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소설 번역 - 헤일로

헤일로 : 오닉스의 유산 (Halo : Legacy of Onyx) - 챕터 5

JAE1994 2022. 1. 13. 19:47
반응형

 

시놉시스

 

몰리 파텔은 7살 때 코버넌트라고 알려진 외계인 동맹이 그녀의 고향 행성을 파괴하고 가족을 죽인 기억을 가지고 있다.

파리스 4호 행성의 유리화 속에서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생존자 중 한 명으로서, 그리고 UNSC가 인류를 대표해 전쟁에서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몰리는 자신이 얼마나 그 전쟁 속에서 많은 것을 잃었는지 결코 잊지 않았다.

9년 후, 몰리의 양부모이자 고대 선조 기술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연구 과학자 부모님들이 오닉스라는 신비롭고 경이로운 장소로 불려가자, 몰리는 그것에 격렬히 반대한다. 몰리가 자신의 집을 태양계 전체에 육박하는 지름을 가진 구형 구조물로 이사가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몰리의 원래 가족을 살해한 외계 종족들과 함께 살아야 한다는 사실에 절망한다.

그리고 악명높은 '창백한 칼날'의 지도를 받는 폭력적인 '무변한 진실의 하수인들' 상헬리 병력들이 몰리가 있는 난공불락의 영역으로 들어오자, 몰리는 그녀와 그녀의 새 부모가 이곳에 오기로 한 선택이 얼마나 끔찍하고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는지 생각하게 된다.

 

CHAPTER 5

 

듀랄 음다마는 할 수 있다면 Hesduros와 같은 변방 행성에서 은거 생활을 하는 짓거리는 피하겠다고 오래전에 스스로에게 약속했었다. 

그의 상헬리 전사들은 짧은 세월 동안 아비터와 그에게 동조하는 반역자들에게 붙잡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러한 장소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줄곧, 듀랄은 그의 고향 상헬리오스에서 그들과 직접 싸우고 싶어했다. 

그는 또한 그의 많은 삼촌들처럼 되고 싶지 않았다. 음다마에 있는 조상의 고향에서 도망치거나, 그들의 우리에 있는 무기력한 콜로 무리처럼 학살당하는 것이다. 이 젊은 상헬리는 인간과의 전쟁이 끝나갈 무렵 성년이 되었고, 

그 험한 날들 속에 살아남아 그의 자랑스러운 상헬리들이 뼈가 부서지고, 무너지고, 결국 구타당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듀랄은 자신이 그들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대신, 그는 그들을 무기력함으로부터 돌아오게 하고 그들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그의 모든 힘을 다할 것이다.

그러나 듀랄은 분노의 노래(Hesduros 행성의 빽빽한 지형을 뚫고 지나치는 함선)에서 우연히 운명의 손짓으로 어떤 상헬리 카이돈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운명은 그 사고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을지도 모른다. 듀랄의 왼쪽에 있는 상헬리 함장 부란 우타랄(Buran 'Utaral)은 전투 테스트를 모두 거친 지휘관으로서 그의 주의를 끌라고 신호했다.  부란은 전장보다 배 위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낸 탓에 어느 정도는 부드러워졌을지 모르지만, 강철 같은 눈빛에서 그가 내뿜는 칼날같은 위엄은 하나도 잃지 않았다.

 

그 전사는 "파놈 지방에 대한 마지막 진입에 들어갔다."라고 말했다. 그는 조심스럽게 "이것이 우리의 최선책이라고 확신하나?"라고 듀랄에게 덧붙였다.

듀랄이 그 말에 대답을 하기도 전에 오른쪽 자리에서 또 다른 부관 룩 누스라가 부란을 향해 반항했다. "어떻게 감히 선원들 앞에서 창백한 칼날 대원의 판단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까? 12번도 넘게 얘기했잖습니까?

이것은 대담하고 대담한 선택일 수 있지만, 만약 듀랄 음다마가 이것을 우리의 길이라고 선언한다면, 신들이 그것을 축복하기를 바래야 할 겁니다." 듀랄은 날카로운 몸짓으로 권위에 반항하는 룩을 조용히 시켰다. 

그들이 창백한 칼날이라고 부르는 대원으로서, 그는 룩이 자신의 행동을 변호하는 것에 감사했지만, 그는 지휘관 부란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현장 지휘관인 아부 메드 텔캄의 판단을 의심하십니까?" 듀랄은 선장에게 물었다.

필드마스터의 결정은 듀랄도 놀라게 했다. 그 상헬리 청년은 텔캄이 그를 데려간 5년 전부터 

그와 무변한 진실의 종들을 충실히 섬겼다. 야전 사령관인 아비터 텔 바담(상헬리가 피의 해라고 부르는 전투를 시작했던)에 대한 포위에 실패한 자신의 우주선에 탑승한 대원으로서 

듀랄의 어머니가 살아있는 것을 마지막으로 본 사람 중 한 명이었다. 그녀는 '텔캄'이 작전을 지휘하던 도중 중 죽었고, 그것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현장 사령관은 듀랄을 그의 제자로 맞이했다.

