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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 오어 낫(Ready or Not), 대규모 업데이트로 기존의 부족한 점들이 많이 개선되다. 다시 복귀각!

JAE1994 2022. 1. 31.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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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택티컬 FPS 게임의 희망으로써 스팀 차트에서 여전히 탑을 달리고 있는 레디 오어 낫의 개발사인 보이드 인터랙티브가 1월 말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원래 서포터 에디션 구매 유저들만이 체험할 수 있었던 사항들이 일반판 구매 유저들에게도 제공됩니다.

추가된 컨텐츠와 패치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업데이트 사항들

기존의 213, 호텔 맵들에 신규 지역이 추가되고 거대해졌으며, 2개의 신규 맵이 추가되었다.

 

* 새로운 테스트 맵 2개 추가 : 계곡, 패스트푸드, 펜트하우스(아직 개발 중.)

* 프리 룩 모드 추가 (옵션에서 버튼 누르고 있는 동안 사용하기 or 버튼 눌러 켜고 끌 수 있도록 조정 가능 추가됨. 더 넓은 시야로 화면을 볼 수 있음.

* Alarm traps(경보 트랩) 추가

* 'Breach and clear' 명령을 SWAT AI대원들이 기존에 너무 빨리 사용하는 버그가 고쳐짐

 

기존의 터무니없고 어색하던 용의자들의 인공지능과 행동 방식이 개선되었다.

 

* Suspects (용의자들) 

 - 용의자들에 대한 업데이트 사항 

   - 용의자가 공포 수치에 따라 망설이는 기능 추가됨

   - Reaction animation to heard gunshots
     총성을 들은 후의 용의자들이 멀뚱히 서있지 않고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됨

   - Suspects investigate trap stimulus when trap goes off
     함정이 작동되었을 때 용의자들이 원인을 조사하는 기능이 추가.

    - Suspects lower weapons against walls and doors
      용의자들이 문이나 벽을 앞에 두었을 때 총을 내리도록 행동을 바꿈


* Improved(개선된 사항들)

- Tweaked suspect accuracy for better engagements
  더 나은 교전 경험을 위해 용의자의 명중률을 바꿈 (낮췄는지 높였는지, 어떤 방식인지는 불분명)

- Suspects are more likely to surrender if you yell at them before they've targeted anybody
  플레이어가 용의자들이 누군가를 조준하기 전에 항복하라고 소리칠 경우 용의자들이 더 잘 항복하도록 조정

* Updated(업데이트된 사항)

 - First 3 bullets that a suspect fires have an accuracy penalty
    용의자가 총을 3발 쏘기 전까지는 명중률 패널티가 생기도록 업데이트 

- Suspects in Hostage Rescue now execute hostages after spotting an enemy instead of when hearing aggressive noise.   인질 구출 상황에서 용의자들이 공격적인 소음을 들었을 때 인질을 처형하도록 바뀜

 - Reduced shotgun fire rate to 1/sec (We will miss you, shotgun John Wick)
산탄총의 사격 속도를 초당 한 발로 감소함(산탄총을 존 윅처럼 연사하는 버그 사라짐)

 - Beanbag shotgun removed from suspects on Hotel
    호텔 맵에서 용의자들이 비살상 산탄총을 사용하지 않게 됨

- Patrols can only end up inside (but can traverse outside)
  용의자들의 정찰이 실내 안에서만 끝나게 바뀜(바깥을 가로지를 수는 있음)

* Fixed(고친 사항들)

- Fixed Suspects using trapped doors when they had been peeked open
  문을 살짝 열었을 때 용의자들이 함정이 설치된 문을 사용하지 않게 고침

- Fixed Suspects spam firing
  용의자들이 총기난사를 하지 않도록 고침

- Fixed patrols sometimes not working
  용의자들의 정찰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 고침

- Fixed Reload, Tactical Reload and Mag Check binds
  장전, 전술 재장전과 탄창 확인 기능 수정.

 

* Civilians(민간인들)에 관한 개선 사항 업데이트

- Halved civilian morale
   시민의 사기를 절반으로 줄임. (지나치게 대담했던 민간인들의 행동을 수정하는 것 같습니다.)

