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소설 번역 - 헤일로

헤일로 소설 번역 : 그레이 팀과 마주한 캐로우 외곽 식민지인들

JAE1994 2021. 10. 15. 10:57
반응형

 

- 헤일로 소설 Halo : Envoy 중에서 

 

마이크가 말했다. "저기 봐, 인간들이야. 그들은 무기를 들고 여기로 오고 있어."라고 그가 정찰 후 보고했다.

녹색과 갈색 위장의 조악한 전투복과 약간 변형된 듯한 구형 돌격 소총을 착용한 

인간 분대는 그들이 엄폐하고 있었던 바위가 있는 돌출부로부터

스파르탄들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왔다. "무기를 내려놔!" 캐로우 민병대 선두에 있는 여자가 그레이 팀에게 소리쳤다.

"지금 당장!"



"이봐요들, 우리 모두 진정하자구요." 자이가 말했다. "괜히 일을 어렵게 만들지 말아요." 아드리아나는 워트호그의 사수석에서 뛰어내리며 민병대들에게 말했다.

자이는 이 외곽 식민지인들에게 적의가 없음을 알리는 표시로, 두 손을 들고 앞으로 걷기 시작했다.

자이는 알고 있었다. 이들은 UNSC 소속의 민간인이 아니라 거칠고 독립적인 외곽 식민지 병사들이었다.

자이는 그들과 함께 싸우게 된다면 첫 만남이 나쁘지 않길 바랬다. "천천히 움직여!" 라고 분대장으로 보이는 여자 병사가 소리쳤다.

자이는 그들이 입고 있는 군복이나 휘장을 알아보지 못했다. 심지어 그가 6년 전부터 알고 있었던 외곽 식민지 시대의 휘장도 알아보지 못했다.

수라카 군은 구조적으로 체계적이지 못했고, 기술적인 면에서도 UNSC와 완전히 결별했다.



분대장의 군복 왼쪽 새겨진 이름 조각에는 "카슨" 이라고 적혀 있었다. 분대장은 2 미터가 넘는 키에 반톤에 달하는 강화복을 입은 스파르탄들을 보고 눈이 휘둥그레졌다.

"오 젠장! 당신들은 스파르탄들이군요!" 라고 그녀가 말했다.

"우리는 도우러 왔어요" 라고 자이는 말했다.

"우리는 당신들의 책임자와 얘기하고 싶습니다. "분대장은 미소를 지었다. "도와주기엔 너무 늦었어요. 스파르탄."

그녀는 도시 방향으로 고개를 뒤로 내밀었다. "이미 처리했습니다. 하늘에서 놈들의 크루져급 함대를 공격했어요.

우리는 외곽에 있는 브루트놈들의 시체를 치우는 중입니다."



"하지만 스파르탄들이 우리에게 합류하면 보너스가 더 붙기 때문에 여러분을 모셔다 드리죠."

그들은 코버넌트들을 상대로 너무 자신만만하다고 자이는 생각했다. 

이것은 사절과 ONI 요원이 길라 기지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종류의, 스파르탄을 만났을 때의

일반적인 군대의 반응이 아니었다. 

그들이 여전히 도시 밑, 이 행성 지하의 놓여 있는 비밀스러운 위험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이 분명했다.







*****





수라카 군의 장군의 참모들이 그녀를 그레이스 장군과 연결시키기 위해 통신 패드 채널을 바꾸었다.

그레이스 장군은 캐로우 행성의 지사 엘리스와 연결했다. "이제 시작할 준비가 거의 다 됐어요. 하지만 저힐라네 순양함 추락 지점을 확보하기 위해 출동한 순찰대가

도시로 향하는 스파르탄 3명을 태웠다는 새로운 소식을 알고 싶어할 것 같아서요, 그들은 우릴 돕고 싶다고 주장합니다."

"뭐? 스파르탄?이라고요? 엘리스는 얼굴을 찡그렸다. "UNSC가 도착한건가요? 무언가가 변했나요?" "궤도에는 UNSC 함선은 없습니다.

적어도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 내에선 말입니다." 그레이스 장군은 고개를 숙였다. "



스파르탄들을 심문하기 위해 데려오라고 분대원들에게 말하세요.

일단 그들이 구금되면, 우리는 UNSC가 이곳에 일에 참견할 관할권이 없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엘리스는 경계하는 말투로 말을 이었다. "우리는 상황을 이미 잘 통제하고 있고 우리는 그들의 도움이 이 브루트 놈들과 싸우는데 필요하다는 걸 부정하진 않아요, 하지만 전 그들이 심문을 받길 원합니다. 난 그들이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도대체 어디서 왔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레이스 장군은 지사 엘리스의 말에 입술을 깨물었다. 뭐? 스파르탄을 구금해라? 

"지사님, 스파르탄들을 구금하라고요?" "네."

"그들이 협조하지 않겠다고 결정하면 그건 정말 어려울 수 있어요."엘리스는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알아요. 하지만 그들이 우리의 요구에 응하기로 결정한다면,

우리는 그들이 정말로 도움을 주기 위해 여기에 왔는지 아니면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왔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세요."

그레이스 장군은 고개를 끄덕였다. 엘리스는 몇 걸음 뒤따라 보좌관 포프와 함께 길을 따라 계속 걸었다.

"트레비스?""네, 지사님?""우리는 너무나 많은 집들이 파괴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디에서 잠을 잘지 알아내야 할꺼야.

이 일이 끝날 때까지 숨어 있던 사람들이 곤경에서 벗어나게 해야해. 우리는 그들을 도울 자원을 배치해야 한다."