음다마는 그러나 그의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진짜 책임이 누구인지 알고 있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인간과 힘을 합쳐 거짓 사기꾼 사제들에게 맞서게 했을 때 모든 상헬리오스의 상헬리를 배신한 아비터 그 자신이었습니다. 만약 아비터가 그렇게 상헬리들을 서로 쪼개지 않았더라면, 결국 우리 상헬리 전사들은 인간들에게 승리를 거둘 수 있었을 것이다.

 

대신, 한때 자랑스러웠던 듀랄의 부하들은 이제 자신들이 너무나 나약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듀랄은 그러한 죄에 대해 - 어머니의 죽음과 함께 - 텔 바담이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오래 전에 맹세했었다. 

이것은 그가 진행하고 있는 그 위대한 여정의 다음 단계였다.

함장 부란은 두랄의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고개를 돌렸다. "창백한 칼날이 명령하는 대로,"라고 그는 시무룩하게 말하며 이 젊은 지도자가 전장에서 얻은 이름을 사용했다. 어떤 이들은 이 명칭이 듀랄의 창백한 피부를 비하하는 모욕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며, 이는 그를 온톰, 소로부트, 칼로아빈의 많은 동료 종족의 계통과 차별되게 만들었다. 

그러나 듀랄은 이것이 그를 저지대나 다른 해안 도시 국가 출신이 아니라 그를 음다마 지방 출신이라는 것을 상징하게 했고, 그는 그 때문에 태어나면서부터 자랑스럽고 불굴의 존재였다. 

그러나 듀랄 음다마는 불변하는 진리의 하수인들 사이에서 다른 전사들과 단순하게 외모만 다른 것만이 아니었다. 그는 더 뛰어났다.

그 때문에 그는 그 이름을 받아들여 그 창백한 칼날을 모욕에서 존칭으로 바꾸고, 

공포의 전설을 그의 행위를 들은 모든 상헬리들의 가슴에 엮었다. 진리를 지키는 많은 전사들은 코버넌트에 봉사할 때부터 자갈이 박힌 갑옷을 입었고, 

그들이 행한 전투 속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전리품으로 개선되었다. 그들은 때로는 민병대 병사처럼 조촐하게 보였는데, 

상헬리오스 고대 상헬리 전사들의 초기 모습과 비슷했다. 

코버넌트에 속한 상헬리 전사 그들 대부분은 전투복의 기능 향상에만 너무 몰두하여 적들의 마음에 두려움을 심어주는 실질적인 이점을 보지 못했다.

자신과 필드 마스터의 재촉으로 듀랄은 자신의 전투복 부품들을 모두 에너지 소드의 색인 옅은 파란색으로 도색하였다. 그의 투구와 컴뱃 하네스는 불변하는 진리의 하수인 전사들이 주둔하고 있던  온톰 사원의 금고에서 회수한 사나운 고대 종파의 물건이었다. 여러 면에서 듀랄은 완전히 창백한 칼날 같은 전사였다. 그의 가문의 이전 역사는 크게 잊혀졌고 다른 상헬리들은 이제 전장에서의 그의 전투 기술에 대해서만 이야기했다. 

그들은 듀랄을 나머지 대원들과 너무 쉽게 구별해냈다. 정확히 그가 원했던 것과 같았다.

그 상헬리는 혼두라스 북부 초대륙인 바코로(Vakkoro)의 숲이 울창한 지역의 가장자리를 가로질러 있는 파놈(Panom) 지방의 중심부로 내려가는 동안 조용히 그 길을 지났다.  상헬리 전사의 분리된 분대는 배를 바로 바깥에 상륙시키고 대형을 갖춰 하선했다. 지휘관 앞에서 선봉대가 흩어진 후, 부란과 룩을 앞세워 창백한 칼날이 선두에 섰다.

왠지 부란마저 젊어 보이게 한 희끗희끗한 나이든 상헬리가 절뚝거리며 성채의 정문을 통과해 그들의 부대를 맞이했다. 

그는 마을 내에서 무장도 허술한 상태로 위협적인 전사들을 이끌었다. 

이 상헬리는 동명의 도시 국가 상헬리 지도자였던 카이돈 파놈이었는데, 듀랄은 무변한 진실의 종들을 향해 절뚝거리는 그의 모습을 보며, 왜 그의 백성들이 고대의 전통을 지키기 위해 그에게서 성채를 빼앗으려고 나서지 않았는지 의아해했다. 이 늙은 생물이 한 일은 고귀한 일이었다. 

지금도 그런 존경을 받기 위해 과거에도 많은 일을 했을 것이다.아니면, 아마, 그들은 모두 그저 약해빠진 약자였을 지도.

"안녕하신가,, 듀랄 음다마." 카이돈은 젊은 지휘관을 자세히 보기 위해 고개를 옆으로 기울였다. "여기서 널 보게 되어 기쁘지만, 평생 동안 음다마 세력의 전사들은 충분히 즐겼다고 생각한다."

