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인물 설정 - 캐스토르(Castor)

JAE1994 2021. 8. 30. 13:37
반응형

 

Castor

캐스터, 라틴어 발음으로는 캐스토르,

브루트 이름은 모티브가 된 라틴어의 발음을 따르기 때문에

에셔룸(Escharum) 처럼 캐스토르라고 발음하는게 옳다.

 

1. 개요

 

헤일로 세계관 소설에서 중요한 역할로 등장하는 새로운 브루트 캐릭터.

코버넌트 분열 후의 신흥 세력 '유일한 자유의 수호자 (The Keepers of One Freedom)의 리더이자 종교 지도자이다.

(여기서 One은 '유일한' 이라는 의미가 맞는 것 같음)

그는 위대한 고행 종교를 계속 믿고 있는 브루트이다.

캐스토르는 인류-코버넌트 전쟁에서 브루트 치프틴으로써 활약했다.

 

 

2. 행적

- 인류 vs 코버넌트 전쟁 -

소설 '사일런트 스톰'에서 침묵의 그림자 (Silent Shadow) 단원으로써 UNSC 프라울러함 '별이 빛나는 밤'에 스파르탄들을 사냥하기 위해 투입되었으나

텔 사툴라이를 비롯한 다른 상헬리 단원들이 블루 팀 스파르탄들과 싸우다가 모두 죽는 걸 보고 밴쉬를 타고 도망갔다.

그후 블루팀도 전술핵을 폭파시키고 또한 자신들도 도주했기 때문에 캐스토르는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 후 정말 많은 활약을 했고 많은 경험을 했는데, 전쟁 중에 스파르탄-II들이 착용하는 묠니르 전투복 설계도를 입수하고,

그는 스파르탄-II와 조우한 경험이 있고, 인류-코버넌트 전쟁 후에는 스파르탄-III와도 조우했다.

인류-코버넌트 전쟁 중 포로로 잡은 ODST병사들을 3일동안 심문하여

 

스파르탄들이 '유년기 시절에 납치당해 강제로 강화수술을 받고 길러진 초인 전사' 라는 걸 알게 된다.

데몬을 잡는 특수부대 '침묵의 그림자'의 단원으로써, 정예 브루트 부대인 '블러드스타'의 멤버이자 브루트 스토커로 에이트리옥스와 함께 복무하기도 했다

 

- 종전 후 -

 

캐스토르는 도카브(Dokab)라는 브루트들의 종교 지도자가 되었고,

자신을 따르는 브루트들과 함께 위대한 고행의 믿음을 계속하는 컬트 종교 집단을 세웠고

 

유일한 자유의 수호자 (The Keepers of One Freedom) 세력을 형성하기 시작한다.

캐스토르는 오픈 마인드로 브루트뿐만 아니라 위대한 고행 종교를 믿는 자라면 어떤 종족이든 받아들였다고 한다.

인간도 또한 그들의 일원으로 받아들였다.

 

 

 

 

 

 

- 2553년 가오(Gao) 행성 전투 -

 

2553년 7월 22일, 캐스토르는 선조의 AI인 앤실라가 인류의 외곽 식민지 행성인 가오 행성에 있다는 정보를 듣고 그곳으로 자신의 군대를 파견한다.

인간들이 자신들이 믿는 '오라클'을 차지하는 걸 용납할 수 없었다고 판단하여 자신의 함선에 있는 500명의 부대를 이끌고 가오 행성을 침공한다.

그곳의 인간 반란군과 교섭하여 동굴을 통해 은밀히 접근했다.

소설 '라스트 라이트'에서 그가 이끄는 유일한 수호자 군대는

스파르탄-II 프레드가 지휘하는 블루팀 (스파르탄-II인 켈리, 린다, 스파르탄-III 톰, 루시, 올리비아, 마크, 애쉬)의 주적으로 나온다.

위대한 고행을 여전히 믿는 브루트로써 그는 자신의 믿음을 위하여 인간 반군과 교섭하여 비밀스럽게 침투하여 UNSC 병력과 전투를 벌인다.

 

끈질기게 선조의 앤실라 (선조의 AI), 오라클을 확보하고 싶었던 캐스토르는

웬도사 마을에서 블루팀이 펠리컨에 어떤 짐을 싣고 있는 걸 목격하게 되고 그것이 오라클인줄 알았던 캐스토르는

자신의 병력을 투입시켜 총공세를 펼친다.

