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소설 번역 - 헤일로

헤일로 : 오닉스의 유산 (Halo : Legacy of Onyx) - 챕터 1

JAE1994 2021. 12. 16. 20:09
반응형

 

시놉시스 

몰리 파텔은 7살 때 코버넌트라고 알려진 외계인 동맹이 그녀의 고향 행성을 파괴하고 가족을 죽인 기억을 가지고 있다. 파리스 4호 행성의 유리화 속에서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생존자 중 한 명으로서, 
그리고 UNSC가 인류를 대표해 전쟁에서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몰리는 자신이 얼마나 그 전쟁 속에서 많은 것을 잃었는지 결코 잊지 않았다.
9년 후, 몰리의 양부모이자 고대 선조 기술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연구 과학자 부모님들이 오닉스라는 신비롭고 경이로운 장소로 불려가자, 
몰리는 그것에 격렬히 반대한다. 몰리가 자신의 집을 태양계 전체에 육박하는 지름을 가진 구형 구조물로 이사가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몰리의 원래 가족을 살해한 외계 종족들과 함께 살아야 한다는 사실에 절망한다.

그리고 악명높은 '창백한 검'의 지도를 받는 폭력적인 '무변한 진실의 종' 상헬리 병력들이 몰리가 있는 난공불락의 영역으로 들어오자, 
몰리는 그녀와 그녀의 새 부모가 이곳에 오기로 한 선택이 얼마나 끔찍하고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렀는지 생각하게 된다.


CHAPTER 1



기억이 희미해진다. 특히 어린 시절의 추억 말이다. 나이가 들수록, 그들은 점점 나이를 먹어가고,
마치 어린 시절이 전혀 없었던 것처럼 느껴질 때까지. 몰리 파텔은 그렇게 나이가 많지 않았고 7살 이전의 일은 
거의 기억하지 못했다. 하지만, 그녀는 7살 때 일어났던 몇 가지 일들을 확실히 기억할 수 있었다. 
그녀가 절대 잊지 못할 특별한 기억이 하나 있었다. 9년 전, 2549년에 그녀의 고향이었던 Paris IV 행성이 멸망한 날이었다.
그녀는 하늘이 유리화로 타오르던 끔찍한 장면을 기억했다.

괴물같은 외계 우주선들이 이글거리는 구름 사이로 날아다니며 무시무시한 힘으로 빛을 발했다. 매우 거대한 그 기계들은 하늘에 매달려 있었고, 
성난 말벌처럼 그들 함선들에 적재된 몰려든 작은 비행선들을 벌레들 마냥 뱉어냈고, 그 아래 존재하는 모든 것에 파괴를 가했다. 
그 함선들의 성난 파도는 그녀 행성의 표면에 지옥을 가져다 주었다. 
외계 침략자들은 그들의 수송선의 측면을 쏟아냈고, 이상한 외계 언어로 그녀의 종족들을 저주하면서 그들의 무기에서 격렬한 에너지를 분출했다.
그들의 유일한 목적은 파리스 행성 4호에서 인간들을 공격하고, 그들의 집을 파괴하고, 그들 모두를 죽이는 것이었다. 
거대하고 끔찍한 그들의 공격 동안 몰리와 그녀의 가족을 살려주었던 유일한 것은, 단순히 그 무시무시한 외계 침략자들이 그들의 겁에 질린 탈출 시도에서 그들을 아직 따라잡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의 어머니 브리지드는 "우리는 살아남지 못할 거야"이라고 입을 다물고 이웃들을 가로지르고 빈 도로를 달려 해안선을 따라 가장 가까운 대피 지점으로 향했다. 
당황한 순간, 몰리의 어머니는 솔직함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만약 그녀가 그것을 생각했다면, 그녀는 아마 적어도 몰리를 위해서라도 뭔가 다른 말을 했을 것이다.
몰리의 가족이 집을 나서기 전에, 그녀의 어머니는 마치 몰리가 마치 완벽한 UNSC 함선에서 전쟁 한복판으로 뛰어든 전설적인 헬점퍼(ODST) 병사처럼 미친 듯이 그녀를 좌석에 묶었다. 
그들은 좋은 사람들이었어.

몰리의 고향 행성을 위해 거리에서 싸우다가 비참하게 죽어갔던 사람들.
몰리는 조수석에서 뒤를 돌아보던 엄마의 걱정스러운 표정을 기억했다. 
그 표정은 코버넌트 침공의 첫 징후 이후 몇 시간 동안 더욱 깊어졌고, 
이제는 그 표정들이 실제로 갈라질 것처럼 보였고, 
그녀도 그들과 함께 무너져 내렸다.
몰리는 그녀의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그녀의 엄마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싶었지만, 그녀는 고작 그때 7살이었다. 
그녀는 할 말이 없었다. 만약 그녀가 정직했다면, 그녀는 여전히 그렇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어찌된 일인지, 그녀의 어머니는 굳게 상황을 헤쳐나가고 있었다.
몰리의 아버지인 고탐은 "우리는 분명히 다른 길로 갔을 때 죽을 수 있었다."며 약간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그들이 고속도로에 무슨 짓을 했는지 봤잖아."