듀랄은 그가 성채의 벽을 둘러보면서 이해하는 눈초리로 고개를 끄덕였다. 플라즈마 화재로 보이는 일부 구역이 소실되었고, 

최근 파놈 주민들은 잔해를 치울 시간도 없었다. "아비터의 손이 당신을 짓눌렀군요." "맞아, 하지만 내가 줄 음다마와 그의 동맹들을 내 성벽 안에 들이지 않았다면 그 반역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을 거야. 

그는 스스로를 다이댁트의 수관이라고 부를지 모르지만 그는 우리 종족에게 파멸의 손을 그렸을 뿐이다. 상헬리오스의 검에 대한 그의 복수심과 원정은 아비터의 분노를 우리에게 가져다 주었다."  "이러한 이유로 너의 삼촌은 이 세상에 많은 남은 것들을 버리고 아비터의 본대로 전투를 옮기기로 결정했다. 그는 우리가 말하는 동안에도 상헬리오스에서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

듀랄은 줄 음다마를 삼촌이라고 불렀다. 상헬리오스의 모든 풋내기들이 나이 많은 남자 친척들을 삼촌이라고 불렀던 것처럼 말이다. 

그들은 각각 그들의 어머니를 알 수 있지만 족보를 방지하기 위해 아버지에 대한 지식을 아는 것을 모두 거부했다. 대부분은. 파놈이 갑자기 비웃었다. 

"내 백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살아남은 사람은 거의 없어." 주위의 전사들은 모두 크게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우리는 모두 상헬리오스의 검에게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듀랄이 말했다." 그리고 그 놈들의 동맹국들에게도." 파놈이 투덜거렸다. 

“아부 메드 텔캄의 사망 소식을 들었습니다. 데몬에게 그렇게 사망했다는 것. . .” 

"나도 그가 그립군." 듀랄은 그 감정에 감사했지만, 파놈에게 그의 상실을 위로하기 위해 여기 온 것은 아니었다. 파놈은 듀랄의 열망을 알아차렸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겠지, 알아." 파놈은 우주선에서 계속 쏟아져 나오는 듀랄의 전사들을 보기 위해 목을 길게 뺐다. "하지만, 네가 실종된 적들과 전쟁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유감이로군."

"우리는 사실 이 세상에서 싸우러 온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도움은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당신의 땅 안에 있는 고대의 포탈에 접근하기만 하면 됩니다." 파놈이 얼굴을 찌푸렸다. "줄 음다마를 우리 집으로 데려온 포털 말이냐? 그게 너한테 무슨 소용이야? 네가 직접 아비터의 군대로부터 도망치는 건가?"그 말에 룩은 턱을 쫑긋 세우며 씩씩거렸다.

"그런 노력은 너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거야,"라고 파놈은 짜증내며 말했다. 

"당신은 우리가 상헬리오스의 검의 공격을 피할 수 있었다면 우리가 직접 포탈을 이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몇 년 전 줄 음다마가 도착한 이후로는 그 포탈을 이용한 적이 없다. 적어도 우리 쪽에서는 봉인된 채로 남아 있다." 듀랄은 그 말에 고개를 저었다. 

"당신에게는, 물론입니다. 하지만 저한텐 아닙니다."파놈은 이제 의심스러워하는 젊은 전사를 바라보았다. "넌 도대체 무슨 바보 같은 심부름을 하는 건가, 풋내기?" 

듀랄은 거들먹거리는 말투에 신경 쓰지 않았다. 그는 온몸으로 기지개를 켜며 목소리에 분노가 쌓이는 것을 숨기려 하지 않았다. 

"저는 아비터의 종족과 인간 동맹에게 싸움을 걸어 우리의 전 지도자인 존경받는 야전 사령관 아부 메드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하려고 합니다."

파놈은 놀라서 듀랄을 향해 고개를 저었다. "너의 야망은 존경하지만, 너의 계획은 이미 첫 번째 벽에서 막혔군. 네가 찾는 포탈은 너나 나나 이 세상 누구에게도 열리지 않을 거야. 너의 삼촌은 신들의 하인이었던 후라곡들을 시켜 강제로 열게 했지. 그가 이 포털의 반대편에 있을 때 말이지, 그리고, 보시다시피, 너의 계획은 이제 막 걸음마 단계인데, 

그리고 나는 내 부하들 중에 그런 희귀한 생물이 하나도 없어." 파놈 휘하의 상헬리 전사들은 그 말에 동의하며 으르렁거렸다. 듀랄은 함선 분노의 노래를 향해 움직였고, 분대원들은 파란색과 보라색을 내뿜는 그 생명체를 승선로로 호위했다. 

그것은 대략 인간의 해파리와 비슷한 상헬리오스 토종 생물이자 부드러운 몸을 가진 수생 동물인 오카도트의 크기와 비슷한 모양이었다. 붙잡을 수 있는 네 개의 촉수가 그것의 옆구리에 매달려 나른하게 꿈틀거렸다. 

머리는 꼬불꼬불한 긴 목을 타고 정면에서 튀어나왔고, 눈은 새 환경에 적응하며 빛나는 푸른 얼굴을 응시했다. 

"그렇다면, 카이돈 파놈, 제가 운이 좋았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