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계속 출시가 미뤄지고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어 언제 출시될지 알 수 없는 게임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의 소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형 게임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이 아닌 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사의 얼리 액세스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게임이지만,
의외로 상당한 완성도와 신선한 스토리와 호러 생존 액션 요소, 샌드박스 게임으로써 다양한 면에서 큰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었던 '더 포레스트' 의 후속작입니다.
제가 이 게임에 대한 정보를 한참 전에 썼는데, 아직도 출시가 미정이라니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정말 기대중이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최근 밝혀진 소식을 대강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 2020년 12월에 공개된 가장 최신(?)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 출시일은 언제? |
개발진인 '엔드나이트 게임즈'는 할로윈 데이 ~ 10월 31일 사이에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으나,
아직 그 후로 아무 정보가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발자의 인터뷰 내용이 정확하다면 최소 이번달 말까지는 뭐 새로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나 개발 일정이 나와야 하는데, 아무것도 공개가 안되었다는 것은 이 게임을 기대하는 팬들에게 절망적인 소식입니다.
아마 올해 연말까지는 게임을 출시를 할 것이다. 라는 카더라 정보가 있긴 합니다만, 이것도 솔직히 믿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엔드나이트 게임즈의 개발 인원이 20명 정도라는 말을 어디서 들었는데, 아무래도 게임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개발자들이 2021년 안에 출시를 할 것이다. 라는 말을 했다는 것을 보면,
뭐 늦어도 2022년 안에는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업데이트 : 최근 개발자가 트윗을 올렸고, 2022년 초중반 쯤에 출시될 거라고 자신들이 예상(!)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 총합. |
최근에 개발자가 트윗을 올려 2022년 초중반에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아무튼 일단 예상이지만, 개발자들도 출시를 계속 언급하는 것을 보니,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던 것과는 다르게 출시가 계속 미뤄질 일은 없을 것 같고, 게임 개발은 막바지에 들어간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스케일 면에서는 더욱 더 커져 맵 크기는 전작보다 4~5배 증가했으며, 플레이어를 흥미롭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들이 많이 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 트레일러에서 팔과 다리가 더 달린 미녀 돌연변이인 버지니아(Virginia)는 적이 아니며, 플레이어에게 과제 그 비슷한 어떠한 것도 부여하지 않고, 그녀가 당신에게 호감을 가지게 할 수도 있고, 무시할 수도 있고, 겁줘서 쫓아낼 수도 있으며, 그녀와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느냐는 각자의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은 플레이어들이 버지니아와 플레이어 모두가 그녀와 매우 특별한 상호작용을 하기를 바란다는 코멘트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