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2 각 기종별 그래픽 비교영상 분석 - 디지털 파운드리 영상

JAE1994 2019. 3. 21. 17:44
반응형


게임의 리뷰 점수에서 약간의 논란이 있었으나, 그것과는 상관없이

전작의 단점을 개선하고, 재미와 편의성을 증대시키면서,

게임의 흥행은 현재 최고가도를 달리고 있는 디비전2의 각 기종별 그래픽 비교영상입니다.


'


기종은 PC, PS4, PC로 테스트했구요.


게임의 그래픽 분석, 기종 비교 분석의 전문가들이라 할 수 있는 '디지털 파운드리'의 영상입니다.


결론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그래픽은 PC 풀옵션 - XBOX ONE X - PS4 PRO - PS4 - XBOX ONE


2. PC 풀옵션의 그래픽과 최적화는 비쥬얼을 고려하면 우수한 편. 콘솔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XBOX ONE X 버전도,

4K 구현을 위해 PC버전의 그래픽에 비하면 많이 하향되었다, 그림자, 지형 입체감 표현, 텍스쳐 퀄리티 등.


XBOX ONE X 버전과 PS4 버전의 퀄리티는 PC판의 중하옵 수준. (ㅠㅠ)


3. XBOX ONE X 버전은 4K 해상도로 구동되며 다이나믹 해상도이지만 해상도가 떨어지는 일은 거의 없으며 프레임 드랍도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


4.PS4 PRO 버전의 비쥬얼 역시 훌륭하지만 1728P 해상도로 구동되며 프레임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지만 XBOX ONE 처럼 30 고정 수준은 아니고 가변이다.

5. PS4 버전은 1080P, XBOX ONE 버전은 1080p 지만 다이나믹 해상도가 자주 떨어지며 테어링도 자주 발생한다. 다만 프레임은 두 기종다 안정적이다.


최종 결론 - 그래픽은 PC가 짱, 콘솔 버전에선 그래픽,프레임 모두 XBOX ONE X가 나은 선택이지만 그래픽을 제외하면 프레임은 모든 기종 다 나쁘지 않다.


 대부분의 유저가 PS4에 몰려있는 관계로 PS4 프로나 PS4 버전이 한국에서 게임할거면  나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