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헤일로 인피니트의 음악 작곡가 커티스 슈바이처 인터뷰

JAE1994 2020. 8. 6. 22:31
반응형

 

원문 : https://www.halowaypoint.com/en-us/news/curtis-schweitzer-s-reverie

 

Halo Infinite - Curtis Schweitzer's Reverie

Meet Curtis Schweitzer, one of the new composers working on Halo Infinite, and read about his history with Halo and approach to making music for the latest installment. And, as a special bonus, listen to Curtis' track "Reverie" from the recent Campaign dem

www.halowaypoint.com

번역 : 본인

 

헤일로 인피니트는 343의 헤일로 게임로부터, 이전에 없는, 플레이어들에게 탐험적인 자유를 주는 개방적이고 확장된 링 월드를 제공하고, 가장 야심찬 게임입니다. 하지만, 확장되고 진화한 것은 환경과 게임 플레이뿐만이 아닙니다. 음악도 그렇습니다. 

343 인더스트리의 음악 프로듀서 조엘 야거는 헤일로 인피니트의 음악적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각각 20년 가까이 된 역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스타일과 경험을 가져다 주는 작곡가 3명을 모집하여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모티브와 감정을 플레이어에게 전달했습니다.

 

인터뷰

기자 : 안녕 커티스! 오늘 시간을 내어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인터뷰를 시작하기 위해, 자신과 자신의 배경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커티스 슈바이처: 전 콜로라도에서 일하는 작곡가인데, 제 경험의 대부분은 작은 인디 게임 타이틀과 단편영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 제 인생의 대부분에서 음악을 작곡해 왔고, 
또한 헤일로 시리즈의 음악 작곡에서 많은 부분을 위해서 게임 '헤일로'도 플레이해 왔기 때문에, 그 두 가지를 합칠 수 있는 기회는 제게 매우 흥분되는 것입니다.


기자 : 당신의 포트폴리오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해 보입니다. – 각기 완전히 다른 매체에서 이와 같이, 완전히 다른 종류의 프로젝트를 위한 음악 작곡에서 당신의 효율적인 작곡 접근법은 무엇이죠?


커티스 슈바이처 : 궁극적으로, 저는 그것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작업한 게임들 중에서 작고 친밀한, 전자적이고 서정적인 음악을 작곡했고 

심지어 "심포닉 디젤펑크"가 어떤 소리를 낼지 저의 연주를 한번 써볼 기회도 얻었었죠. 모든 단계에서, 그것은 정말로 제가 장르나 스타일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음악적인 관점에서 말하는  "게임의 샌드박스 안에서 플레이 되는 음악"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생계를 위해 음악을 작곡하는 것은 특권입니다. 그것은 내가 결코 잊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기자 : 비디오 게임의 음악 작곡에 관해서, 특히 당신의 커리어에서 어떤 것들이 비디오 게임의 음악 작곡에 매료되게 했습니까?


커티스 슈바이처 : 일종의 ‘대화’  매체라는 사실을 즐깁니다. 상호작용을 하는 게임은 다른 사람에게 당신이 당신의 여정을 써가는 것을 어떻게 경험하는지 어느 정도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고, 

개발의 "다른 면"으로부터 그 음악 퍼즐을 하나로 묶는 것을 돕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도전입니다.


기자 : 어떻게 헤일로 인피니트의 343 개발팀 일하게 되었습니까? 헤일로가 특별히 당신을 끌어들인 게 있었습니까?


커티스 슈바이처 : 조엘 야거가 2019년에 343에 합류했다고 연락했는데, 그 사실은 (물론) 저에게 즉각적인 '예스' 를 의미했습니다. 저는 헤일로 타이틀을 거의 다 플레이 해 보았는데, 

너무나 재미있었던 경험에서 깊은 감정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이 게임의 독특한 방식이 저를 몇 번이고 끌어들이게 했죠.


기자 : 헤일로에는 마스터 치프로 플레이하는 경험, 헤일로라는 링 월드 자체만큼이나 중요한 음악의 길고 풍부한 역사가 있습니다.

