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날짜 기준 새벽 2시쯤부터 시작된 마이크로소프트&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헤일로 인피니트의 새로운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작년에 헤일로 : 인피니트의 게임플레이가 첫 공개되었을때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그래픽과 너무나 심심했던 시연 때문에 상당히 반응이 안좋았었는데, 이번에는 반응이 매우 괜찮습니다.
캠페인은 컷신 중 일부, 짧은 부분만 공개되어 아쉬웠지만, 멀티 플레이 공개는 상당히 좋은 내용들이 많았으며,
이에 팬들은 환호하였습니다.
E3 2019 트레일러의 마지막 장면에서 이어지는 것 같은 내용의 컷신이 진행됩니다. 아마, 이 부분은 헤일로 인피니트 캠페인의 극초반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마스터 치프는 다시 배니쉬드 (헤일로 워즈에 등장한 새로운 적) 와 헤일로에서의 싸움을 지속하기 위해 다시 우주 속의 폐허로 뛰어듭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캠페인 컷신 부분에서 확실히 작년에 비해서 더 좋아진 그래픽을 느낄 수 있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스템인 그래플링 훅을 치프가 사용하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영상에서 파일럿 (그전에 공개되었던 치프의 동료이자 펠리컨 조종사) 이 치프에게 '적군은 많고 당신이 가진 총알은 단 한발이라고 얘기하지만, 치프는 그것에 '충분해' 라고 쿨하게 대답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사소한 디테일이긴 하지만, 치프가 적군인 코버넌트의 시신들은 마구마구 던져버리지만, 아군인 전사한 해병들의 시신은 예우하고 애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가 많이 없긴 하지만, 코타나를 대체하는 새로운 인공지능이 치프의 조력자로 등장하는 걸 알 수 있으며, 그녀의 임무는 코타나를 가두고 회수하는 것, 그리고 치프의 임무는 코타나를 인피니로 데려가 제거하는 것이라고 저 새로운 인공지능이 얘기를 해줍니다.
매우 흥미진진하군요. 그리고 저 새로운 인공지능 또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치프와 저 새로운 AI의 협동이 기대되는군요.
멀티플레이는 엑스박스 원 시리즈 X에서 무려 120프레임으로 실행되며, 헤일로3를 기반으로 헤일로5의 스피디함을 제공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영상을 보면 달리기, 슬라이딩, 클램버 (벽짚고 올라가는 무빙) 이 있는 걸로 보이며 헤일로5에서 선보였던 스파르탄 어빌리티 (추진팩, 그라운드 파운드, 태클 등) 는 삭제된 걸로 보입니다.
헤일로5의 멀티플레이는 상당한 호평을 받았었기 때문에 헤일로5의 스파르탄 어빌리티가 사라진 건 아쉽지만, 헤일로 전통 플레이를 존중하는 343의 결정으로 보이고, 또한 그 대신 대체재로 그래플링 훅이 추가되어 또 다른 개성적이고 스피디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헤일로5의 스파르탄 어빌리티가 사라진 건 아쉽지만, 타격감과 스피디함은 뛰어나 보이며,
총기들의 타격감도 좋아보입니다. 또한 헤일로3의 장비 기능이 부활한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그래플링 훅 덕분에 매우 재밌어보입니다.
그리고 몇몇 새로운 묠니르 전투복의 디자인도 눈에 띄구요.
그 후 헤일로 웨이포인트에서 대략적으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시리즈 입문자들의 적응 돕는 모드 아카데미 모드가 생겼습니다. 사격장에서 조준을 연마하거나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스커미쉬에서 봇을 상대로 싸울 수 있음.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특정 로드아웃을 구성하고 다양한 난이도의 봇을 배치할 수 있음. 봇은 커스텀 매치에서 빈자리를 채우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훈련 옵션, 봇, 스킬 기반 매치메이킹, 핵심 정보 전달을 제공하는 개선된 시스템으로 모든 수준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을 것
-아레나: 인피니트가 제공하는 멀티플레이의 핵심. 4:4 대전. 다양한 새로운 모드와 돌아오는 모드로 구성되어 있음.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모두가 공평하게 시작하여 맵의 중요 거점을 이용하고 강력한 무기와 장비를 선점하는 것이 핵심임. 아나운서는 역시 제프 스타이저
-빅 팀 배틀: 12:12 대규모 대전. 더욱 거대해졌음. 장비전 중심의 맵에서 샌드박스의 전 영역을 활용함. 헤일로 경험의 전형이며 펠리칸의 차량 투하, 하늘에서의 무기 보급등이 있음. 거칠고 요란한 재미가 있는 경험이며 여름 끝자락에 세부 정보 공개
-랭크전, 소셜 매치메이킹 플레이리스트 지원하고 특별한 보상이 있는 시즌별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음.
-크로스플레이, 엑시엑 120FPS, PC는 다양한 설정 가능
-엑박 분할화면 지원, PC 랜플레이 지원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옵션 제공. 게임플레이, 도전, 이벤트, 구매등을 통해 얻을 수 있음. 랜덤박스는 없고 소액결제도 게임플레이에 영향 주는 것 없이 오로지 커스터마이즈 전용
-헬멧, 바이저, 장갑, 어깨 패드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옵션 제공. 아머뿐만 아니라 무기와 차량도 커마 가능하고 개인 AI도 커마할 수 있음
-이러한 커마를 충분히 지원하기 위해 아웃라인을 통해 아군과 적군을 구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음. 아웃라인이 어떤 색으로 나올지 사용자가 지정 가능
-여름 끝자락 인사이더 대상으로 스트레스 테스트 예정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 공개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