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미디어/세계 소식과 이슈 탐방

코로나 펜데믹 이후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일본의 자살률.

JAE1994 2021. 7. 19. 21:19
반응형

낮아지는 추세였다가 펜데믹 이후 다시 상승하고 있는 일본의 자살률.

 

 

 

 

 

뭐 펜데믹으로 전세계적으로 취업의 문이 좁아지고 젊은이들을 비롯한 모든 연령대의 취업이 힘들어지고 생업이 힘들어지는 만큼, 그렇게 놀랄만한 뉴스는 아니겠지만 자살률이 줄어들고 있던 일본이 다시 펜데믹으로 인해서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네요. BBC 뉴스에서도 집중 취재할만큼 가벼운 소식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 일본은 잃어버린 20년이란 말이 있을만큼 과거에 저출산율과 지금 한국이 겪고 있는 비슷한 사회적 문제를 겪었지만 잘 극복해왔었는데요, (사실 일본보다 한국이 훨씬 심각하긴 하죠..ㄷㄷ) 역시 세상살이는 어딜가든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두에게 힘든 세상인데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안타깝습니다. 

 

2009년 이후로 일본의 자살률은 작년까지 감소하는 추세였다가, 2021년이 되면서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살률이 1위인 한국과 비교하면 상황은 낫지만요.

 

- 뉴스 전문 번역 -

 

자살하는 사람들의 수가 작년에 2009년 이후 처음으로 증가했다고 일본 보건부는 말했습니다.

남성 사망자는 소폭 감소했지만 여성 사망자는 14% 이상 증가했고, 아동은 300명 이상이 11월까지 8개월 동안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자살은 여러 가지 다른 일들의 연쇄로 인한 결과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가 경제적, 생활습관적 요인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분명히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여성들은 증가하는 실업률에 의해 자살율에 더 큰 영향을 받았고 아동 관리를 포함한 가정에서의 불균형적으로 더 많은 부담에 직면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