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드 (Crysis Remastered) 가 곧 발매됩니다.

JAE1994 2020. 7. 2. 12:04
반응형

 

크라이텍은 세이버 인터레틱브라는 개발사와 함께 자사의 옛 게임인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드 버전을

7월 23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드는

PC, XBOX ONE, PS4, NINTENDO Switch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게임 플레이 구성은 동일하지만 더욱 향상된 그래픽 품질, 최신 하드웨어에 맞게 게임 퍼포먼스를 최적화하고

정식적인 64비트와 쾌적해진 모딩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크라이시스 오리지널의 그래픽이 워낙 훌륭해서 그렇게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고 실망감을 표출하는 유저도 많다.

 

제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옛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원작 자체의 그래픽도 워낙 훌륭해서

이번 리마스터드의 그래픽이 크게 리마스터드라는 느낌이 와닿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망감을 표하는 의견이 대다수인데요.

 

저의 견해는 좀 다른 것이, '최적화'가 만약 잘 된다면 그렇게 비판적으로 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크라이시스 본작은 듀얼 코어 CPU도 잘 활용하지 못해 컴퓨터 하드웨어 사양이 아무리 좋아도

완벽한 60프레임 구동이 불가했는데, 만약 이번에 크라이텍이 리마스터드를 통해서

멀티 코어 CPU 프로세싱과 최신 그래픽 카드 하드웨어를 잘 활용하도록 게임 엔진을 교체했다면

그것만으로도 다시 플레이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세이버 인터랙티브와 공동개발 
- 리마스터 된 그래픽과 최신 컴퓨터 하드웨어의 최적화된 엔진
- 원작의 싱글플레이어에 집중
- 고품질 텍스처, 향상된 아트 에셋, HD 텍스쳐 팩 포함
- TAA, SSDO, SVOGI 지원
- 최신 DoF, 새로운 빛 설정, 모션 블러, 패럴랙스 오쿨루젼 맵핑 지원
- 적용할수있는곳엔 파티클 효과 추가
- 볼류매트릭 안개, 빛 shaft, 소프트웨어 기반 레이트레이싱, 스크린 스페이스 리플렉션 지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