몰리의 가족들은 대피령이 내려진 비상 방송이 고집했던 대로 탈출을 위해 우주 항구로 향하고 있었지만 출발이 너무 늦었다. 
몰리의 부모님은 친구 집에서 하룻밤을 보낸 언니 그레이스와 연락을 시도하고 있었다. 그들이 전화를 걸려고 했을 때, 
그들은 행성의 통신 회선망이 모두 완전히 과부하가 걸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몰리의 부모님이 아무리 노력해도 그녀와 연락이 닿지 않았다. 
결국 그녀의 부모님은 연락을 포기하고 그레이스가 있던 집으로 최대한 빨리 차를 몰고 갔다. 
몰리의 어머니가 열린 현관문을 통해 달려 들어갔을 때, 안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레이스와 함께 지내던 가족은 이미 그곳을 떠난 뒤였다. 
그들이 몰리의 여동생을 데려갔었다. 공교롭게도, 그 사실은 몰리가 바라던 것이었다. 그때가 몰리에게 모든 사실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시작한 때였다. 
몰리의 어머니는 최대한 부드럽게 울기 시작했다. 이미 친딸 그레이스를 그리워하고 있었겠지. 이렇게 중요한 순간에 자신의 친딸을 놓쳤다는 공포감이 차 안으로 돌아온 엄마의 얼굴을 적셨다. 
몰리가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또 다른 것은 바로 그 표정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레이스가 괜찮을 것이라고 둘에게 장담했었다. 아마 첫번째 대피 때 떠났을 거야. 그는 "그레이스와 그들은 이제 그들 스스로의 힘으로 이 행성을 벗어나야 할 필요가 있지"라고 가족에게 말했다. 
결국, 그들은 그녀를 찾을 것이다. 물론,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들이 우주 대피 항구로 향하는 고속도로에 가까워졌을 때, 심지어 몰리도 그들이 결코 그 길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차들이 그냥 거기 앉아서 눈이 닿는 한 양쪽으로 쌓아올렸다. 그들은 움직였지만 거의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점차적으로 움직였다. 몰리의 아버지는 차를 세우고 내려서, 그들의 탈출을 위한 좋은 선택지를 찾기 위해 모든 길을 훑어보았다. 
그때 일이 정말 엉망이 되었다. 완전히 보이지 않는 먼 곳에서, 그저 멀게만 느껴져 보였던 외계인들은 갑자기 현실이 되어 다가왔다.


몰리가 본 그 어떤 건물보다도 큰, 거대하고 두려울 정도로 이상한 모양의 외계 함선이 먹구름에서 내려와 고속도로 너머로 천둥소리를 내며 들어왔다. 
그것은 마치 무엇인가를 기다리는 것처럼 전방의 수 킬로미터 동안 도로를 막고 있는 수천 대의 차량 위에 그것의 광대한 그림자를 드리우며 오랜 시간 동안 불길하게 어렴풋이 그곳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것들은 그들의 믿는 외계 신들의 전언인가?그 후 함선은 그 함선의 뱃속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냈다. 그 에너지는 그 가족의 차량이 멈춘 곳 바로 앞에서 땅으로 휙 쏟아져 내려갔다.

몰리의 엄마는 눈을 가리라고 몰리에게 소리를 질렀지만, 몰리 자신의 호기심이 어머니의 그 목소리보다 더 강했다. 그녀는 그녀 앞에 펼쳐져 있는 그 웅장하고 비틀거리는 파괴 장면을 가능한 한 오래 응시했다. 
그녀는 그저 너무 놀라서 눈을 깜빡일 수 없었다. 하물며 그것을 보고 돌아서기는커녕. 그것은 몰리가 평생 본 것, 혹은 그 이후로 본 그 어떤 것과도 달랐다. 
그 유리화 포격, 에너지 프로텍터 빔은 너무 밝아서 물리적으로 그녀의 눈을 다치게 했지만, 그녀는 그것으로부터 그녀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비록 그것은 1킬로미터 이상 떨어진 도로에 부딪혔지만, 차량이 폭발하고 에너지 빔 아래 행성의 대지가 완전히 무너지면서,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얼굴에서 타는 듯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비록 100미터의 먼지와 함선의 파편들 속에서도, 
몰리는 외계인들이 그녀가 고향이라고 부른 행성 표면에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있었다. 
그 에너지 프로텍터 빔은 닿은 모든 것을 용암의 급류처럼 흐르는 밝고 빛나는 것들로 녹여버렸고, 그 에너지 빔이 식으면서 그 빔에 닿은 것들은 ,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마지막엔 검은색으로 바뀌었다.


