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언제나 알비온 온라인을 힐링 게임으로 즐기고 싶은 제이입니다.
프리미엄 계정이 있다는 전제하에, 개인 섬을 구매하여 오로지 당근 농장만 짓고 당근만 재배해서, 하루에 200k 정도의 고정 수익 (섬 하나당) 올리는 공략글을 써볼까 합니다.
* 준비물 |
* 섬 구매후 티어6까지 업그레이드하는데 필요한 금액인 6.45m 정도의 실버가 필요합니다.
* 한달 이상 (딱 한달만도 포함) 결제된 '프리미엄 계정' 이 있으셔야 섬을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 * PS : 딱 한번만 30일 프리미엄 계정을 결제하시면 섬을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그 이후에는 프리미엄 계정을 유지하지 않아도 구매한 섬은 유지됩니다.)
* 개인 섬 구매 후 티어6 까지 업그레이드 |
각 대도시 별로 섬 상인을 찾아가서 돈을 주고 섬을 구매합시다. 말했다시피, 농사로 수익을 내고 얻고 싶다면 무조건 섬을 티어6까지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좋습니다.
섬은 업그레이드를 하면 티어1씩 업그레이드가 되는데 2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최종 6티어 까지 가기 위해서는 공략에도 설명했다시피 6.5m의 실버가 필요합니다.
* 당근 농장 짓기 |
섬을 6티어까지 업글하셨으면, 이제 매일매일 고정 수익을 벌 준비가 모두 완료가 된 겁니다.
이제 잡석과 통나무를 미리 채집을 해오시든지,
아니면 미리 사오시든지 해서 미리 농지를 건설할 재료를 구비해놓으시는게 편할 겁니다.
농지는 섬 하나당 최대 6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 작물을 심고 & 수확하고 팔면서 계속해서 숙련도를 높이는 것이 포인트. |
* 제가 초반에 오로지 당근 농사만 하는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크게 정리하면 3가지가 있습니다.
* 가장 하위 티어 작물로 씨앗값이 가장 싸서 금액 부담이 적고 또한 잘 팔린다.
* 어차피 숙련도와 집중 포인트 때문에 진득하게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한가지 작물만 파는 것이 낫습니다.
* 여러가지 변수가 존재하고 씨앗값도 비싼 다른 작물이나, 경제적으로 약간 복불복인 [ 가축 기르기 ] 보다
가장 접근법이 쉽고 경제 부담도 덜한 당근 농사가 초보에게 편합니다.
가장 싸고 머리 쓸 걱정 없는 당근 농사에만 매진해도 돈을 꾸준히 벌 수 있습니다. 다만 돈을 더 많이 벌고 싶다면, 게임 시스템과 시세를 파악 후, 나중에 디테일하게 상황을 봐서 포션을 제조하는 허브 작물이나 시세나 가격에 따라서 효율이 좋은 다른 작물로 갈아타도 됩니다.
관수(물주기)를 해야 수확씨 씨앗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관수를 해주는게 좋은데 관수는 집중 포인트가 소모되고 하루에 최대 집중 포인트는 10000까지 제공됩니다. 3일까지 집중 포인트가 차는데, 집중 포인트 맥스값은 30000이구요.
'초반에 한 작물만 파는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숙련도를 올려서 집중 포인트 요구량을 낮춰야지 여러가지 작물을 다 해버리면 작물 당 숙련도를 제대로 올리지 못해 씨앗값만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반엔 좀 씨앗값이 들지만 숙련도를 올리면 집중 포인트 요구량이 낮아지므로 한가지 작물만 농사해서 팔아야 합니다.
초반엔 많이 쳐줘봐야 집중 포인트 문제도 있고 씨앗값도 들기 때문에 140k~200k 정도 꾸준히 수익이 나왔지만, 숙련도가 올라가고 집중 포인트 요구량이 낮아지면서 꾸준히 하다보면 전 300k~400k 정도 수익이 나옵니다.
근데 섬 하나가지고는 많은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고, 진짜 이걸로 하루에 500k이상은 꾸준히 수익 내보고 싶다면
한 계정당 캐릭터를 3개씩 생성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개인 섬 3개를 살 수 있으므로,
섬 3개를 구매하여 같이 농장을 돌리면 정말 괜찮은 수익이 나올겁니다.
다만, 그만큼 돈이 많이 들진 하겠고, 또 부캐들 프리미엄 계정도 질러줘야 되니 또 현질이 필요하게 됩니다. (ㅠㅠ)
이 겜, 정말 재밌긴 하고 이것저것 하는 만큼 보상이 나와서 다양한 방면에서 도파민을 주는 게임이긴 합니다만 돈이 안들어가는 게임은 아니네요. ㅋㅋㅋ 그래도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어가 돈을 버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이상, 제이의 알비온 온라인에서의 섬 당근농사를 통한 고정 수익 얻기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