"공간이 있다면 31 섹터 구역으로 피난민들을 호위해야 해. 거리에 피난민들을 재울 수는 없어. 보좌관 포프가 엘리스의 명령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알아내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포프에게 미소를 지었다. "지역구획 위원회와 계획 위원회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어 기쁩니다. 적당한 곳을 찾아 보죠"

트래비스는 패드를 통해 돌무더기를 훑어보았다. "글쎄요, 우리가 정상으로 돌아오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라고 그녀는 말했다. "우리는 다시 앞으로 나아가야 해."







*****


자이는 스파르탄들을 경계하는 이 행성 사람들에 태도에 믿을 수 없다는 듯 수라칸 병사들이 총기를 어깨에 꽉 메고 벙커룸으로 들어오는 것을 지켜봤다.

그것은 많은 것을 의미한다고 자이는 생각했다. "스파르탄, 무장을 완전히 해제해 달라고 요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라고

분대장은 말했다.

"죄송합니다 스파르탄, 이건 위에서 내려온 명령이에요. 그리고 나서 UNSC와 수라칸에 관한 관할권에 관한 공식 성명서도 읽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당신 농담하는 거지." 아드리아나가 천천히 말했다. 자이는 ONI 요원이 그들에게 준 돌격 소총을 꽉 움켜쥐는 아드리나아를 보았다.

그들은 우릴 경계한다. 자이는 분대장의 윗입술에 맺힌 커다란 눈과 맺힌 땀을 바라보았다.



"우리는 도우러 왔습니다."라고 자이가 말했다. "이럴 필요까진 없잖아요." "스파르탄, 우리는 당신을 무장해제 시키고 당신은 여기 남아 있어야 합니다."라고

그녀가 번복했다." "여러분들의 지사에게 경고해야 할 더 큰 위협이 있습니다,"라고 자이는 말했다.

"제발요, 스파르탄. 제발요..."  "저는 명령받은 대로 했을 뿐이고 그것에 대해 말씀드릴 권한이 없습니다.

제 상사들이 도착하면 그 일을 제 상사에게 전해주셔야 할 겁니다. 그때까지 당신을 여기 붙잡아 두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부디 무장을 해제해 주세요. 부탁입니다."

자이는 느꼈다. 이 민간 분대장은 스파르탄들이 원한다면 그들의 요청을 무시하고 얼마든지 돌파할 수 있고, 

무장하지 않은 수라칸들은 스파르탄이 그리 한다면 그것에 대처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알았어. 마이크, 아드리아나. 그럼 그렇게 하도록 하자." 라고 자이는 묠니르 전투복의 HUD 디스플레이를 통해 수

라칸 병사들의 요청을 들어주자고 아드리아나와 마이크에게도 뜻을 전했다. 

아드리아나는 마지못해 어썰트 라이플을 근처 테이블에 내려놓았다.

스파르탄이 요청대로 무장을 해제하자 분대장은 눈에 띄게 긴장을 풀었다. 

그것은 안심했다는 걸 의미했다는 제스처였다.



그들은 스파르탄들이 여전히 두려운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인간에게나, 코버넌트에게나. 자이는 수라칸 민간인 병사들을 달래며

두 손을 어깨 높이까지 들었다. "좋아요, 선의의 표시로, 우리는 무장 해제를 하고 있어요, 비록 이게 올바른 일은 아니지만, 어쩔 수 없지.

당신들의 상사들이 너무 늦지 않도록 상사의 출근을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파르탄 여러분, UNSC 대표로서 여기 오셨죠. 저는 여러분이 이곳에 있는 것이 불법이며 요청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드리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우리 행성에 도착하셨는지, 당신들의 임무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곳에 계신 진짜 이유에 대한 다른 관련 질문들을 여쭤보려고 합니다.

스파르탄 여러분들의 답변은 기록되고 파일에 저장됩니다."

 

 


자이는 민병대의 질문에 답변했다. "그러니까 여러분은 이 행성에서 인류를 영원히 쓸어버릴 수 있는 무언가에 의해 공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네, 하지만 이 위협이 지속되는 와중에도 저희 스파르탄은 여러분들 때문에 무장 해제된 채로 여기 서 있을 것입니다."라고

아드리아나는 투덜거렸다. "우리는 여전히 여러분들을 위해 싸울 수 있어요."라고 자이는 말했다.

"그들이 우리에게 궁금한 게 많을 거라는 걸 알고 묻고 싶겠죠, 우리는 우리가 아는 것을 가능한 한 이 행성의 최고 권위자에게 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대장은 자이의 답변에 분명히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그녀의 이마를 문질렀다.



"보세요, 제가 지시받은 것과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저는 바보가 아니에요. 여기서 겹치는 부분을 찾아보겠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윗층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당신이 여기 가만히 서 있기를 바라더라도 누군가 보고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 일을 빨리 해결할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봐야겠어요."





----------------------



헤일로 소설 Halo : Envoy 중간 부분을 번역해봤는데, 설정 상 외곽 식민지의 독립적인 정부의 높으신 분들은 UEG, UNSC,  ONI에 경계적이고 적대적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소설의 주요 인물인 캐로우 행성의 리더 '엘리스 지사' 는 UNSC를 싫어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강화병사 스파르탄을 '더러운 ONI가 어둠 속에서 만든 살인병기' 라고 말하면서 좋게 보지 않습니다.



그레이 팀이 브루트들과 캐로우 식민지 민간인들의 전투를 도와주러 왔는데도 캐로우 행성의 지사인 엘리스는

그레이 팀을 "무장해제 시키고 심문하고 구금해라" 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레이 팀의 자이는 하는 수 없이 그래도 이들을 도와야 하기에 이들의 비효율적인 행동에 수긍하는 장면들로

헤일로라는 게임에서 스파르탄이 사람들에게 마냥 영웅 취급을 받는 주인공들은 아니란 걸 알 수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