캐스토르는 빔 라이플을 들고 프레드를 저격하지만 프레드는 그것을 피해냈다.

프레드는 급히 선조의 AI를 팰콘에 싣고 비행하던 중 브루트들이 쏜 폭격에 격추되고 만다.

프레드는 심각한 중상을 입게 되고 수많은 브루트들에게 둘러쌓이고 만다.

캐스토르는 프레드에게서 선조의 AI를 되찾기 위해서

팰콘이 추락한 잔해를 뒤지고 부상이 심각한 프레드를 발견하고 그를 포로로 잡기 위해 그를 어깨에 들쳐멘다.

 

하지만 그를 구하기 위해서 블루팀 스파르탄들이 들이닥쳤고 감찰관인 베타 로피스가 캐스토르의 손과 발을 사격하여 프레드를 그에게서 떨어지게 하고,

나머지 블루팀 스파르탄-II,III들이 캐스토르의 병력과 싸우고, 나중에는 UNSC 병력까지 지원을 오게 되자 오히려 캐스토르의 부대들이 위기에 처하게 된다.

마음이 급해진 캐스토르는 선조의 AI마저 포기하고 급하게 도망간다.

하지만 심각한 부상을 입고 뻗어 있던 캐스토르는 부하의 부축을 받으며 도주하는데는 성공했다.

브루트 부하인 오르순에 발견되어 후라곡(엔지니어)에게 상처를 치유받아 생존하지만 전투에서 패배했음을 인정하고 결국 포기하고 후퇴한다.

 

 

- 2558년 배니쉬드와의 연합 -

 

캐스토르와 그가 이끄는 "유일한 자유의 수호자"는 코타나가 헤일로5에서 피조물의 봉기를 일으키기 6개월 전에 배니시드와 연합을 맺는다.

하지만 형제처럼 지냈던 에이트리옥스는 아크로 떠났고, 에셔룸이 지휘하던 배니시드는 캐스토르와 그들의 세력을 안좋게 평가했다.

캐스토르 또한 배니시드를 향한 충성도는 낮았다고 한다. 애초에 캐스토르는 위대한 고행을 계속 믿었다.

 

- 소설 쉐도우즈 오브 리치에서의 행적 -

 

 

 

캐스토르는 유리화된 리치 행성에서 군단장으로써 아크로 향하는 선조의 포탈을 찾는 임무를 맡고 있었다.

그 과정에서 다시 마스터 치프를 포함한 블루팀과 다시 조우하게 되고 다시 교전하게 된다.

교전하는 동안 캐스토르는 블루팀이 반대편에서 블루팀이 발견한 것과 같은 또다른 아크로 통하는 포탈을 발견하게 되고,

캐스토르는 블루팀과 배니쉬드 병사들을 뒤로 하고 포탈을 타고 아크로 여행하게 된다. 블루팀은 아크로 향하는 포탈을 타는 그를 목격한다.

캐스토르는 자신이 무모한 행동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 그곳에 있는 배니쉬드 병사들에게 발견되어 죽는다고 해도 어떻게 되든 상관없었다. 그의 위대한 고행과 영예를 위해서라면.

* 그 후 행적은 헤일로 피디아에 서술 안되어있음.

 

 

 

- 캐스토르의 특징 -

 

"감히 인간을 과소평가 하지마라, 우린 그들에게 함대장 하나를 잃었다."

- 캐스토르의 대사 중에서

 

캐스토르는 위대한 고행 종교를 여전히 믿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브루트와는 다르게 지적이고 온건한 성향을 갖고 있다.

또한 뛰어난 전략가이자 강력한 치프틴으로써 인류-코버넌트 전쟁 당시 많은 브루트 병력들의 총지휘관을 역임했다.

인간을 위험한 적수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위대한 고행을 믿고 신앙을 증명하면 인간이라도 자신의 단체에 받아들였다.

(소설 쉐도우즈 오브 리치에서 베타 로피스 감찰관과 스파르탄-III 3명이 " 유일한 자유의 수호자" 신도로 위장 가입했고, 잠입에 성공한다.)

또 대부분의 브루트들과 다르게 엉고이들도 존중했으며, 종족 상관없이 위대한 고행 종교를 믿으면 매우 친절하게 대해줬다고 한다.

대부분의 브루트 전사들이 근접전을 선호하는 거와 다르게

캐스토르는 사격 실력이 뛰어나고 원거리전을 선호한다고 한다.

출처 - https://www.halopedia.org/Castor

 

번역 - 제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