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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오브 워 (God Of War) PC버전 벤치마크 및 사양 정보

JAE1994 2022. 1. 13.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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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 날짜로 스팀(Steam)에 출시되는 PS4 불후의 명작 갓 오브 워 PC 버전의 벤치마크가 떴습니다. 표기한 권장 사양은 생각보다 높지 않았지만 완전한 풀 옵션 구동을 위해서는 상당한 요구 사양이 요구되나, 전체적으로 게임의 사양은 엄청 높지 않습니다.

정보 출처 - https://www.computerbase.de/2022-01/god-of-war-benchmark-test/

 

God of War im Technik-Test

God of War ist 2018 als Vorzeigetitel auf der PS4 erschienen. Am Freitag erscheint es für PC. Die Technik inkl. DLSS und FSR im Test.

www.computerbase.de

 

* FHD (1080P) 평균 프레임.

정확한 옵션은 모르겠으나 1080P 해상도에서도 60프레임으로 즐길려면 최소 지포스는 RTX 3060TI, 라데온은 RX 6700XT 정도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옵션은 모르겠으나 1080P 해상도에서도 평균 60프레임으로 즐길려면 최소 지포스는 RTX 3060TI, 라데온은 RX 6700XT 정도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 QHD (1440P) 평균 프레임.

QHD 해상도에서는 지포스는 RTX 3070, 라데온은 RX 6800이 60프레임을 위한 최소 조건의 그래픽카드이다.

 

QHD 해상도에서의 사양은 더 절망적입니다. 지포스는 RTX 3070, 라데온은 RX 6800이 60프레임을 위한 최소 조건의 그래픽카드입니다. 물론 옵션을 낮추고 DLSS, FSR 옵션을 사용한다면 더 사양이 내려갈 가능성은 있으나, 풀옵을 전제조건으로 한다면 게임의 사양은 상당히 높아보입니다.

 

 

* UHD (4K) 평균 프레임.

4K 해상도에서는 RTX 3080, RX 6900XT로 60프레임을 겨우 달성한다.

 

4K 해상도에서는 RTX 3080, RX 6900XT로 60프레임을 겨우 달성합니다.

초고가 하이엔드 카드로만 4K 60프레임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 엔비디아 DLSS vs AMD FSR 성능 대결, DLSS와 FSR을 사용했을 때의 게임의 구동 사양 체크.

다행히도 DLSS나 AMD의 FSR을 사용할 경우 게임의 사양이 많이 개선된다.

 

다행히도 엔비디아의 DLSS나 AMD의 FSR을 사용할 경우, RTX 3080과 RX 6800XT로 프레임이 4K에서 평균 80프레임 이상까지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DLSS나 FSR을 사용한다면, 게임의 전체적인 사양은 벤치마크보다 좀더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어, 그 이하의 사양도 좀더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놀랍게도 DLSS보다 FSR이 AMD든 지포스 그래픽카드든 더 높은 성능을 보인다는 것은 또 놀라운 결과입니다. FSR은 RTX 2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DLSS에 비해 모든 그래픽카드, 구형 그래픽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정말 좋은 기술 같습니다.

 

 

* 결론 = DLSSFSR을 사용하지 않고 쌩 풀옵으로 돌린다면 사양이 높지만, 오리지널(Original) 옵션의 사양은 그리 높지 않으며 생각보다 게임이 엄청 무거운 게임은 아니다.

벤치마크에 따르면 게임의 사양은 상당히 높지만, DLSS나 FSR을 사용했을 경우 높은 프레임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 PS4 수준의 퀄리티인 오리지널 옵션으로 돌리면 게임의 프레임이 엄청 차이나는 걸 확인하였다. 게다가 호라이즌 제로 던 PC판처럼 추후 패치로 최적화가 개선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게임의 사양과 최적화는 충분히 개선될 여지가 있다.

 

벤치마크에 따르면 게임의 사양은 상당히 높지만, DLSSFSR을 사용했을 경우 높은 프레임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 호라이즌 제로 던 PC판처럼 추후 패치로 최적화가 개선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게임의 사양과 최적화는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1월 14일 엔비디아에서는 갓 오브 워 대응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나오니 성능이 더 개선될 것입니다.

대충 벤치마크를 보면 DLSS나 FSR을 활성화했을 경우 게임의 성능을 20% 개선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는데, DLSS나 FSR을 사용할 경우 제 생각엔 풀옵션으로 FHD에서 RTX 3060, AMD는 RX 5700XT로 60프레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수준의 그래픽을 제공하는 오리지널 옵션은 거의 프레임 차이가 두배 난다. 거의 80~90프레임 차이다. 따라서 풀옵션 욕심을 줄이고 DLSS와 FSR을 사용하면 FHD에서 60프레임 구동 사양은 벤치마크 결과보다 상당히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스테이션4 수준의 그래픽을 제공하는 오리지널 옵션은 거의 프레임 차이가 두배 이상 납니다. 따라서 풀옵션 욕심을 줄인다면 60프레임 구동 사양은 상당히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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