로 스팀 상점에 등록되고 곧 클로즈 베타 테스트 예정입니다. 게임을 해본 플레이어들의 유저 평가는 매우 괜찮은 축에 속한다고 하니 로스트 아크에 이어서 스팀 차트에서도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우크라이나의 명작 게임 후속작 스토커2 (S.T.A.L.K.E.R 2)의 개발이 다시 재개되다! |
비극적인 우크라이나 - 러시아 전쟁 때문에 스토커2를 개발하고 있었던 GSC 게임월드 또한 종적을 감추나 싶었지만, 최근 GSC 게임월드 개발사가 자사의 SNS 계정을 통해 스토커2의 개발이 다시 재개됨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쟁을 치루고 있는 현재 국가의 상황에서 게임 개발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기존에 했던 약속대로 게임이 연말에 출시될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냥 게임 출시보다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평화와 안전을 기원합니다. 게임은 나중에 출시되도 늦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