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헤일로 인피니트 - 출시할 때 캠페인 협동 모드와 포지 모드 미포함, 업데이트로 추가할것.

JAE1994 2021. 8. 22. 19:16
반응형

 

헤일로 인피니트 소식에서 개발사인 343 인더스트리는 캠페인 협동모드와 포지모드를 비포함한채로 출시할 것이라는 업데이트를 올렸습니다.

출시 시에 캠페인은 싱글플레이어로만 가능하며 시즌 2에 협동 모드가 추가되고

시즌 3에 포지 모드가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각 시즌은 3개월 정도기 때문에 해당 모드들을 즐기려면 3개월,6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343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셉 스테이튼과의 인터뷰

 

 

기자 : 일단 개발자들이 어떤 사정이 있었 우리가 원하는건 확실히 하는 것이다, 우린 이 소식이 별로 좋지 않다.

캠페인 코옵은 왜 런치 때 포함되지 않는가? 확실하게 이유를 말해달라.

 

 

조셉 스테이튼 : 우린 결정을 해야 했다. 매우 힘든 결정이었다. 팬들이 좋아하지 않을 거란 걸 알고 있지만, 캠페인 코옵은 멀티와 마찬가지로

헤일로의 심장과 가깝다. 일단 우린 지금 개발 프로세스의 1순위로 게임의 '퀄리티' 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정말 힘든 결정이었다.

나도 2주 전에 이제 19살이 된 아들과 화면분할로 헤일로2 전설 코옵을 했고 자칼 스나이퍼, 그들과 싸운다.

그만큼 헤일로 코옵이 헤일로 프랜차이즈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고, 우린 그것이 연기되더라도 제대로 된 퀄리티로 내놓고 싶다.

포지 모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헤일로 인피니트 런칭 후 그 후의 로드맵을 이미 결정했다. 모든 것은 3개월의 간격을 두고 전달될 예정이다.

그리고 멀티플레이에서 콘솔은 화면분할 플레이는 확실히 출시 때 지원한다. PC도 런칭 때 포함되지 않지만 최대한 빨리 지원할 것이다.

 

 

조셉 스테이튼 : 그리고 우린 이 새로운 환경에서 코옵 플레이를 구축하기 위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는 코옵을 다방면에서 플레이에서 잘 작동하게 하기 위해 모든 기술적인 면을 동원하여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넓은 환경에서 자유로운 접근법으로 배니쉬드 기지를 탈취하는걸 원한다.

다른 건 몰라도 헤일로의 상징 중 하나였던 캠페인 협동모드를 나중에야 지원한다는 것은 상당히 화가 나는 소식이네요. 

 

 

해외 팬들의 민심이 상당히 안 좋다.

 

 

팬들의 반응은 당연히 안 좋습니다. 이미 발매 일정을 1년이나 연기해놓고도 협동 모드가 미완성이이라는 부분은 상당히 실망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이에 343 인더스트리는 "오픈월드 FPS 게임에서 4인 협동 모드 플레이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야 할지 몰라 연구하느라 제대로 만들었지 못했다" 라는 답변을 올렸지만 시즌2에 업데이트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