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GTA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 유투브 벤치마크 정보 정리 = GTA 리마스터의 사양은 어느정도일까?

JAE1994 2021. 11. 12. 14:52
반응형

 

GTA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리마스터작으로써는 그래픽적으로 괜찮게 리마스터되었고, 편의성에도 개선이 되었으니 리마스터라는 기준점으로 보면 합격점인 작품이지만 구작의 게임성 변화를 바랬던 팬들에게는 실망이 클 수도 있는 작품이라는 평이 지금 지배적인 이 상황에서, 그래픽 퀄리티는 나름 깔끔하다는 평이 있지만,

과연 최적화 수준은 어떨까요? 아직 공식적인 벤치마크 자료는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유투브 벤치마크 영상을 보고 한번 사양이 어느정도인지 대충 측정해보았습니다.

 

공식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다.

 

 

 

* GTA 트릴로지를 1080p 해상도에서 풀옵으로 원활히 즐길려면
   어느정도의 사양이 필요한가?

몇몇 해외 유투버들의 영상을 참조한 결과, 지포스는 GTX 1060, AMD는 RX580 정도 되면 1080P에서 울트라 옵션은 무난하게 60프레임을 뽑을 수 있는 것 같다. 차량이 폭발하는 대규모 난전같은 상황에서도 언리얼 엔진4로 리마스터링되어 구작들처럼 프레임드랍이 심하지 않다는 장점도 있다.
GTX 1060 3GB에서 울트라 옵션에 60프레임 구동에 문제가 없다. 

 

몇몇 해외 유투버들의 영상을 참조한 결과, 지포스는 GTX 1060, AMD는 RX580 정도의 그래픽카드가 있으면 1080P에서 울트라 옵션은 무난하게 60프레임을 뽑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옵션들 중에서 타협하기 쉽고 그래픽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그림자 옵션, 가시거리 옵션만 조금 줄여도 프레임을 많이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가 아닌, 차량이 폭발하는 각종 이펙트가 화면에 뿌려지고, 총격전을하는 대규모 난전같은 상황에서도 언리얼 엔진4로 리마스터링되어 구작들처럼 교전 상황에서 갑자기 프레임 드랍이 심해지는 현상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결론

 

따라서, 사양이 낮음에도 GTA 트릴로지는 그래픽에 비해서 최적화가 잘 되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다행히도 게임 사양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근데 아쉬운건, GTA5보다 그래픽이 확실히 떨어짐에도 확실히 요구되는 컴퓨터 스펙은 높으며, 엄연한 구작 그래픽을 리마스터링한 게임치고는 제 생각엔 최적화가 그렇게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래도 구작을 그대로 돌리는 것보다는 당연히 리마스터작이 최적화나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리마스터작에서는 대규모 폭발, 불 효과 등 여러 파티클 표현이 일어나는 상황에서 프레임 드랍이 확실히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별개로 게임의 사양은 지금 기준으로 당연히 높지 않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도 돌아가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