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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 오어 낫 (Ready Or Not), 2023년 11월 3일 개발자 업데이트 노트 전문 번역.

JAE1994 2023. 11. 5.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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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144200/view/3801661174266563080

 

Ready or Not - Vol.63 - Ready or Not Development Briefing - Steam News

Take proper command and get lost in the story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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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하는 경찰관 여러분,

2023년 11월 3일로 시작하는 저희의 제63회 이번 주 개발 브리핑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게임의 캠페인 모드와 내러티브에서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을 깊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주요 초점은 "Commander Mode"로, 새로운 캠페인 모드의 이름으로, 무수한 새로운 몰입적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로스 수에뇨스 ( Los Sueños) 에서 각 문의 '치명적인 통로'에 어떻게 진입하는지는 여러분과 주변 사람들의 운명을 봉인할 것입니다.

저희가 다룰 Commander Mode의 일부 요소는 점진적인 미션 언락, 영구 사망, 로스터 시스템, 행동 특성, 경찰관 치료 및 본부 확장/기능과 같은 내용입니다.

이 브리핑의 두 번째 섹션에서는 미션 브리핑 메시지, '응급 호출' 경찰관, 대화형 오디오 기기 이야기, 모듈러 차량 번호판과 같은 이야기를 위한 혁신적인 도구, 그리고 보조 게임 내 조직의 진전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 브리핑 동안 여러분은 저희가 논의하는 다양한 주제를 나타내는 미디어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브리핑에서 보여진 개발 콘텐츠가 진행 중인 작업임을 염두에 두시고, 게임의 최종 상태에서 변경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63회 개발 브리핑 요약:
(변경 로그가 아님)

 

* 싱글 플레이어를 위한 미션은 완료 순서대로 연이어 언락됩니다.
* 싱글 플레이어 플레이 스루에서 각 경찰관에게 영구 사망이 있습니다.
* 아이언맨 모드에서, 여러분이 사망하면 저장된 게임이 삭제됩니다.
* 여러분의 장기적인 로스터에는 팀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독특한 행동 특성이 많이 포함됩니다.
* 미션 진행 결과는 여러분의 경찰관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견디기 어려운 스트레스 수준은 그들이 그만 두거나 더 나쁜 상황에 빠지게 할 수 있습니다.
* 사격 범위와 슈트 하우스와 같이 개조된 기존 지역을 비롯해 경찰서에 5개 이상의 새로운 지역이 있습니다.
* 미션마다 적어도 한 가지 고유한 브리핑이 제공되며 대부분의 미션 정보에 대한 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러분의 전술 태블릿이 있습니다.
* 게임에 추가된 대화식 오디오 내러티브 기기 30-40개.
* 개발 중에 차량의 모듈러 번호판으로 모든 측면을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미션의 캐릭터에 맞게 맞출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스토리 내에 포함된 몇 가지 연방 법 집행 기관에 대한 설명으로 DETE (마약 단속 전술 요원), FISA (연방 조사 및 안전 기관), 마샬 및 파크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지휘


David "Judge" Beaumont로써 여러분은 LSPD의 SWAT 팀 지휘관입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 단순한 명목상의 역할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긴 변화하는 로스터에서 팀을 구성하고 계획을 수립하며 명령을 내리고 동료들(물론 여러분 자신도)을 몸과 정신 모두 건강하게 유지하며 사명을 수행해야 합니다.

아래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된 주요 3가지 시스템인 영구 사망, 경찰 특성 및 정신 건강은 여러분의 팀의 성공과 미션 진행에 추가적인 긴장감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작용합니다.

Commander Mode에서 여러분의 미션 점수는 의미가 있으며, 그 점수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특정한 행동은 팀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모든 용의자를 체포하지만 민간인을 죽일 경우 팀의 스트레스 수준에 해로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도의 위험 상태인 Los Sueños의 체계적인 파손 상태로 인해 모든 사람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여러분이 갈수록 더 어려워지는 위험한 상황의 본성은 언뜻 가족이 간섭하기에는 너무 멀리 나간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미래 번영을 위해 남아있는 품위를 유지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션을 불필요하게 에스컬레이션하면 모든 관련된 사람들에게 더 불안정하고 동요적인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스컬레이션은 종종 용의자와 민간인이 미션에서 더 극단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주어진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다음 미션이 연속으로 언락됩니다. Los Sueños의 이야기와 여러분이 직면하게 될 시련은 미션마다 여러분 앞에 펼쳐집니다.