몰리의 아버지는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다. 그는 다시 운전대로 뛰어올라 우주 항구로 가는 다른 경로를 찾기 위해 새로운, 절박한 방향으로 이륙하면서 차량을 회전시켰다. 
그는 계획도 없었고, 계획을 세울 시간도 없었다. 이 직감적인 반응과 행동이 그가 살아남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이었다.
하지만 아직까진 몰리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우리는 여전히 대피 장소에서 10km 떨어져 있어, 여보."라고 그녀의 엄마는 말했다. 
"우리는 더 일찍 떠났어야 했어, 고탐. "우리 딸 그레이스를 내버려두지 말았어야 했어." 몰리의 어머니 브리지드는 스스로 멈추었다. "그레이스가 우리와 가까운 곳에 살게 했어야 했어."
"그만!, 우리가 이걸 어떻게 예상했을까?" 길가에 버려진 차를 잽싸게 지나치자 몰리의 아버지가 말했다. "그레이스는 괜찮을 거야, 브리지드 "괜찮아야 하고 그래야만 해.."
몰리는 그들이 고속도로를 따라 도망칠 때 목을 돌렸다. 그녀는 차에서 내린 사람들의 무리를 지켜보려 하고 있었다. 그들은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있었다. 몰리의 일부분은 
심지어 7살에도 그 사람들이 그 상황속을 대처하기 위해 올바른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했다.

그녀는 함선을 봤었다. 그녀는 외계인들이 가진 능력을 보았었다. 그 어떤 누가 그걸 피할 수 있을까? 
우리가 도망칠 수 없다면 지금 도망치는 이유가 뭐야? 
어쩌면 그들이 종말이 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도로변에도 차를 세우고 어떤 이들처럼 기도하며, 종말의 순간에 평화를 주는 것이 더 나았을지도 모른다. 
결국, 몰리는 그것을 자신이 결정할 일이 아니어서 기뻤다. 그녀는 그 당시 그저 어린애였지만, 몇 년 후 이 순간을 떠올렸을 때도, 
그녀는 자신이 그때 성인이었더라도 그 상황에서 계속 이어나갈 수 있었을지 확신하지 못했다. 
다른 차량 한 대가 갑자기 그들을 지나쳐 다른 방향으로 돌진했다. 이 길에서는 오전 내내 대피지점에서 도망가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그 차는 그 폭격 사이를 향해 가고 있었다. 왜지? 
"좋은 징조가 아니야,"라고 그녀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건 미친 짓이야."라고 고탐이 고개를 저으며 대답했다. 
"그들은 저 길로 돌아가면, 그들은 바로 코버넌트 쪽으로 향할 거야. "이 상황에서 이것보다 더 나쁜 일이 어디 있겠어?"라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뭐 어떤 것도 아무것도 아니지."


아무 생각 없이 몰리는 본능적으로 그레이스가 있어야 할 빈 자리로 손을 뻗었다. 그녀는 그 일을 전에도 수백 번 했었는데, 마치 제2의 본능 같았다. 친언니니까. 
하지만 이번에는 그레이스가 그녀를 위로해 주러 그곳에 있지 않았다. 몰리는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고, 입술을 깨물었다. 
멀리서 미미르 도시의 광경이 갑자기 시야에 들어왔고, 도시의 높게 솟은 탑들은 반항적으로 하늘로 솟아올랐다. 
몰리의 가족은 우주 공항에서 더 멀리 떨어진 외곽에 살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종종 그 결정이 자신의 가족 전체에게 있어서 소중한 시간을 빼앗아 갔는지 궁금해했다. 
경고도 없이, 또 다른 거대한 코버넌트 함선이 구름에서 내려와, 마치 종이처럼 미미르 도시의 마천루로 찢어지는, 지면을 녹이는 무기에 불을 붙였다. 
이렇게 장엄한 인간 구조물들이 몇 초 만에 땅으로 굴러떨어지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로 경외롭고 두려운 일이었다. 한참 동안 차 안은 적막감만 가득했다. 
그 무엇도 이 날이 가져온 참사에 대해서 그들을 대비키지 못했다. 그것은 상상하기엔 너무 끔찍했다. 그러자 침묵이 섬뜩하게 깨지면서 몰리의 주의를 다시 앞길로 돌리게 했다.