특별히 당신이 헤일로 사운드 트랙 중 좋아하는 트랙이 있으십니까?


커티스 슈바이처 : 음악은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성공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게임이 이처럼 깊은 정서적 영향을 미치는 큰 이유가 되죠. 

개인적으로, 저는 아마도 헤일로 3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을 것이고 (제 인생의 부분에서는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로 "Never Forget"을 선택할 것입니다.


기자 : 어떻게 헤일로 음악의 유산적인 면과,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가져다 주고 싶은 욕구를 균형 있게 조절하십니까?


커티스 슈바이처 : 이것은 헤일로의 음악적 DNA를 충분히 이해함으로써 이전의 타이틀들에 의해 확립된 음악적 스타일과 함께 모든 것이 "집에" 있다는 것을 확실히 할 수 있는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무엇이 헤일로의 점수를 독특하게 만드는가에 대한 많은 뉘앙스를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 그리고 그것은 승려들의 외침보다 더 멀리 나아가, 대신에 너무 자주 "지나치게" 시도하지 않고 특별한 순간들을, 

오래된 주제와 멜로디를 되살리는 것 조차도 "헤일로" 사운드의 핵심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행해질 수 있고 또한 그것들에 새로운 전환을 주는 방식으로 행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미 Gareth의 Escharum 테마가 Set a Fire in Your Heart에서 존재하는 사운드가, 주요 헤일로 시리즈의 전통적인 테마와 나란히 어떻게 편안하게 사운드가 섞이는지 그 예를 보여줬습니다.


제 자신의 트랙에서 나는 종종 단음극적으로, 또는 단순히 한 부분으로 연주되는 주제인 헤일로 테마를 취하여 그 멜로디를 본질적인 "조각"으로 단순화시켜 화음이 더욱 두드러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저만의 몇 가지 "조각"을 발전시킬 수 있는 여지를 주려 했습니다. (예를 들면 사운드트랙에서 제가 연주하는 트럼펫을 조금 들을 수 있습니다). 피아노 파트에서 Discover Hope 예고편에서 연주된 모티브에서 말이죠). 

즉, 여기서의 저의 접근은 사운드의 핵심적 부분을 헤일로 테마에 확고히 뿌리내리되,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자 : 작년에 E3의 "희망을 발견하다" 트레일러로 당신의 헤일로 음악 작업을 처음 맛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이 어땠는지, 어떻게 그 특정 구성에서 그 감정선들을 불러일으켰는지, 그리고 어떤 느낌이었는지 좀 말해 주시겠습니까?


커티스 슈바이처 : 제가 그 트레일러에 사용된 음표를 최대한 좋게 만드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참여한 사람들의 수는 제게는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 

음악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안내하는 데 귀중한 자료가 되어온 우리의 음악 프로듀서 조엘 야거로부터 말이죠. 거기에다가 그것을 조정하고 섞고 편집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 (343직원들 등)이 더해져

(연주한 음악가는 말할 것도 없고) 그 기회에 저는 겸허해지게 됩니다.

그 과정을 합치는 과정은 거의 매 순간 끊임없이 다듬어지는 것이었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Ring Reavel' 합창단 인물이었는데, 이 모습이 매우 자랑스습니다. 

저는 E3 2019 Xbox 브리핑에 앉아 있을 때까지 게임 비주얼의 "완전한" 버전을 실제로 본 적이 없었습니다. 마침내 파일럿이 마스터 치프의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펠리칸에 맺힌 서리를 닦아내는 것을 보는 것은 꽤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기자 : 헤일로 커뮤니티와 공유하고 싶은 최종적인 생각이나 통찰은?

커티스 슈버이처 : 궁극적으로, 저는 당신들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거의 모든 헤일로 타이틀에 많은 시간을 들였고, 탐험할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데 참여할 기회를 갖는 것은 제 꿈이 실현되는 것이죠. 

저는 이 기회를 얻게 된 것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