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제이의 음악 추천

Nastasia - Reason Why = 몽환적인 EDM, 감미로운 음악 (가사, 해석)

JAE1994 2020. 3. 8. 22:00
반응형

 

대중에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즐겨듣는 EDM 음악을 하나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미국의 인디 싱어송라이터인 Nastasia의 Reason Why 입니다.

이 음악은 유투브 조회수 30만 정도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 싱어송라이터의 정보는 극히 적어서 적을 내용이 딱히 없네요.

하지만 어쨌든 음악과 가사는 상당히 몽환적이고 좋아서 추천하는 음악입니다.

 

 

== Nastasia - Reason Why ==

I've thrown out all the photographs
They just don't feel the same
And I screen your calls
Because we don't talk anymore
I'm cleaning out my house
And finally I can breathe
I'm trying to move on
Like you did so easily

나는 모든 사진들을 버렸어요
그 사진들은 단지 같은 감정을 느끼지 않을 뿐
그리고 나는 당신의 전화를 차단했어요 
왜냐하면 우리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기 때문이죠
나는 집을 청소하고 있어요
그리고 마침내 나는 숨을 쉴 수 있죠
나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고 해요
당신이 그렇게 쉽게 한 것처럼

And you're the reason why
And you're the reason why
You're the reason why

그리고 당신이 그 이유죠.
당신이 그 이유에요.
당신이 그 이유죠.

I was very hard on myself
But it's not like you tried to help
You knew how to make me feel small
As if I was nothing at all
I'm cleaning out my house
And finally I can breathe
I'm trying to move on
Like you did so easily

나는 나 자신에게 매우 엄격했죠
하지만 당신이 도와주려고 했던 건 아니잖아요
당신은 날 작아지게 만드는 법을 알고 있었죠
마치 내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나는 집을 청소하고 있어요
그리고 마침내 나는 숨을 쉴 수 있죠
나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고 해요
당신이 그렇게 쉽게 한 것처럼

And the reason why we're
Why we're better off not friends
Is 'cause without you I can love myself again
And the reason why I
Why I'm thanking you
Is 'cause now I can live the life I should

그리고 우리가 이렇게 된 이유.
왜 우리가 친구가 아닌 관계가 더 서로에게 나은지 
그건 내가 당신 없이 나 자신을 다시 사랑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당신이 그 이유에요
내가 당신에게 감사하는 이유
왜냐하면 이제 난 내가 살아가야 할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에요.

And you're the reason why
And you're the reason why
You're the reason why

And you're the reason why
And you're the reason why
You're the reason why

그리고 당신이 그 이유죠. 
당신이 그 이유에요. 
당신이 그 이유죠.

그리고 당신이 그 이유죠. 
당신이 그 이유에요. 
당신이 그 이유죠.

==========================

노래의 가사가 특히 마음에 듭니다.

가사를 보니 정황 상, 서로 한때 사랑했던 연인과 이별을 한 직후,

그 연인에게 받은 상처를 극복하고, 나중에 그 이유를 설명하면서 연인에게 하는 얘기를 담은 것 같아요.

당신은 날 아프게 했지만, 당신과의 관계를 끝냄으로써, 날 더 사랑하고, 나에게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