"또 다른 차가 있어,"라고 몰리의 엄마는 반대 방향으로 가는 두 번째 차가 지나갔을 때 말했다. 그녀의 아버지 고탐은 욕을 했다. 
"그리고 우리 앞에는 더 많은 차들이 있지." "무슨 일이에요?" 몰리는 뒷좌석에서 부모님 사이를 살피며 대피 장소가 생존의 유일한 기회라면 다른 운전자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려고 했다. 
당황한 그녀는 우주선이 시야에 들어오자 그들을 지나 우주공항 쪽을 바라보았다. 우주 공항은 여전히 바다에서 우뚝 솟은 높은 건물들의 군집처럼 여전히 너무 멀게만 느껴졌다. 
한 척씩, 인간 함선들이 불길과 연기의 꼬리를 타고 하늘로 솟아올랐다. 하지만 그들은 혼자가 아니었다. 더 작은 코버넌트 우주선이 갑자기 구름 속에서 터져나와 도망치는 함선들을 쫓았다. 
일부 대피 수송기는 시민들을 파리스 4 행성의 암울한 운명에서 보이지 않는 별들로 그들을 대피시킬 수 있도록 빠르게 움직이며 외계인들을 지나쳐 가까스로 날아올랐다.


하지만 다른 수송기는 그렇게 운이 좋지 않았다. 코버넌트의 전사 무리가 그들을 잡았고, 그들의 선체에 하얀 뜨거운 기운을 내뿜으며, 순식간에 폭발할 때까지 빔을 내뿜었다. 번개 뒤에 날아온 천둥처럼, 
몇 초 후에야 그 수송기들의 파괴의 소음이 몰리의 귀에 도달했고, 일련의 낮은 폭음이 정확한 파괴의 시점과 일치하면서 허공을 강타했다. 몰리는 아무것도 몰랐을지라도 죽은 사람들을 생각하며 울고 싶은 충동이 
거의 즉각적으로 따라왔다. 하지만 그들은 인간이었다. 파리스 4호 행성의 인간들, 잠깐 동안 몰리는 그레이스가 그 대피선들 중 하나에 타고 있는지 궁금했다. 
언니를 사랑했던 일곱 살 소녀에게 이보다 더 고통스러운 일은 없었다. 떨어지는 수성기 파편 조각들에서 쏟아져나오는 절망, 몰리의 마음이 그 날을 생각했을때 몰리는 지금도 여전히 목이 메일 정도로 괴로웠다.


당시만 해도 뒷좌석에서 그렇게 몰리가 소란을 피운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그녀의 어머니는 곧 알아차렸다. 
그녀는 손을 뻗어 몰리의 손을 잡고 위로했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전혀 응답하지 않았다. 그는 가족을 대피시키는 것에 집중해야 했다. 
몰리는 눈에 맺힌 굵은 눈물을 닦고 아버지가 무엇에 집착하는지 보려고 했다. 그들 앞에 솟은 도로는 근처의 바다로 흐르는 강 위에 뻗어있는 다리, 즉 우주 항공 기지의 위치로 이어졌다. 
몰리는 눈으로 다리 구조를 살펴보았고 다리 중앙에 엄청난 틈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완전히 반으로 잘려 있었다. 
산산조각 난 콘크리트 끝에는 길고 꼬인 철근 조각이 손가락이 다른 쪽으로 뻗어나가듯 기괴하게 튀어나왔다. 
"그럼, 왜 모든 피난민들이 돌아섰는지 설명이 되는군," 라고 그녀의 아버지가 말했다. 그의 목소리는 완전히 믿지 못하겠다는 듯 멀고 비현실적으로 들렸다. 
'젠장'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그걸 보고했어야 했는데!."그녀의 엄마는 얼굴을 찡그렸다. "코버넌트가 모든 통신망을 파괴하지 않았다면, 우린 그랬을 거야."


그녀의 아빠는 차 계기판을 주먹으로 때리고 또 욕을 했다. 
그는 읽을 거리를 한참 동안 내려다보더니 예고도 없이 차의 액셀레이터를 밟았다. 
그러자 차는 굶주린 짐승처럼 엔진이 으르렁거리더니 차량이 갑자기 앞으로 출발했다.
몰리의 어머니는 웬일인지 놀라움을 참고 다른 손을 그의 팔에 살며시 올려놓으며, 가능한 한 침착해지려고 애썼다. 
"다리가 끊겼어, 고탐. 우리는 저 다리를 건너갈 수 없어." "우리에게 더 나은 선택권이 있어 여보?" 몰리의 아버지는 차량이 실제 다리를 건너기 위해 돌진하자 전방의 도로를 노려보았다. 그는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차라리 죽더라도, 발버둥이라도 쳐보고 죽는 게 낫지 않을까?"


