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퀘이크1 리마스터, 높은 평가로 최근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JAE1994 2021. 8. 30. 16: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요즘 고전 게임을 리마스터, 리메이크해서 재발매하는 케이스가 게임계에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전 게임들이 요즘 게임들에 비해서 비쥬얼은 딸리지만, 게임이란 것은 각 게임마다 항상 독창적인 '재미' 라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재밌는 고전 게임을 리마스터, 리메이크해서 판매하는 것은 개발자나 유저들에게나 모두 좋은 소식이죠.

 

고전 명작 FPS 퀘이크1 (1996년) 작이 리마스터되어 돌아왔고, 오픈크리틱 8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었다.

 

* 향상점들

리마스터는 퀘이크 엔진이 아닌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의 KEX 엔진으로 재구축되었습니다. 4K 해상도를 정식적으로 지원하고 향상된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동적 광원 및 색 광원, 피사계 심도 (DOF) 등의 개선점을 포함하여 원작보다 더 좋은 그래픽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팀 등 디지털 버전에서 계약 문제로 누락되었던 트렌트 레즈너의 오리지널 음악이 다시 돌아왔으며 원래 22khz로 녹음되었으나 기술적 한계로 11khz로 다운샘플링되어 싣었던 효과음도 보다 고음질로 복원되어 돌아왔습니다.

 

비록 완전히 그래픽이 리메이크 된건 아니지만, 지금 해도 재미있는 특유의 스피디한 재미는 여전하다.

 

이 게임을 해보진 못했지만 다들 재미있다고 해서 저도 한번 해볼려고 합니다. 

퀘이크는 워낙 1990년대 후반에 인기가 정말정말 많았던 게임이었고 충분히 그 재미는 증명된 게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