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국내에서 처방되지 않는 ADHD 처방제 '애더럴' 에 대한 정보.

JAE1994 2020. 1. 10. 19:44
반응형

 

== Adderall은 무엇인가? ==


Adderall은 암페타민과 덱스트로암페타민의 두 가지 약이 들어 있는 처방약이다. 그것은 항정신성 약물라 불리는 종류의 약에 속한다. 이것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치료하는데 (ADHD) 가장 흔하게 사용된다. 기면증 치료에도 쓰인다.

Adderall은 ADHD의 첫 번째 선택 치료 옵션으로 간주된다. 이미 수없이 진행된 연구들은 그것이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충동적인 행동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ADHD 아동의 75~80%가 애더럴과 같은 각성제를 사용하면서 증상이 호전될 것이다.

애드데랄은 이와 관련된 연구가 거의 없지만 기면증 환자들의 낮잠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이다.

Adderall은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경구용 태블릿
Adderall XR 확장 서방형 경구 캡슐
Adderall은 통제되는 물질인가?
그렇다, 애더럴은 통제되는 물질이다. 심리적 또는 신체적 의존을 유발할 수 있고

남용과 오용의 잠재력을 갖췄다는 뜻이다.

정부는 통제된 물질의 처방과 분사를 결정하는 특별 규정을 만들었다. 이 규정들은 또한 각 리필할 때마다 의사로부터 새로운 처방을 받도록 요구한다.

제네릭 애더럴 


Adderall 경구용 서방형 태블릿과 Adderall XR 확장 출시 서방형 경구용 캡슐은 모두 일반적인 형태로 이용 가능하다. 태블릿과 캡슐에 들어 있는 약의 총칭은 암페타민/덱스트로암페타민 염이다.

일반 의약품은 보통 상표권 버전보다 비용이 적게 든다. 어떤 경우에는 상표명 약물과 일반 버전을 다른 형태와 강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더럴 성분


Adderall은 다른 형태의 암페타민과 덱스트로암페타민의 혼합물을 포함한다. 구체적으로는 이러한 형태로는 암페타민 아스파르트, 암페타민 황산염, 덱스트로암페타민 사카레이트, 덱스트로암페타민 황산염 등이 있다.


애더럴은 약하거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다음 목록에는 Adderall을 복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부작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목록에는 가능한 모든 부작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Adderall의 가능한 부작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골치 아픈 부작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팁은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 일반적인 부작용 ==


Adderall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식욕부진
입마름 현상
불면증
두통
위통
변비
메스꺼움
체중 감소
불안증세 
현기증


이런 부작용들은 며칠이나 몇 주 안에 사라질지도 모른다. 만약 부작용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해당 의사에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심각한 부작용 ==


부작용이 심하면 즉시 의사를 불러라. 


심각한 부작용과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다.

고혈압, 빠른 심장박동, 심장마비, 뇌졸중을 포함한 심장병
우울증, 환각
방해를 받거나 망상적 사고
동요하거나 공격적인 행동
자극성
흐릿한 시야
심한 알레르기 반응
횡문근융해라고 불리는 근육의 붕괴

== 애더럴 장기적 복용의 영향 ==

Adderall은 의사가 추천한 복용량으로 복용할 때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식욕부진, 구강건조, 불면증과 같은 일반적인 부작용은 이 약을 계속 사용하면 줄어든다. 다른 사람들의 경우, 이러한 부작용은 계속될 수 있다.

Adderall이나 다른 자극제를 장기간 사용하면 화학 전달 도파민의 양이 감소하는 뇌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은 애드럴을 고량으로 남용하는 사람들에게서 일어날 가능성이 더 많은 것 같다.

Adderall이 오용되거나 남용될 때, 장기간의 사용은 신체적, 정신적 의존으로 이어질 수 있다. 부적절한 사용은 다음을 포함한 많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 심한 불면증 (고통 수면) ==


피로
우울증.
피부 질환
무미건조함
공격성과 환각과 같은 정신병의 증상
심장 손상
거식증 및 원치 않는 체중 감소

 

기타 설명 : 애더럴은 북미에서 흔히 사용되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ADHD 치료제들 중 하나로, 국내에선 처방받을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약인 콘서타 (Concerta) 는 도파민 재흡수를 막아 도파민 양을 늘려주지만 문제는 도파민 분비 자체를 촉진 시켜주지 않아 콘서타가 듣지 않는 환자에겐 애더럴이 필요하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선 애더럴의 처방이 불가하기에 콘서타로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환우에게는 국내에선 대체제가 없습니다. 

 

정보 출처 =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326219.php#side-effects

 

Adderall: Side effects, dosage, uses, and more

Adderall (amphetamine and dextroamphetamine) is a prescription medication that's used to treat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 It's also used to treat narcolepsy. Adderall belongs to a class of medications called stimulants. Learn about si

www.medicalnews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