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엘더스크롤 시리즈로 유명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완전히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IP 게임 스타필드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정보나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지 않아 아직 게임에 관한 정보들은 유추할 수 있는 정도이지만,
최근 도는 루머로는 E3에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만, 2021년에 출시되긴 어렵다고 합니다.
왜냐면 전 세계를 강타한 바이러스인 Covid-19의 존재 때문이죠.
일단 지금까지 밝혀진 루머나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스타 필드 최초 공개 트레일러]
* 스타필드는 절차적 지형 생성 (PROCEDUREAL TERRAIN GENERATION) 기술을 이용하여 더욱 큰 규모의 맵 디자인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레벨 디자이너에게 더 큰 지형을 만들고 맵의 디테일을 끌어올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스타필드의 개발 인원은 과거보다 훨씬 많은 인력이 투입되고 있다고 합니다.
* 개선된 크리에이션 엔진의 발전된 기술력은 엘더스크롤3 모로윈드 →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 수준의 발전 수준을 가질 것이라 합니다.
* 북미 최고의 SF 프랜차이즈인 스타워즈, 스타트랙 같은 작품 같은 수많은 유저들을 사로잡는 SF 프랜차이즈 게임이 되는 것이 희망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 최근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MS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PC와 엑스박스 버전이 우선적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습니다.
* 토드 하워드가 스타필드는 차세대 게임이라는 말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 :
그렇다면 스타필드가 차세대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것은 우리에게 두 가지를 의미해요,"라고 토드 하워드가 내게 말했습니다. "이는 하드웨어를 의미하며 우리 쪽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하며 게임 플레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차세대 주요 싱글 플레이어 RPG는 어떤 느낌을 가질까요?
"어떤 시스템을 출시할 것인지, 하드웨어 요구 사항은 무엇인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우 먼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차세대 하드웨어를 다룰 무언가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현재 구축 중인 것입니다. 우리가 집중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현재의 시스템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토드 하워드는 스타필드가 싱글 플레이어 게임이라고 명시했지만, 폴아웃과 엘더스크롤의 방식을 따른 정통적인 베데스다 게임이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명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