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GTA 트릴로지 : 디피니티브 에디션 = 산 안드레아스(San Andreas) 스크린샷 유출! 새로운 소식!

JAE1994 2021. 11. 8. 13:56
반응형

 

다시 GTA 관련 새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물론 소식이란건 유출된 산안드레아스 플레이 스크린샷 2개일 뿐이지만, 팬들의 예상의 범위를 크게 벗어나진 않았습니다.

 

예상대로 그래픽은 하이 폴리곤으로 캐릭터들의 모델링이 다듬어졌으며, 텍스쳐, 광원 기술, AO 등의 추가 등 기본적인 기술적 그래픽 향상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환골탈태한 것은 아니고, 광원, 모델링, 텍스쳐 등의 기본적인 요소들만 최신 기술로 깔끔하게 정리된 것으로 보인다. 완전히 환골탈태한 그래픽을 바랬던 유저라면 실망할 수도 있다.

 

예상대로 그래픽은 하이 폴리곤으로 캐릭터들의 모델링이 다듬어졌으며, 텍스쳐, 광원 기술, AO 등의 추가 등 기본적인 기술적 그래픽 향상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환골탈태한 것은 아니고, 광원, 모델링, 텍스쳐 등의 기본적인 요소들만 최신 기술로 깔끔하게 정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우려되는건, 주인공이나 주연급 캐릭터들뿐만이 아닌, 일반적인 NPC들도 모델링 퀄리티가 향상되었는지 그것이 궁금합니다.

어쨌든, 완전히 환골탈태한 그래픽을 바랬던 유저라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술적인 향상은 있지만, 그래픽의 기본 구조 자체는 구작의 방향성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그래픽 느낌은 유출된 스크린샷으로 보면 최신 게임이라고 보일 정도는 아니다. 물론 구작과 비교한다면 기술적으로는 환골탈태한게 맞지만, 전체적으로 옛날 게임이 최신 게임으로 완전히 변화했다는 볼 수 없다. 앞에 보이는 일반 NPC 캐릭터들의 퀄리티는 떨어져 보인다.

 


전체적인 그래픽 느낌은 유출된 스크린샷으로 보면 최신 게임이라고 보일 정도는 아닙니다. 물론 당연히 2004년 출시된 당시 구작과 비교한다면 기술적으로는 최신 게임의 그래픽 기술이 추가되어 기술적으로는 환골탈태한게 맞지만, 전체적으로 옛날 게임이 최신 게임으로 완전히 변화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앞에 보이는 일반 NPC 캐릭터들의 퀄리티는 떨어져 보입니다.

하지만 엄연히 이 게임은 리메이크가 아닌 리마스터작이고, 따라서 그래픽이 크게 변화하지 않았다는 것은 팬들이 기대했던 사항이 아니었기 때문에 인정할 수 있다고 해도, 만약 게임의 사양이 GTA5보다 크게 높다면..그것은 그것 나름대로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따라서, 제 관점으로 보기엔 만약 게임의 사양이 낮고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면 몰라도, 정반대의 경우에서는 그래픽에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 것 같네요. 아무튼 전 XBOX 게임 패스가 있으니, 출시 당일날 GTA 트릴로지 산안드레스를 플레이하고 자세한 후기를 남길 것입니다.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