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비타민C가 매우 유용한 영양소라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에게 필수인 영양소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최근 비타민C를 과용량으로 복용하는 메가도스 용법이 새로운 건강 요법으로 화두에 올랐습니다.
이 메가도스 용법에 대한 시각은 다양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비타민 C 과복용을 자제하는 게 좋다고도 하고, 신장에 결석,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완전히 100% 안전하다고 검증된 것이 아직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 시기상조라는 말도 있습니다.
저 또한 솔직히 그렇습니다. 이런 요법에 대해서 제가 그렇게 신빙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니었는데요.
한 달 동안 호기심도 있고, 정말로 이 메가도스 용법이 제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 너무 궁금했기에 메가도스 용법을 한번 제가 실천해 보았습니다.
약 한 달간 비타민 C 하루에 9000mg을 먹었습니다.
저윽 복용 방법은 비타민 C 3000mg 가루형 제품을 6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세 번씩 먹는 것입니다.
1.효과는 있었나? |
놀랍게도 효과를 봤습니다. 우선 평소에 신체적 활동을 할 시 몸에 피로가 확실히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으며, 저는 주에 3,4회 정도 헬스장을 가는데 격한 근력 운동 후에도 근육통 회복이 평소보다 더 빠른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효과는 감기 예방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용법을 시행한 뒤에는 감기 전조 증상조차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2. 부작용은? |
빈속에 복용했을 때 확실히 소화 장애가 일어났습니다. 위에 통증이 느껴졌고 설사를 몇 번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식후에 복용했을 때 딱히 저에게 신체적으로 부작용이 느껴진 적은 없습니다.
3. 결론 |
아직 한 달째이긴 하지만 효과를 보고 있고 긍정적인 면만 느꼈지 부정적인 면을 아직 느껴보진 못했습니다. 좀 더 장기적으로 시행해보면 확실한 결론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지만 제가 시행해 본 소감은 시도해도 괜찮을 것 같은 괜찮은 건강 요법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신장 결석 같은 걸 예방하기 위해서 비타민 C를 섭취할 때 물을 같이 많이 드시는 게 부작용을 확실히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