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넷플릭스 컨텐츠

요즘 해외에서도 엄청난 평가를 받고 있는 오리지널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해외 팬들의 객관적인 리뷰 정리.

JAE1994 2021. 9. 30. 23:45
반응형

 

 

오징어 게임 - NETFLIX

 

요즘 넷플릭스에서 국뽕이 아니라 정말로 한국의 미디어 컨텐츠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젊은 남성을 노예 취급했던 한국 징병제 군대의 가려진 잔인한 현실을 재밌는 드라마로 그려낸 높은 작품성의  한국 드라마 D.P에 이어서 또다시 넷플릭스에서 한국의 작품 오징어 게임도 영 화 내에 많은 메세지와 인상적이고 창의적인 각본과 전개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에 회의적인 시각을 늘 가지고 있었던 저의 편견을 깨주는 놀라운 작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오징어 게임은 시청하지 않았지만, 정말로 객관적으로 오징어 게임은 편파적이고 신파적이고, 창의적인 느낌이 없었던 한국의 영상물들이 질적으로 많이 발전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고, 해외에서도 놀라운 평가를 받을만큼 놀라운 퀄리티를 가졌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 IMDB의 리뷰 및 해외 시청자들의 평가 번역 정리

 

오징어 게임은 IMDB에서 리뷰점수 8.3, 인기도가 사이트 인기도가 2위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갱신하였다. 

 

IMDB에서 나레이션된 스토리 라인

 

* IMDB에서 나레이션된 스토리 라인

 

-- IMDB에서 나레이션하는 '오징어 게임'의 스토리 라인 소개 --

오징어 게임(Squid Game)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생에서 실패한 평범한 사람들이 갑자기 3800만 달러 이상을 벌기 위해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해 달라는 신비한 초대를 받는 사람들이 펼쳐가는 이야기이다.

게임은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서 열리고 참가자들은 최종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감금된다. 이 이야기에는 1970년대와 1980년대의 인기 있는 어린이 게임인 오징어 게임, 공격과 방어가 흙에 그려진 오징어 모양의 판자를 사용하는 한국 이름을 직역한 게임 등의 이야기가 포함될 것이다.

 

오징어 게임은 IMDB에서 리뷰점수 8.3, 인기도가 사이트 인기도가 2위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

 

평점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로튼 토마토에서도 신선도 100%, 관객 점수 88% 라는 수치, 이 수치는 정말 엄청난 것입니다. 제가 창의력이 부족하고 늘 틀에 박혀 있다고 생각했던 한국 드라마에서 이러한 평점을 받을 드라마가 나올지를 몰랐습니다.

아무튼, 오징어 게임에 대한 제 의견은 여기까지 피력하고, 해외 시청자들의 객관적인 리뷰를 번역해보겠습니다.

 

 

* 해외 시청자 IMDB 영어 리뷰 번역

 

* 해외 리뷰 1 : 오 마이 갓, VIP역을 맡은 극중의 배우들은 연기를 잘 못했어. 나는 작중에서 그들의 대사들을 들을 때마다 정말로 그 오글거리는 연기력에 움츠러들었어. 마치 그들이 그저 대본을 읽고 있는 같았어. 개인의  억양조차 꺼져 있었고 마치 우리가 어렸을수업시간에 연극 대본을 외워서 말하는 것처럼, 억양이 너무 과장되었어. 그건 끔찍해.

- 이 리뷰어는 일부 외국인 VIP 배역들의 연기력을 비판하긴 했지만, 그래도 확실히 비판을 하면서도 준수한 점수인 7점이라는 점수를 준 걸 보면 드라마 자체의 작품성은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해외 리뷰 2 : 그래, VIP 배역들의 연기들은 형편없었지만, 그게 이 시리즈를 망치진 않았다고 생각해.

