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ADHD와 흡연의 상관 관계, 흡연은 ADHD 환우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 (해외 문서 번역)

JAE1994 2019. 10. 31. 23:53
반응형

 

원 정보 출처 - https://www.verywellmind.com/adhd-and-smoking-20773

일반 인구와 비교해서 ADHD와 흡연은 어떤 상관 관계가 있을까?

담배를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다수의 부정적인 건강 결과와 깊이 연관되어 있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흡연은 마약 사용의 관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자, 흡연ADHD 사이의 관계를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ADHD 증상은 흡연 위험을 증가시키기 위해 유전자와 상호 작용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자궁에서 흡연은 ADHD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유전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책임있는 모든 메커니즘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신경 생물학행동 요인 모두 ADHD가 있는 10대와 성인의 흡연율에 기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동료가 흡연에 노출되는 것과 같은 사회적 영향도 담배 사용의 위험을 높입니다.


충동 조절의 문제는 ADHD를 가진 10대와 성인이 흡연과 같은 위험한 습관에 많이 관여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ADHD는 미래를 명확하게 보고 현재의 행동의 부정적인 건강 결과를 고려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 니코틴과 자기의료 ==

코틴은 알려진 중추 신경계 자극제로 ADHD를 치료하는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신 자극제인 메틸페니데이트와 덱스트로암페타민과 비슷한 방식으로 뇌에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부 사람들에게 담배의 니코틴(담배의 주요 중독성 물질)은 

ADHD 증상에 대한 자가 치료제의 한 형태로 작용할 수 있다.



니코틴이 주의력을 향상시킬있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나왔다. 듀크 대학 의과대학의 정신의학의학 심리학 부교수 듀크 ADHD 프로그램 책임자인 스콧 콜린스는 "니코틴은 주의력, 억제 통제, 작업 기억력 등 ADHD를 가진 개인들에게 혼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과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고 쓰고 있다.

"그러므로,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다양한 인지 과정에 걸쳐 니코틴의 유익한 효과 때문에 흡연 위험이 높아지는 것이 종종 언급되었다."


니코틴은 ADHD를 가진 일부 흡연자가 낮은 수준의 주의력, 각성집중력을 보상하는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니코틴이 ADHD 증상에 미치는 영향과 이것이 ADHD 청소년과 성인의 흡연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

 

== 흡연 위험 감소 ==

우리는 ADHD를 가진 사람들이 ADHD 또래 그룹보다 훨씬 높은 비율로 흡연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ADHD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흡연은 ADHD 증상에 대한 자기 치료와 관련이 있을있다고 의심됩니다. 따라서, ADHD를 조기에 확인치료함으로써 흡연의 발병을 모두 방지할 수 있다.

소아과 저널 (2012년 8월)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ADHD 치료가 실제로 ADHD 청소년의 흡연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할있음을 보여줍니다.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하버드 의과 대학의 연구원들은 청소년의 흡연 예방을 위해 연장 방출 메틸 페니 네이트에 대한 2년 전의 임상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그들은 임상 시험 대상과 ADHD가 확장 방출 메틸페니데이트(리탈린)를 받은 것을 비교했고, 그 중 일부는 자극제를 받고 있었고, ADHD가 없는 청소년들과 비교했다. 실험 종료시 흡연율은 각성제를 투여받은 ADHD군이 그렇지 않은 ADHD군보다 유의하게 낮았으며, 각성제를 투여한 ADHD군과 비ADHD군 간에는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연구원들은 "앞으로 무작위 임상 시험에서 복제될 때까지 예비적으로 고려되었지만, 이 단일 사이트 개방 라벨 연구에서 나온 결과는 자극제 치료가 ADHD 청소년의 흡연 위험을 감소시키는기여할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확인되면 임상과 공중보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향후 연구에서는 ADHD와 흡연의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효과적인 예방치료 전략, 특히 ADHD 청소년을 위한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가 있다.

 

=========================================================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오랜만에 ADHD 환우로써,

흡연과 ADHD의 상관 관계에 대한 해외 연구 자료를 번역해보았습니다.

전 지금 금연중이지만 한때 흡연자였는데요, 제가 왜 담배를 즐겨 피게 되었는지, 왜 흡연을 선호하게 되었는지 어느정도 퍼즐이 들어맞네요.

일반적으로 ADHD인들은 비 ADHD인들과는 대조적으로 흡연에 친화(?)적인 유전자를 갖고 있으며, 담배가 공급하는 각종 독성 물질들이 ADHD 환우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주의력이나 인지력, 심리적인 불안정성에 도움을 준다고 언급이 되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 쳐도 담배는 정말 몸에 이로운 것보다 해로운게 훨씬 많으니까 끊는게 이상적인데요.

메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하버드 의과 대학의 연구원들은 메칠 페니데이트 계열 약물이 ADHD인들의 흡연 욕구를 줄이는데 일조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어쩐지.약을 먹고 흡연을 하게 되면 약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흡연하는 것보다 담배의 영향력이 별로 없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아무튼..금연은 모두에게 좋으니 금연을 합시다 여러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