싱글 플레이어 플레이 도중 모든 경찰관에 대한 영구 사망은 팀원이 두 번째 기회를 얻지 못할 것을 의미합니다. 저희의 새로운 SWAT AI는 생존률과 전술적 효과성에서 획기적인 증가를 보이지만, 게임 내에서 내린 특정한 전술이 타당한지 확인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만약 SWAT 경찰관이 사망하면 팀의 정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Ironman 모드"는 여러분의 생존이 필수적이며 여러분이 지휘관으로 사망할 경우 저장된 게임이 삭제될 위험이 있습니다.

 

 

지휘관 모드가 보이는 게임 메뉴 화면.

 

 

팀 구성

 

여러분의 로스터는 Los Sueños 도시와 주변 지역에서 다양한 행동 특성, 전문 분야 및 배경을 가진 독특한 SWAT 경찰관들로 구성될 것입니다. 높은 품질의 스튜디오 음성 연기를 통해 다양한 보이스를 가진 경찰관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로스터에 있는 경찰관들의 행동 특성 구성은 다양한 지휘 스타일에 따라 팀의 작전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에 설명된 몇 가지 행동 특성의 예제가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를 더 공격적인 전술을 중심으로 하는 플레이어는 스트레스에 대한 더 높은 내구성을 가진 경찰관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이 겪는 트라우마적인 상황이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는 플레이어는 상황인식 능력이 높은 팀을 우선시할 수 있으며, Veteran 특성을 가진 경찰관들은 먼저 확인하지 않고도 함정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Moral Officer 특성은 용의자를 살려 낼 때 나오는 감정적 안정 수준이 높은 팀에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COOP PvE 모드에서 "[여러분]은 협력 게임에서 캐릭터 음성 라인과 헤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13개의 고유한 음성 연기 캐릭터와 다양한 상황(조용하고 시끄러운 상황)에서 18,445개의 대화 라인이 있습니다. 또한 4개의 일반적인 인종 배경을 가진 26개의 고유한 경찰관 헤드 모델이 있습니다." — Gruntr, 디렉터.

양심의 가치

 

팀이 미션을 어떻게 수행하고 만나게 되는 시나리오는 경찰관들에게 심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효과적인 현장에서의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문제입니다. 여러분의 경찰관들은 그들의 각각의 파일에서 결과를 전달하는 팀에 소속된 정신 건강 유닛과 점검을 받을 것입니다.

경찰관의 정신 상태가 견디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면 그들이 이 일을 그만두거나 더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트레스가 위협과 비위협 상황에 대한 좋은 판단과 존중을 강화하는 메타 게임 루프가 되도록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용의자를 죽이면 팀원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지만 무죄자에게 가한 잔인하고 공격적인 전술적 판단이 팀 구성에 파급 효과를 미칠 것입니다." — Gruntr

 

 

다양한 미션 수행 후 게임 내 다양한 정신건강 리뷰 화면. 팀 내 신체적, 정신건강 부서의 조언과 함께 팀의 정신건강 상태를 보여준다.

 

 

새로운 스테이션의 부분적으로 가려진 청사진, 새로운 지역 대부분은 여러분이 직접 탐험할 수 있도록 남겨두겠습니다.

 

여러분의 홈 베이스

 

이 스테이션은 단순히 각 미션을 기다리는 곳이 아니라 여러분의 작전의 중심이자 전체 경찰서입니다. 기존 스테이션 룸의 대대적인 개편, 이미 보여준 새로운 건물, 그리고 건물 내부에 완전히 새로운 5개 이상의 지역이 있어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여러분의 기지에서 충분한 공간이 마련될 것입니다.

 

 

스테이션 내의 사격훈련장은 이제 새로운 레이아웃과 완료 시간을 측정하는 타이머가 포함된 새로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실력을 테스트하여 숙련도와 영광을 경쟁해 보세요.