* New(새로운 것들)

 - Use (Only) key bind
   키바인드 사용
 - Added Toggle Secondary Sight key bind. Default is bound to P
   보조 조준경 버튼이 추가됨. 기본 버튼은 P.
 - Added Free Look Toggle and Hold key binds
 - 프리 룩을 옵션에서 버튼 누르고 있는 동안 사용하기 or 버튼 눌러 켜고 끌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음
 - Advanced mirror options (anti alias, decals and dynamic shadows. disabled by default)
   거울 옵션이 강화됨(데칼,계단현상 제거, 다이나믹 그림자 기능이 추가됨. 기본적으로는 꺼져있음)
- Mouse inverted options for Optiwand
   옵티완드에 마우스 반전 기능이 추가됨


* HUD(게임 인터페이스)

- Implemented crouch animation for 'Paper Doll' health indicator.
   Paper doll' 체력 표시기에 앉기 애니메이션 추가됨
- Changed heal prompt to ‘Press F to Stop Bleeding’
  치료 문구가 'F키를 눌러 지혈'로 바뀜

- Fixed NVG Paper Doll icon not being displayed sometimes
  'Paper doll' 아이콘에서 야시경이 사라지는 버그 고쳐짐

 

최적화도 개선되었다. 거울에 플레이어 본인의 모습을 완전히 볼 수 있게 되었고, 캠을 켰을때 급격하게 드랍되었던 프레임 문제도 개선되었다.




* Performance(성능 향상)

 - Added Performance Profiler (to capture and send performance issues to VOID)
   퍼포먼스 프로파일러 기능 추가(VOID에 성능 문제를 캡쳐해 보낼 수 있게 됨)

- Reduced VRAM usage by ~2GB
   VRAM 사용을 2기가 정도 줄임

- Loading screen improvements
  로딩 스크린 성능 개선됨

- Significantly improved Beanbag and Pepperball particle performance (especially when spammed in a small area)
  빈백과 페퍼볼의 입자 효과 성능이 매우 개선됨(좁은 구역에 집중사격하는 것 같은 경우)

- Flashbang post process effect
  섬광탄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 개선

- Beanbag impact particle
  빈백의 충격 입자가 개선됨

- Team View & Optiwand render performance
   헬맷 캠 팀 뷰& 옵티완드의 렌더링 성능이 개선됨

- Significantly improved team view/optiwand memory usage (was using 16x more memory than needed)
   헬멧 캠/옵티완드의 메모리 사용량이 상당히 개선됨(필요한 메모리보다 16배 더 많이 사용했음)

- Main Menu performance
  메인 매뉴의 성능이 개선됨
- Mirror performance
   거울의 성능 개선됨
- Rain particle FX performance
   빗물의 파티클 FX 성능이 개선됨
- Potential stutter improvements
  잠재적인 스터터링(끊김현상이 개선됨)

- Performance on levels with many AI
   많은 AI가 있는 장소의 성능이 개선됨

- Fixed frosted glass (causing major performance hits)
  불투명 유리 고침(성능 저하의 주된 원인이었음)
- Fixed stinger post process effects severely affecting game performance by ~50%
  스팅어 수류탄의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를 고침
- Fixed stuffer when team view/optiwand are active
  옵티완드나 헬멧 캠을 활성화했을 때 엄청나게 버벅이던 것이 수정됨.

 

 

* 새로 추가된 총기들


- R7 Launcher, a magazine-fed customizable pepperball gun.
   R7 발사기, 탄창 급탄 방식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비살상 소총

- MK.16, reliably accurate 5.56 assault rifle.
   MK16, 괜찮은 정확도를 가진 5.56 돌격 소총

- BCM MK1, weapon skeleton with new audio/model/mesh exclusive to Supporter edition owners. No statistical advantage over other 5.56 ARs currently in game.
BCM MK1, 서포터 에디션 사용자 전용으로 추가된 스켈레톤 핸드가드를 가진 돌격소총. 현재 게임에 추가된 5.56 AR보다 평균적으로 유리한 점은 없음.