높게 솟아오른 몰리 가족의 차가 버려진 차량 몇 대의 틈새를 향해 파고들고 통과할려고 하자, 몰리의 아버지가 한 말이 몰리의 생각을 덮쳤고, 몰리는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질렀다. 
그녀는 더 이상 어쩔 수 없었다. 그녀의 마음은 떨어지는 처 속에서 급사하는 느낌이 얼마나 공포스러운지 상상하기 시작했다. 다리가 산산조각 난 가장자리를 지나 차가 하늘로 곤두박질치는 직전까지, 바로 아래 물속이 보였다. 
유리화 포격에 녹아서 죽는 것보단 낫겠지만, 이것도 좋은 죽음이라 할 수 없잖아? "이런, 점프하기엔 힘들겠어" 브리짓은 고탐의 팔을 꽉 잡았지만,  앞만 보려 하지 않는 그녀의 목소리는 안정적이고 그녀는 앞을 보려 하지 않았다.
몰리는 도로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차량이 다리 가장자리를 향해 마침내 도약을 위해 돌진하자, 그녀의 아버지는 갑자기 무아지경에 빠진 듯 눈을 깜빡였다. 그는 발을 바꿔서 대신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 
갑작스러운 기세 변화에 몰리는 어깨가 깨물릴 때까지 앞쪽으로 밀렸고, 차는 앞뒤로 방향을 틀며 필사적으로 멈추려고 애썼다. 그녀는 고무 타이어의 타는 냄새를 맡을 수 있었고, 
그가 조금 늦게 마음을 바꾼 건 아닌지 궁금했다. 마지막 순간을 앞두고 차가 격렬하게 멈춰 섰다. 몰리가 기대했던 끔찍한 추락의 순간은 오지 않았다. 부서진 강철과 콘크리트 너머의 빈 공간이 그들 앞에 펼쳐졌다. 
그들은 다리의 끝 가장자리에서 겨우 몇 미터 떨어진 곳에 앉았다."좋아... 알았어." 고탐은 목소리를 떨며 "당신이 옳아. 이건 무리야."고 말했다. 몰리는 그의 이런 말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의 손이 운전대를 잡자 땀방울이 얼굴 옆으로 흘러내렸다. 그는 심호흡을 하고 안정을 찾으려고 애썼다. "우린 돌아가야 해.""그 다음엔 뭘 할거지?" 그녀의 엄마가 물었습니다.


"난... 정말 모르겠어." 그는 침을 삼키고 나서 차를 후진시켜 기름통을 들이받고 바퀴를 비틀어 차를 반대 방향으로 돌았다. 
그는 "코치닐 패스에 있는 터널까지 갈 수 있을 거야." 라고 말했다." "그게 우릴 구할 수 있을까?" 브리짓이 못 믿겠다는 듯이 물었다. 
고탐이 엑셀에  몸을 기대어 도로 한가운데로 다시 비틀거리자 차가 다시 앞으로 기우뚱거렸다. 
"우리 사이에 아무것도 없이 텅 빈 하늘 아래 서 있는 것보다 낫겠지, "반대 방향으로 가기 전에 보았던 차들처럼, 그 가족은 이제 그들이 했던 것철머 다시 빠르게 달렸다. 
곧 그들은 다시 한번 같은 사람들이 길가에서 자포자기하고 기도하는 것을 지나쳤다. 
그들 중 더 많은 사람들이 지금 그곳에 모여 서 있었다. 새로운 차 몇 대가 합류했고, 아마 그들이 마지막 순간이 될 것을 알고 서로의 죽음을 함께하고, 서로 위안을 얻으려고 했을 것이다. 
몰리는 그녀의 마음에 각인된 이미지인, 결코 잊지 못한 그들의 섬광을 포착했다. 그들은 손을 꼭 잡고 그곳에 서 있었다. 
심지어 몇 년이 지난 후에도, 그녀는 여전히 그들의 얼굴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꼭 껴안았습니다. 대부분은 그 현장에서 울고 있었다.

그들의 차가 도로에서 기도하고 있는 사람 무리들을 잽싸게 지나치자, 몰리는 다시 앞으로 돌아서서 차 앞 유리를 들여다보았다. 십여 킬로미터 떨어진, 
아마도 이전과 같은, 코버넌트 함선 한 척이 천천히 그들의 차를 향해 돌진하고 있었다. 그것의 끊임없는 광선은 마치 빛의 토네이도처럼 그것의 경로에 있는 모든 것을 계속해서 파괴했다. 
잠시 동안, 몰리는 그들이 앞에서 파괴한 교통 도로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했다. 그녀가 많은 생각을 하기 전에, 그들의 차 안은 빠르게 따뜻해졌다. 
그녀의 피부는 땀으로 촉촉해졌다. 함선은 여전히 그들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눈이 부시도록 하얀 빔이 서서히 가까워지면서 마치 난방용 오븐처럼 빠르게 온도를 상승시켰다. 
몰리의 엄마는 뒤로 손을 뻗어 그녀의 손을 잡았다. "괜찮을 거야, 몰리." 그때도 그녀는 어머니의 그 말이 얼마나 거짓말이었는지 알 수 있었다. 
어머니가 단지 자신의 기분을 낫게 해주려고 그런 말을 한 것이었다. 그래도 몰리는 그녀를 탓할 수 없었다. "나도 알아요, 엄마." 몰리도 거짓말을 할 수 있었다. 
그녀의 아버지가 차에서 끌어낼 수 있는 모든 속도를 쥐어짜자, 거대한 코버넌트 함선은 오른쪽에서 차량을 향해 조금씩 다가갔고, 그 거대한 흉기의 악랄한 소리는 엄청나게 커졌다. 
아래로 뻗은 가드레일을 넘어, 몰리는 포화가 접근한 계곡을 볼 수 있었다. 그것은 검게 그을린 흙으로 된 길고 들쭉날쭉한 참호를 가지고 있었다.


