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미디어/유투브 영상 이모저모

워크래프트3 레인 오브 카오스 머시니마

JAE1994 2021. 5. 24. 11:13
반응형

 

'머시니마 (Machinima)' 라는 컨텐츠를 알고 계십니까? 머시니마는 기계 (Machine) 와 시네마 (Cinema) 란 단어가 합쳐진 신조 합성어로써, 머시니마는 게임 엔진을 사용해 영화같은 장면과 연출을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지금은 조금 사장되었긴 했지만 한때는 머시니마가 유행이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게임의 그래픽 엔진을 통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배우들이나 성우를 따로 기용할 필요가 없으며, 엔진을 다룰 수 있는 실력만 있으면 프로그래머 한 명으로도 영화같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물론 그것이 쉽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신박하고 창의적인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주로 머시니마는 유명 게임의 엔진을 이용해서 기존 원작에선 없던 연출이나 아니면 기존 원작에서 보여줬던 장면들을 영화처럼 만드는 컨텐츠가 주 소비 컨텐츠입니다.한 유저가 와우 그래픽 엔진을 이용해서, 워크래프트3 : 레인 오브 카오스의 스토리를 머시니마로 만들었습니다. 한번쯤  볼만한 머시니마로, 이것을 보시면 아 이것이 머시니마구나! 라고 체감이 될 것입니다.

 

[워크래프트3 레인 오브 카오스 머시니마 영상]

 

원작의 스토리를 멋진 연출과 액션으로 재해석한 머시니마 영상으로 퀄리티가 확실히 높다

 

원작의 스토리를 멋진 연출과 액션으로 재해석한 머시니마 영상으로 퀄리티가 확실히 높습니다. 워크래프트3 레인 오브  카오스의 시나리오나 성우들의 음성은 동일하지만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게임 컷신을 보는듯한 영상미가 일품입니다. 머시니마도 찾아보면 꽤 볼만하고 재미있는 영상이 많으므로, 찾아보시면 꽤 재미있는 영상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