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8일 오전, '알비온 온라인' 개발사인 Sandbox Interactive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공지했습니다.
게임 디렉터 'Robin Henkys' 는 자주 업데이트 로드맵을 비디오로 제공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로드맵 업데이트 이후 시간이 꽤 지났으니 이제 다음 두 가지 주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인 '전투 건틀렛' 과 '은신처 본부' 두 가지가 큰 새로운 컨텐츠이며 주된 개선 사항이라고 합니다.
-- 신무기 라인: 전투 건틀렛 --
전투 건틀렛은 완전히 새로운 무기 라인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개의 새로운 기본 무기
4개의 아티팩트 무기
15가지 새로운 스킬
* 근거리 중심의 싸움꾼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대미지, 이동기, 컨트롤)과 추가적인 제한된 원거리 스킬
* 전용 전투 및 제작 마스터리 (워리어 라인 / 워리어의 대장간)
이 무기들은 적과 최대한 근접하여 공격하는데 특화된 무기이며, 동시에 딜을 하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 전투 건틀렛 아티팩트
전투 건틀렛은 다음 주요 업데이트가 출시되어야만 제작이 가능하지만, 이 무기 라인의 아티팩트는 다음 시즌 시작 전에 미리 아이템 드랍에 추가됩니다 이는 업데이트가 출시됨과 동시에 가용성을 보장하고, PvE 및 시장 유저들에게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드랍율은 낮게 시작되어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다른 아티팩트와 동일한 수중으로 조정됩니다
* 길드 은신처 본부
은신처 본부 컨텐츠에 대한 업데이트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지만, 저희는 이것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알비온이 아웃랜드(블랙존) 에서 많은 소규모 그룹들이 권력을 놓고 서로 경쟁할 때 가장 좋고 가장 흥분된다고 믿지만,
현재의 은신처 시스템은 강력한 대규모 길드 그룹에 의해 통제되고 그들이 강력한 규모를 앞세워 불합리하게 플레이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지 않기에, 이런 점에서 여러 플레이어들이 그들 길드에 들어가거나 아니면 경쟁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새롭게 개편된 은신처 본부의 특징:
* 길드의 성과에 따라 길드가 은신처를 배치하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 길드는 시즌 보상으로 1개의 은신처를 은신처 본부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은신처 본부는 전투 중에도 모든 공격에 무적입니다
* 은신처 파워 코어
- 일단 본부가 생성되면 본부를 관리해야 합니다.
- 곧 출시될 힘의 소용돌이 시스템은 은신처 파워 코어를 포함하게 바뀌었고,
- 이는 은신처 본부를 무적상태로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 필요한 양은 해당 지역의 티어에 따라 달라지며, 아웃랜드의 은신처에는 훨씬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합니다.
- 공격하는 사람은 파워 코어가 본부에 도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이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은신처 본부 및 일반 은신처 변경 사항의 기타 기능:
- 길드는 시즌마다 한 번씩 은신처 건설을 무적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은신처 본부 접근 권한은 길드원으로 제한됩니다
- 다른 본부가 아닌 은신처에 대한 일반 은신처 유지 보수는 지역에 이미 있는 은신처의 수에 따라 증가하여 아웃랜드의 소규모 길드에게 유리합니다
* 이 기능들은 언제 본 게임에 업데이트되나요?
은신처 본부는 길드 시즌 종료 전에 시즌 포인트를 적립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 업데이트가 출시되기 전에 단축된 시간의 시즌이 있을 것입니다:
* 이름: “에너지 급증”
* 시즌 포인트 및 전이 에너지 보상 증가
기간: 6주 (11월 초 종료) - https://forum.albiononline.com/index.php/Thread/154573
* 이렇게 하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동시에 길드 내부 자체적으로 예전보다 더 쉽게 은신처 본부를 확보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마지막 한마디 : 곧 있을 개발자 한마디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출처 - https://albiononline.com/ko/news/devtalk-war-gloves-hq-hideouts
* 몇가지 번역이 미흡해서 번역을 교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스템을 통해 대규모 길드가 다 쓸고 다녀서 사실상 소규모 길드 인원들에게 상당히 불리했던 아웃랜드(블랙존)이 소규모 길드원들에게 좀더 기회의 장을 열어주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신무기인 '전투 건틀렛'도 기대가 됩니다. 과연 대세가 될지, 아니면 그저 그런 무기로 남을지는 미지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