"잠깐만 몰리, 우린 살아남을 거야. "아빠가 너에게 그것을 약속할께," 라고 그녀의 아버지가 이를 악물고 말했다. 
터널 입구가 갑자기 앞에 나타났고, 그 안으로 도로가 꼬불꼬불하게 꼬여 있었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대피 항공은 여전히 너무 멀게 느껴졌다. 
동시에 어두운 보라색의 우주선이 그들의 차 쪽으로 어렴풋이 나타났고, 두 번째에 가까워졌다. 함선의 앞부분이 차 지붕 위로 사라졌다. 
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 함선의 창자에서 땅으로 곤두박질쳐 내려오는 파괴적인 광선으로부터 나오는 하얀 빛뿐이었다. 몰리는 결국 그것을 외면해야만 했다. 견디기엔 너무 아슬아슬했다.
"고탐... 정말이야?" 그녀의 어머니는 몰리 자신의 마음속에 커져가는 의심에 목소리를 냈다. 그녀는 아버지의 말을 믿고 싶었지만, 이미 흔들리지 않는 강력한 두려움이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었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을거야"라고 그가 불안한 가족들의 목소리를 진정시키려고 애쓰며 대답했다. 차가 막히지 않았다. 도로는 텅 비어 있었다. 몰리에게는 그들이 파리스 행성 4호에 남은 유일한 생존자들인 것처럼 느껴졌다. 
다른 모든 사람들은 곧 닥칠 파멸에 좌절해서 포기했거나 이미 그 파멸을 맞이한 것 같았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녀의 가족은 희망을 버렸다. 차는 굉음을 내며 달렸고, 몰리는 앞을 주시하고 있었다. 
밝고 치명적인 빛은 이제 오른쪽의 모든 것을 덮었고, 차 안의 모든 그림자를 부수고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앞에는 어둡고 안전한 터널이 차량을 향해 돌진했다. 골짜기에 부딪힌 광선의 파편과 그 파편이 차 옆을 스치면서 몰리의 손가락은 좌석의 팔걸이를 더 깊게 파고들었다. 코버넌트 우주선이 그들 바로 위에 있었다. 
금방이라도 불길이 그들을 집어삼킬 거야. 터널 입구에 도달하려는 그녀의 가족의 필사적인 노력은 시간이 거의 멈춘 것처럼 너무 느리게 느껴졌다. 
몰리는 나중에 그 차가 코버넌트가 내뿜는 열기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어둡고 쌀쌀한 피난처인 갈라지는 마우(maw)를 향해 돌진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기억했다. 
몰리는 외계 함선이 내뿜는 압도적인 빛에 어쩔 수 없이 눈을 감게 되자 비명을 지르며 자리에서 펄쩍 뛰기 시작했다. 그녀는 억제할 수 없는 공포로 가득 차서 일곱 살짜리 자신이 힘껏 좌석을 흔들며 차를 더 빨리 달리게 하려고 했다.
"가세요, 아빠!"라고 그녀가 소리쳤다. "가,가,가,가,가,가!" 그녀의 엄마가 그녀의 손을 너무 꽉 쥐어서 몰리는 아팠지만, 몰리는 불평하지 않았다. 그 고통은 그녀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의미했으니까.
"잠깐만!"라고 그녀의 아빠가 소리쳤습니다. "거의 다 왔어!" "멈추지 마, 고탐!" 브리짓이 말했다.

눈을 꼭 감고도 몰리는 눈꺼풀을 통해 코버넌트 함선이 뿜어대는 빔의 빛의 벽이 차 안으로 밀려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눈 먼 열기의 쓰나미가 그들을 집어삼키기 위해 손을 뻗는 느낌이었다. 그들이 터널에 가까이 다가서자, 시선이 함선 쪽으로 돌아섰고, 몰리는 위험을 무릅쓰고 눈을 떴다. 
그녀는 마치 사이클론에 휘말린 것처럼 주변 지역의 나무와 큰 바위가 바로 앞 도로를 휩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차량이 터널에서 불과 몇 초 떨어져 있을 때 
갑자기 차량 내부가 과열되어 몰리는 숨을 헐떡여야 했다. 순간적으로 그녀는 마치 태양 위에 몸을 올려놓은 듯한 느낌이 들었고,
 피부가 타오르기 시작했고, 목구멍과 눈은 즉시 말라 죽은 듯했다. 
그녀는 터널 입구의 까만 색조차 더 이상 볼 수 없었다. 열과 빛이 모든 것을 날려버렸다. 몰리는 인생의 끝을 기대하며 다시 눈을 감았다.


