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다잉 라이트2 (Dying Light 2) PC버전 1.2.0 패치 내용 정리.

JAE1994 2022. 3. 10. 15:00
반응형

 

폴란드에 위치한 개발사 테크랜드의  유명 좀비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 다잉 라이트2 (Dying Light 2) 1.2.0 패치가 릴리즈되었습니다. 다잉 라이트2는 게임 자체는 매우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있지만, 스토리에 호불호가 갈리고 그래픽에 비해 너무 높은 사양과 안좋은 최적화로 비판을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현재 1.2.0 패치가 릴리즈되었고 많은 개선 사항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패치 내용을 번역해보겠습니다.

 

 

* 1.2.0 패치 내역

 

* 스토리 진행과정(Progression) 수정

 -"Deathloops"로 알려진 모든 버그 사례가 제거되었습니다.
   여러 퀘스트가 막히는 문제들 - Into The Dark, Assassination, Raid Quest의 Sophie, The Only Way Oout 미션의 Hubert, Veronika, Nightrunners, The Lost Light, Double Time 등의안전 구역 문제를 해결했습니다(게임 내 시계가 멈추고 잠을 잘 수 없는 문제).

* 협동 모드(Co-op) 픽스
 - 안정성 문제 수정됨: 특정 상황에서 충돌 또는 검은색 화면
 - 수많은 스토리 진행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초대 수락 문제 수정
 - 챌린지 문제 수정: 인벤토리가 가득 찼을 때 무기 없음, 난이도 균형 개선, 도구 요구 사항이 올바르게 처리됨
 - 멀리 떨어진 곳에서 협동 파티가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시 오픈 월드 활동의 복제 개선/고정: 풍차, 교수형 새장, 전리품 상자, NPC 구조 문제
 - 특정 상황에서 적과 플레이어가 땅을 통해 떨어지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여러 성능 저하, 최적화 문제 수정되었습니다.

* 나이트러너 도구 수정
  - 패러글라이더 및 그래플링 갈고리 업그레이드는 협력 세션에서 획득한 플레이어에게 올바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협동 모드의 플레이어에게 PK 석궁 보상이 올바르게 제공됩니다. 이 수정 사항은 새로운 사례가 나타나지 않도록 합니다.

* 중요한 전투 개선 사항
 - 낮 시간대 동안의 바이터의 행동 패턴을 개선했습니다. 적은 교전 시에 플레이어를 더 자주 붙잡아 적과의 교전 방식을 다양화합니다.
 - 둔기의 무게감을 반영하여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무기 유형에 따른 적의 반응 개선 - 무기의 무게를 더 잘 반영합니다.
 - 인간 상대는 이제 가벼운 적중 반응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공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인간 적의 가벼운 타격 반응(경직)이 단축되었습니다.

*새로운 ragdoll 개선(물리 효과)
- 상대는 더 자주 ragdoll에 입장합니다.
- ragdoll은 더 자연스럽게 작동합니다.
- ragdoll은 사용하는 무기 유형에 따라 다르게 작동합니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나 타격 방향에서 받는 힘을 유지하면서 신체의 여러 부위를 때릴 때 적절한 힘을 가해집니다.
- ragdoll이 주변과 충돌할 때 - 신체가 떨어지는 표면에 따라 적절한 사운드와 FX가 재생됩니다.
- 스파이크 감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적들은 이제 명중 후 항상 스파이크에 찍힙니다. 또한 스파이크 오디오 피드백이 이제 개선되고 새로운 FX가 추가되었습니다(신체의 물리적 운동량에 따라 표시됨).

* 야간 시간대의 플레이 개선 및 밸런스 조정
 - 하울러의 인지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에 대한 하울러 저항이 증가했습니다.
 - 하울러가 원거리 무기에 맞았고 아직 살아 있을 때 추적이 시작됩니다.
 - 휘발성 물질은 추격 중 은신처에서 더 빨리 나옵니다.
 - 이제 추격의 레벨 4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 UI/UX 개선
 - Survivor Sense는 이제 올바르게 작동하며 공격을 받거나 특정 파쿠르 동작을 수행한 후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트리거될 수 있습니다.
 - 다음을 포함한 옵션 메뉴 정보 아키텍처 개선. 전용 접근성 탭.
 - 플레이어 HP 표시줄, 항목 선택기 및 시간 표시기를 표시하거나 숨기거나 동적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HP 표시줄의 동적 설정이 새로운 기본값이며 플레이어의 건강이 100%일 때 표시줄을 숨깁니다.
 - 항목 선택기의 동적 설정이 새로운 기본값입니다. 아이템 선택기는 전투 중이거나 전투 행동을 수행하거나 방향 패드를 사용할 때 표시됩니다.
 - 시간 표시기의 동적 설정은 새로운 기본 설정입니다. 낮-밤 전환 기간 동안 시간 표시기가 표시됩니다.
 - Hidden 또는 Dynamic으로 설정된 모든 위젯은 Extended HUD에서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 HP 및 스태미너 바의 시각적 개선. 이러한 요소는 더 가볍고 색상이 더 중립적입니다.
 - 둔기 무기와의 연관성을 더 명확하게 나타내기 위해 적의 자세 측정기를 시각적으로 개선했습니다.

* 최종 보스전 개선
 - 상대방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올바르게 반응하지 않고 CO-OP 플레이 중 몇 가지 결함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동작을 변경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O-OP 플레이 중 2단계에서 상대방의 행동을 바꾸십시오.
 - 상대는 CO-OP 세션 동안 더 자주 지역 공격을 수행합니다.
 - 보스 싸움에서 단계 사이의 내러티브 장면을 줄입니다.

* 보스전의 페이싱 개선.

* 아웃트로 개선
 - 게임 엔딩 시퀀스 개선. 게임 플레이와 아웃트로 장면을 더 잘 정렬하기 위해 추가 게임 종료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밸런스 조정
 - 이제 상인과 전 세계에서 상위 활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밴시와 차저는 이제 밤에 감염된 무리에서 더 쉽게 발견됩니다.

* 기술적 개선
 - 표시되는 그래픽을 최적화하는 고성능 사전 설정을 도입하여 구형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다잉 라이트 2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PC DX12 캐시 관련 개선 사항. 이제 게임이 처음 실행될 때 더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 AVX 기술은 더 이상 게임에서 사용되지 않아 출시 시 게임 충돌과 관련된 문제를 개선합니다.
 - 실외 조명 개선.
 - 태양 그림자 개선.
 - 스포트라이트 그림자 개선.
 - 모션 블러 개선 - 강도 및 거리 블러 사용자 정의 추가.

* 고어 표현 관련
 - 날카로운 무기로 명중하는 플레이어가 이제 더 정확하고 플레이어가 적의 신체 일부를 잘라 더 쉽게 반으로자를 수 있습니다(수직 및 수평).
 - 적 타격 반응을 위한 오디오 재작업 - 타격의 강도와 플레이어가 입히는 피해에 따라 다른 소리가 재생됩니다.
 - 플레이어가 상대를 때리면 바닥에 핏자국이 나타납니다.
 - 공격 중 플레이어가 적과 가까워지면 적의 피가 화면에 튀게됩니다.
 - 적중 후 적의 신체에 대한 혈액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죽은 적은 이제 상호 작용하며 타격과 부상에 정확하게 반응합니다.
 - 적중 후 적의 몸에 핏자국이 새로운 효과를 줍니다.
 - 새로운 혈흔 표현 FX가 추가되었습니다.

  PC판부터 우선 패치되고 콘솔판은 후에 따라서 패치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