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ADHD인들이 가진 강점들? How to ADHD 채널의 제시카 맥카비가 전하는 영상.

JAE1994 2019. 3. 25. 22:00
반응형




이번엔 ADHD에 관해서 긍정적인 내용을 포스팅해볼려 합니다.

솔직히 제 경험상 ADHD는 부정적인 영향이 더 크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장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지금 현대 사회에서는 그 장점을 드러낼 수 없는 기회가 없는게 아쉽지만,


분명히 ADHD 두뇌들이 가진 장점 또한 있습니다.

HOW TO ADHD 유투버인 제시카 맥카베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10가지의 장점을 정리했습니다.


우린 창의력이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선 엄청난 과몰입이 가능하다.

용기있고 때론 일반인들보다 훨씬 도전적이다, 과감히 리스크도 감수한다.

엉뚱한 유머 감각으로 주변인들을 때로는 재밌게 해준다.

수많은 실패를 경험하기 때문에 실패에 대해 더 태연하게 받아들이며, 더 관대하고 타인에게 이타적이다.


라는 장점들을 썼네요. ㅠㅠ 우리나라도 미국처럼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 사회였다면 저 장점이 부각될 수 있겠습니다만,

아쉽게도 한국 사회 구조나 인간 관계는 보편적으로 저 장점들을 사람들이 발견하기엔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전 너무 아쉽습니다.





제시카가 뽑은 1위 장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는 혼자가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ADHD를 앓고 있는 인구는 전세계 인구를 기준으로 봤을때 통계적으로 5%가 조금 넘는다 합니다.


70억 중에 5퍼센트면 적어도 3억이 넘는 인구가 ADHD이란 말이죠. 결코 적은 수가 아닙니다.

앞으로 ADHD를 가진 환우들이 많은 교류와 활동을 통해 서로 국제적으로 힘을 합치는, 그런 일들이 일어나서 더 이슈화되고,


모두가 좀더 도움을 받고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날들을 저는 꿈꿔봅니다.


이상, 제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