잠시 후-그들은 눈이 부신 그 광경 속에서 나와 기적적으로 어둠에 삼켜진 터널로 들어갔다. 그녀의 눈은 처음에 터널의 어두움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천천히, 사물의 초점이 맞춰졌지만, 
그녀의 귀는 에너지 프로텍터 빔의 흔들리는 불협화음으로 인해 멀어질수록 여전히 울렸다. 
기온의 급격한 변화는 그녀가 마치 가장 더운 여름날 얼음 호수에 뛰어든 것 같았다. 
그녀가 치명적인 열기로 그것을 환영한 만큼, 그것은 그녀의 폐에서 나오는 공기를 충격에 빠뜨렸다. 그녀는 숨을 쉴 수 없었다. 
그녀는 어머니의 얼굴을 쳐다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몰리는 조수석에서 어머니의 안도의 작은 미소를 희미하게 볼 수 있었다. 
그녀는 또한 앞에 무엇이 놓여있는지 보았고 그녀의 아버지에게 속도를 줄이라고 경고할 수 없었다. 그녀는 숨도 쉬기 힘들었고, 말도 할 수 없었다. 
그녀가 할 수 있는 것은 차의 미등이 그들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을 때 한 점 앞서는 것이었다. 그녀의 아빠의 눈은 제때에 적응하지 못했고, 그는 그 문제를 너무 늦게 알아챘다. 
그가 브레이크를 다시 밟았지만 차의 기세는 그야말로 너무 컸다. 몰리는 충격을 기억하지는 못했지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고 있었다. 
그들의 차는 전속력으로 트럭을 추돌했고, 그들 차의 앞부분은 종이가방처럼 구겨졌다. 자동차의 에어백이 엄마의 손을 잡아 뜯겨나가면서 
그녀를 쿠션의 누에고치로 감싸면서 순간적으로 부풀어 오른 것이 틀림없다. 엄마가 그 순간 자기 이름을 외치는 것을 마지막으로 기억했다. 
그리고 나서 모든 것이 완전히 어두워졌고, 그녀는 아무것도 몰랐다. 적어도 한동안은 아니야. 얼마 후, 몰리가 깨어나 보니 아직도 의자에 묶여 있었지만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아무것도 볼 수 없었다.


잠시 동안, 그녀는 자신이 죽은 것이 아닌가 생각했다. 어쩌면 이런 느낌일까? 몰리의 부모는 신앙심이 깊지 않았고, 
그렇게 어린 나이에 몰리가 사후세계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신앙생활을 하지도 않았다. 그녀가 아는 한, 한 사람의 몸은 단지 작동을 멈췄고, 
그 안에 갇혀서, 다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하지만 그녀는 그러기엔 너무 고통스러웠다. 
몰리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팠고 입이 사막처럼 건조했다. 그녀는 지쳤고 고통스러웠지만 무엇보다 물이 필요했다. 그녀는 자신의 얼굴을 만지려고 손을 뻗었고,
 손에 감각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순간적으로 공포에 휩싸였다. 곧 그녀는 차가 멈추고 날카로운 각도로 앞으로 튕겨나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녀는 좌석의 안전 벨트에 매달려 있었다. 
그 안전 벨트가 그녀의 팔의 순환을 차단해 놓은 상태였다. 그녀의 손은 여전히 그곳에 있었고, 비록 그들이 서툴다고 느낄지라도, 그것들은 작동했다. 
그녀는 머리카락을 얼굴에서 빗어 넘겼고 피부에 거친 것이 텁텁한 것을 느꼈다. 몰리는 그게 피라는 걸 알고 있었다. 
그리고 어둠을 뚫고 쏟아진 연료와 토사물이 섞인 썩은 냄새 같은 지독한 악취가 밀려왔다. 그녀는 코를 막고 싶었고, 잠시 동안 입으로만 숨을 쉬려고 했다. 
그 향기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지독했지만, 그녀는 다른 것들에 집중하려고 애썼다. 내가 나가떨어진지 얼마나 됐지 코버넌트 우주선이 아직도 터널 바로 밖에서 포격을 가하고 있나? 우리 부모님은 어떻게 됐지?


