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유비소프트 (Ubisoft) - 암살 잠입 액션 게임의 대표 주자 스플린터 셀 (Splinter Cell) 시리즈 리메이크 발표.

JAE1994 2021. 12. 16. 09:50
반응형

어제 날짜인 2021년 12월 15일 경, 유비소프트 토론토에서 스플린터 셀 리메이크작 제작을 발표했다.

 

어제 날짜인 2021년 12월 15일 경, 유비소프트에서 스플린터 셀 리메이크작 제작을 발표했습니다! 

2002년 시리즈 첫 타이틀이 발매하고 '혼돈 이론' 으로 평가의 정점을 찍었던 잠입 액션 게임 스플린터 셀 시리즈는, 잠입 액션의 장르를 발전시킨 타이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시리즈 이후 다수의 후속작이 발매되었으나, 2013년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를 마지막으로 시리즈의 명맥이 끊겨서 팬들의 아쉬움이 계속 토로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는 캐나다에 위치한 유비소프트 토론토가 개발을 담당합니다.

 

리메이크작은 시리즈의 근본인 잠입과 상호작용을 중요시하며, 스노우드롭 엔진으로 개발된다.


게임은 현재 '더 디비전' 시리즈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차세대 그래픽 엔진 스노우드롭 엔진으로 개발 중입니다. 

리드 프로듀서인 공개된 영상을 통해 메트 웨스트(Matt West)는 “원작 스플린터 셀은 당시에는 놀랍고 혁신적이었지만 시대는 변했으며, 하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이제 더 세련된 관점으로 더 평가를 하고, 그렇기에 리마스터가 아닌 스플린터 셀 시리즈는 리메이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말을 남습니다. 그간 발전된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 측면을 새로 담아내기 위해서, 신작이 아닌 리메이크를 택했다고 밝혔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구현하는데 있어서 ‘잠입’이라는 요소의 재정의를 내리며 상황을 관찰하고. 스플린터 셀 근본 원작의 기조로 돌아간다는 발언을 하여, 초창기의 선형적인 맵 디자인과, 긴장감과 상호작용이 높은 그 잠입 액션 게임, 초창기 스플린터 셀 시리즈의 근본으로 돌아가는 거 아닐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사라질 시리즈가 될 줄 알았는데, 다시 부활한다니 반가울 따름입니다.

정보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H1_ZCSf_HY&t=408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