- SLR 47, modernized Eastern carbine boasting compactness and power.
   SLR 47, 단축성과 뛰어난 화력을 지닌 현대화된 동구권 카빈 소총

 - Added ATACR and SDR optics to M4, SBR-300, SA58, BCM MK1, Mk. 16, SR16, and HK416
   ATACR(1-12 가변배율 저격 스코프)과 SDR(1-4 가변배율 엘칸 스펙터DR) 조준경이 M4, SBR-300, SA58, MK1, MK.16, SR16과         HK416에 추가됨


* 그 밖의 기존 총기 개선 및 업데이트


- G19 Gen5, updated model/audio for the G19.
  G19의 모델과 오디오가 G19 Gen5로 업데이트됨

- P92X, updated model/audio for the M9A1.
  P29X의 모델과 오디오가 M9A1으로 업데이트됨

- Reduced camera shake when shooting SA58
   SA58을 사격할 때 카메라 흔들림 정도를 낮춤

- Significantly lowered UMP45 Recoil
  UMP45 반동 낮춤

- Shortened the SBR-300's barrel significantly
  SBR-300의 총열을 짧게 바꿈

- 'Thumb over bore' combat grip now used for HK416, SBR-300, and SR16
   HK416, SBR-300, SR-16에 컴뱃 그립 사용 시 C-클램프 파지법을 사용하게 바뀜

- New Stinger Grenade model.
  스팅어 수류탄에 신형 모델링 추가

- New Flash Grenade model.
   섬광탄에 신형 모델링 추가

- New CS Gas Grenade model

  CS 가스 수류탄에 신형 모델링 추가

- Increased fire rate of AR-pattern weapons to be more realistic
  돌격 자동소총 분류의 화기의 사격 속도가 더 현실적이도록 증가됨

- SRS optic now uses risers for HK416, SBR-300, and SR16 (if you had the SRS equipped before this change, you may have to re-equip on the workbench)

- HK416, SBR-300, SR-16에 SRS 조준기를 부착할 경우 하이 마운트(*2)를 추가함(이전에 SRS 조준기를 쓰던 유저들은 작업대에서 재장착 해야 사용 가능)

- Corrected laser rotation when right up against an object
   레이저가 정확한 위치를 찍도록 고쳐짐.



* Music(음악)


- 'Fast Food' restaurant song(It's a bop)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음악 추가

- 'Penthouse' music
   펜트하우스 음악 추가


* Localization(언어)

- Added Korean, French, German and Czech translations
한국어,프랑스어,독일어, 체코어 번역 추가

- Korean text now uses Numan font
한국어 텍스트 폰트가 Numan을 사용함(*3 개선된 한글번역 버전 아님)

 

 

* Wenderly Hills Hotel -- 'Checkin' In'  맵 수정 및 개선, 추가 사항
웬덜리 힐즈 호텔 -- '체킹 인'

- Active Shooter Mode
   액티브 슈터 모드

- Hostage Rescue Mode 
  인질 구출 모드

- Raid Mode
   레이드 모드

- Hotel's lobby and first floor areas now available for new modes
  새 모드를 위한 호텔 로비와 1층 구역이 추가됨

- Added Chef models
  주방장 모델 추가됨





* 213 Park Homes -- 'Twisted Nerve' 맵 수정 및 개선, 추가 사항
   213 파크 홈즈 --'트위스티드 너브'

- Raid Mode
  레이드 모드

- Second house has been opened up.
   원래 막혀있었던 2번째 집이 열림

- Added destructible lights
   파괴 가능한 조명 추가

- TV now plays static sound(spooky)

- TV에 지직거리는 소리 추가(음산함)

- Sewer area now plays dripping sounds(yucky)
   하수도 구역에 물 떨어지는 소리 추가(역함)


* Environmental Updates
기타 환경 업데이트

- Incapacitated Minor score penalty increased to -350 (previous penalty was erroneously -15)
부상 당한 민간인 사격 시 -350점 감점 되도록 바뀜(이전에는 -15점 감점으로 감점되는 점수가 매우 낮았음)

 

12시간 재밌게 했는데 게임이 버그가 많고 단조로워서 빨리 질려서 접었는데..업데이트 후 유저들 반응은 좋은 편입니다. 저도 다시 복귀하고 소감글을 작성해 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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