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제이의 카운터 스트라이크2 (Counter Strike 2) 리뷰 - 더욱 맛있어진 익숙한 그 맛.

JAE1994 2024. 1. 1. 03:08
반응형

카운터 스트라이크 2 (Counter Strike 2 )

출시일 : 2023년 9월 27일

장르  :  FPS

개발사  :  밸브 코퍼레이션


플랫폼 :  PC (Steam)

 

언제나 그랬고, 현재도 스팀에서 부동의 동시 접속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앞으로도 그럴 것 같은 게임, FPS 게임의 근본들 중 하나인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최신작 카스2가 9월 27일에 릴리즈되었습니다.

사실 새로 출시된 게임이라고 보기에는 글로벌 오펜시브의 엔진을 업데이트한 것에 가깝긴 하지만, UI와 그래픽이 갈아엎어졌으므로 새로운 게임이라고 쳐도 딱히 문제는 없긴 합니다.

애초에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는 오래 전부터 게임의 그래픽, 엔진, UI, 게임 플레이에 영향 없는 부가적인 요소만 업데이트되어 왔을 뿐 게임 플레이 방식은 언제나 동일했었습니다.

아무튼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2로 새롭게 단장해 돌아왔고, 그 결과물은 역시 익숙한 그 맛이지만, 더 맛있어진 훌륭한 자태로 돌아왔습니다.

 

 

* 새롭게 단장된 멋지고 깔끔한 그래픽.  만족스러운 최적화.

소스2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된 카스2는 밸브 FPS 게임의 깔끔한 화풍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그래픽 효과로 캐쥬얼하고도 리얼리스틱한 독특한 비쥬얼을 선보인다.

 

소스2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된 카스2는 밸브 FPS 게임의 깔끔한 화풍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그래픽 효과로 캐쥬얼하고도 리얼리스틱한 독특한 비쥬얼을 선보입니다.

소스2 엔진은 64비트를 지원하고 다이렉트는 물론 벌칸(Vulkan) API도 지원하여 폭넓은 그래픽 API들을 지원하고, 그래픽 대비 효율이 좋은 최적화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글로벌 오펜시브와 비교해서 더욱 더 향상된 포스트-프로세싱 효과, 광원 효과와 총알에 따라 연막 모양이 달라지는 기능까지 추가되었다 합니다.

실제로 그래픽 향상은 만족스러울 정도로 뛰어난 편입니다.

 

최적화는 걱정이 필요없을 정도로 매우 좋다.

 

물론 글로벌 오펜시브에 비해 사양이 올라갔긴 했지만,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그래픽 향상 대비 최적화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편으로, 이제 고전 그래픽카드라고  말할 수 있는 GTX 1060으로도 1080P에서 풀 옵션으로 150프레임 이상으로 구동할 수 있을 정도라서 지금 시점의 왠만한 컴퓨터로는 풀옵을 쌩쌩하게 돌릴 수 있다고 보면 되며, 4K 풀옵 구동도 RTX 3070 정도의 GPU면 90프레임 이상은 뽑을 수 있을 정도로 최적화가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옵션 타협을 한다거나 FSR을 사용하면 고해상도 구동도 더욱 원활해지므로, 그래픽 대비 최적화에선 상당히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진행 방식과 구성은 단순하지만, 피지컬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카스 시리즈 특유의 재미는 영원하다.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역시 이전작들처럼 특유의 재미와 익숙한 그 맛을 보여준다.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역시 이전작들처럼 특유의 재미와 익숙한 그 맛을 보여줍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과 구성은 언제나 단순해 누구나 입문하기 쉬우면서도, 언제나 긴장감 속에 진행되는, 피지컬과 집중력 속에 게임의 한 순간이 승리와 패배로 갈리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특유의 재미는 언제나 맛있게 녹아있습니다.

지급되는 달러를 적절히 머리를 써서 상황에 따라 알맞은 무기와 장비를 구매해서 게임을 풀어나가고, 잘 짜여진 맵 구조 속에서 대테러부대와 테러리스트를 교차해나가면서 공격과 방어를 연달아 게임을 진행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는 언제나, 누구랑하든 독특한 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며, 그 독특한 재미는 영원합니다. 다른 FPS 게임에선 찾아볼 수 없는 그 간결한 재미 덕분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듭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유저 수는 많지만 한국 및 아시아 서버에는 필연적인 핵과 매칭 문제가 있다. 하지만 이는 스팀 온라인 FPS 게임의 어쩔 수 없는 숙명 같기도..

 

그렇습니다. 늘 익숙한 그 맛이고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언제나 해도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역시 문제가 있는데, 이 문제는 스팀 온라인 FPS 게임의 어쩔 수 없는 숙명 같기도 해서 카스2에만 한정된 문제는 아니기도 합니다.

유저 수는 많아 매칭은 잘 되는 편입니다만, 캐쥬얼 서버에서는 의외로 매칭이 잘 안되는 느낌이 강해 때로는 봇들하고만 교전을 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필연적인 핵 유저도 가끔 만나볼 수 있어 때로는 매판매판이 마냥 즐겁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 단점들이 카운터 스트라이크2가 뛰어난 게임이라는 사실에 큰 흠집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에 프라임 계정의 가격도 1만 9천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저렴한 가격에 언제나 뽕 뽑을 수 있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워낙 유명하고, 오래 전 시리즈와 비교해서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비쥬얼 향상을 제외하고  게임성 자체는 크게 다를 게 없기에 리뷰는 간단히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제 점수는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