차 앞부분의 차가운 침묵이 몰리의 마지막 질문에 답했다. 몰리가 나이가 더 들었을 때 비로소 그 썩은 냄새가 그들의 부모님에게서 났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었다.
몰리는 그때 좌석 안전 벨트의 잠금장치를 더듬었지만, 잠금장치를 풀 수 없었던 것 같다. 손가락이 너무 저려서 제대로 기능할 수가 없었다. 
그녀는 할 수 있는 한 오래 노력하다가 포기하고 안전 벨트들이 다시 해이해지도록 놔두었다. 몰리가 좌절감과 절망감을 느끼며 차에 매달리자 그때의 기억이 밀려오기 시작했다. 
그녀는 처음에는 부드럽게 울다가 크게 흐느끼며 울기 시작했다. 그녀는 피곤했지만 어찌된 일인지 눈물을 흘릴 힘이 남아 있었다. 
그녀는 엄마 아빠에게 일어나 달라고 애원했다. 살아있기 위해서. 그녀는 그저 포기하는 것 뿐이었다. 
얼마 동안, 몰리는 그저 거기에 매달려 그녀의 마음을 슬픔의 거대한 구멍에 빠지게 했다. 
그리고 나서, 예고도 없이, 차의 뒷 유리창이 깨지면서, 깨진 유리가 그녀를 덮쳤다. 
갑작스러운 소리에 그녀는 속까지 놀랐고, 그녀는 비명을 질렀고, 코버넌트가 마침내 그녀를 찾았다고 생각했다. 
그들이 그녀의 고향 행성을 만신창이로 만든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이제 그들은 그녀를 여기서 찾아내서 죽여야만 했다. 몰리는 자신이 더 조용히 했어야 했다는 것을 깨닫고 울음을 참았다. 하지만 이미 너무 늦었다. 그들이 그녀를 발견했다.



그녀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움츠리며 자신이 죽기만을 기다렸다. 
손전등 불빛이 그녀의 뒤에서 차 안으로 내려왔다.  그녀는 이제 그 차가 충격으로 앞으로 기울어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차의 범퍼는 트럭에 깊이 박혀 있었고, 
차 뒤쪽 전체를 지면에서 들어올렸다. 그때 그녀가 그들을 보았을 때였다. 아직 앞쪽에 있는 그녀의 부모님의 가장 작은 모습이었다. 
그들은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그냥 안전벨트에 매달렸다. 절뚝절뚝. 돌아가셨다. "한명의 생존자를 찾았어!" 한 남자가 그녀 위에서 소리쳤다. 
"그녀는 살아있어!" 안도의 물결이 몰리의 마음을 덮었다. 그녀는 자신을 발견한 것이 코버넌트라고 확신했었다. 들쭉날쭉한 이빨을 가진 거대한 외계인에 의해 끌려나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야. 이건 사람이었어. 
그녀는 구원받았었다. 그러자 몰리는 공포가 아니라 간신히 이해할 수 없는 혼란스러운 감정으로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확실히 안도감이 들었지만, 그것은 그녀의 부모님의 압도적인 죽음과 함께 
그녀가 나중에 생존자의 죄책감으로 알게 된 것과 혼합되었다. 그녀는 살아있었지만 그들의 부모님은 아니었다. 그녀의 부모님은 혼자가 아니었다. 몰리의 대부분의 가족도 살아남지 못했다, 
그레이스도 나중에야 알게 되었다. "괜찮을 거야, 얘야." 그 자신을 구출한 남자가 그녀에게 말했다. "그래, 잡았다."


그는 손을 뻗어 그녀의 카시트에 그녀를 죄고 있는 안전 벨트 하나를 큰 칼로 잘랐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녀가 넘어지지 않도록 그녀의 몸을 팔을 감싸고 다른 쪽 끈을 부드럽게 잘랐다. 
그녀가 마침내 안전 벨트에서 자유로워지자, 그는 칼을 집어넣었고, 굳은 억센 손으로 그녀를 차 뒷 창문을 통해 뒤로 당기고 위로 올려서 마치 인형보다 더 작은 것을 들어올리는 것처럼 그녀를 들어올렸다.
몰리는 다른 사람들이 소리치고, 자기 쪽으로 터벅터벅 걸어가는 소리를 들었지만, 그들에게는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그녀는 그저 자신을 구원한 구세주의 넓은 가슴에 몸을 웅크리고 조용히 그의 유니폼을 입고 울었다. 
그녀가 눈을 떴을 때, 그녀는 그의 군복에 명함이 새겨진 것을 보았다. 그 이미지가 몰리의 뇌에 각인되었다. 그 병사의 셔츠에는 SGT. JOHNSON이라는 이름이 적혀 있었다.


======



간만에 소설 번역해보았습니다. 이 소설은 2017년 출간된 소설로, UEG와 상헬리오스의 검 세력이 동시에 공존하고 협업하는 오닉스의 비밀 연구 기지에서 민간인 주인공 몰리와 민간인 상헬리 인물들, 스톰 코버넌트의 줄 음다마의 아들 듀랄 음다마가 이끄는 강경파 상헬리 부대,  연구시설의 보안 대원 스파르탄-III 톰-B292, 루시 B091의 이야기를 다루는 소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