정말이야, 이 드라마의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그 요소들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야. 주인공들은 모두 그들의 역할에서 연기를 훌륭하게 했어. 좋은 배우들은 마스크를 쓰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그 연기들의 결함이 노출이 잘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나 봐. 아무튼 드라마의 전개와 서행과 캐릭터들의 독창성은 훌륭했어.

 

 

 

 

* 해외 리뷰 3 :  오징어 게임은 한국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Netflix 드라마 중 하나야. 

방금 에피소드를 9화까지 다 봤는데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6번째 에피소드의 깐부. 전체적인 드라마 내용은  예고편에서 보여준 것보다 드라마 본 내용은 훨씬 뛰어났어. Gambling Apocalypse : Kaiji, Battle Royale 등과 같은 다양한 장르들의 장점을 참조했고, 그것들을 혼합에서 매우 잘 만들어졌으며 고유한 이 드라마 만의 독창성을 보여줬어. 한국뿐만 아니라 모든 곳에서 이 드라마를 즐겨봐!

 

 

 

 

* 해외 리뷰 5 : 끔찍한 넷플릭스의 번역이 아쉬워.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고, 스토리도 아주 재미있었어.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사람으로서 자막에 의존하지 않고도 드라마를 보고 있지. 물론, 난 영어 역시 유창한 사람으로서 자막도 읽고 있어, 근데 나는 이 높은 예산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라는게 충격적일 정도로 넷플릭스 자막의 형편없는 번역으로 드라마의 질이 망가졌다는 것을 믿을 수 없어. 자막에 의존해야 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실제 영화의 각본과 대사가 번역에 의해 망가졌다는 걸 알아야 해, 넷플릭스가 이 드라마의 번역된 자막 퀄리티를 제대로 수정을 하지고 있지 않은 것은 부끄러운 일이야.

 

 

해외 리뷰 6: 이 드라마는 흥미를 유발하고 날 사로잡았어!

트레일러를 처음 봤을 때, 나는 언젠가 이 드라마를 볼 거라고 예상했지. 오징어 게임 나를 내내 사로잡게 한  멋진 스릴러 드라마야. 이 게임과 캐릭터들 사이의 관계,갈등의 묘사는 나를 이 드라마 많이 몰입하게 만들었어 엔딩은 다소 예측 가능했지만, 여전히 보기 좋은 드라마였어.난 시청자들이 이 드라마를 시청할 것을 권해.

 

 

해외 리뷰 7 : 나은 연기와 훨씬 상대적인 주제를 가진 한국판 헝거 게임.

(제니퍼 로렌스 주연의 헐리우드 영화 헝거 게임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줄거리는 가난하고 절망적인 사람에 관한 사회 기득권들의 막연한 착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게임을 하기 위한 초기 초대장과 부채를 청산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위험한 게임에 절박하게 뛰어드 '사회적 약자들의 절박함' 을 잘 표현했어,

이 드라마의 내용은 드라마 속에 담겨있는 훨씬 크고 어두운 메세지에 관련된 것들을 잘 표현했어. 단순히 비위생적인 장면들이 드라마 중에 나오긴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고, 그 장면들은 깊은 메세지를 포함하고 있지.


* 결론.

 

오징어 게임은 아쉬운 넷플릭스의 한국어-해외 자막 번역, 일부 배우들의 발연기를 제외하고는 흠잡을 데 없는 작품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물론 직접 봐야 평가할 수 있겠지만, 객관적임 점수와 사람들의 평을 보면 높은 작품성과 창의성을 가진, 한국에서 나오기 힘든 드라마가 나왔다고 볼 스 있다.

 

오징어 게임은 아쉬운 넷플릭스 한국어 < -- >해외 자막 번역, 일부 배우들의 발연기를 제외하고는 흠잡을 데 없는 작품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보지 않았기에, 직접 봐야 평가할 수 있겠지만, 객관적인 점수와 국내, 해외 시청자들의 평을 보면 높은 작품성과 창의성을 가진, 높은 퀄리티의 드라마가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