개선된 사격 훈련장에는 상호 작용성이 높은 목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일 위에 있는 목표물은 총 발사 위치 분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앞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반사 훈련용 목표물도 사용 가능하며, 발사 사이에 넘어지고 일어서는 목표물과 연속적인 타격마다 번갈아 가며 움직이는 근육 메모리 훈련용 목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션 사이마다 여러분은 증거 보관함으로 가서 정밀하게 상세하게 모델링된 3D 증거 조각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각 미션과 관련된 깊은 서사를 설명하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제시됩니다.

여러분이 형사가 아니더라도, 이 기회를 활용하여 Los Sueños 세계에 대한 추가적인 통찰력을 얻고 팀의 성과를 요약하세요.

여기서 찾은 증거는 때로는 각 미션 이야기에 휘말린 생존자, 희생자 및 그 밖의 무죄한 사람들의 경험에 빛을 비칠 것입니다.

 

 

가슴 아픈 증거물은 당신에게 당신 주변의 경험들을 되돌아볼 것을 간청한다.

 

 

네러티브 기법

 

여러분의 환경은 지금까지보다 더 풍부한 네러티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미션에 대한 명확한 네러티브들과 수많은 서술 장치와 함께 제시되어 Los Sueños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것입니다. 그러나 로스 수에뇨스, 도시의 이름이 암시하는 '꿈'은 그 주변에서 나타나는 악몽에 의해 가려져 있습니다. 이 깊은 곳을 조사하는 동안 주의 깊게 움직이세요.

브리핑 메시지, '온 콜' 경찰관, 대화식 오디오 장치 서술, 모듈식 차량 번호판, 그리고 보조 인게임 조직에 대해 이 섹션에서 자세히 다루어집니다.

 

 

미션 브리핑 예시. 여기서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여러분의 브리핑

 

각 미션은 적어도 한 개의 미션당 한 가지 이상의 브리핑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브리핑 설정을 가질 것입니다. 이러한 브리핑의 발췌문은 미션 중에 작전에 필요한 정보를 검토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전술 태블릿에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팀 작업을 몰입형 대화형 메뉴로 전술 태블릿 내에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어 몰입도를 깨지 않고 광범위한 정보를 한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신속 대응 복장을 위한 또 다른 의류 조합의 예입니다. 당신의 경찰관이 헬멧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온 콜

 

과거에 우리는 몇 가지 레이피드 리스폰스 (신속 대응) 복장을 보여드렸지만, 군복 외의 복장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추가적인 서술적 목적이 있습니다. Commander 모드 중에 여러분의 동료 경찰관들은 때때로 '온 콜' 상태로 미션에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이 그들의 일상적인 개인 생활을 살아가는 동안 예상치 못하게 미션에 필요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그들은 현장에서 더 친구한 복장을 입게 되며, 새로운 다양한 장갑, 조끼, 헬멧, 부츠, 안경, 셔츠, 바지 등 각종 복장의 매우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당신의 경찰관이 호출에 응답하여 미션에 참여한 것은 좋은 일이지만, 미션 중에 그들을 만날 때 친구와 적을 구별하는 데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땅바닥에 귀 기울이기


스테이션 전화선에서 이미 듣고 있는 전화 통화는 겉핥기에 불과합니다.

브리핑 외에도 게임에 새로 추가되는 대화식 오디오 로그가 30-40개 정도 추가될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대화식 오디오 네러티브 장치는 스테이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미션 전체에 흩어질 것입니다.

캐릭터 특정 라이센스

아마도 우리의 가장 독특한 서술적 기능 중 하나로, 이것은 여러분이 미션을 방문할 때마다 밖에 주차되어 있으며, 위치와 맥락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미션에 진입하기 전에 미션에 참여하는 다양한 인물을 나타냅니다.

직관적이고 완전히 사용자 정의 가능한 모듈식 라이센스 플레이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맵을 개발할 때 게임 내의 다양한 캐릭터에 맞는 직업과 조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환경 네러티브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차량 번호판은 "모듈식"이라고 하더라도 매번 미션을 불러올 때마다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Vol.61 개발 브리핑에서 소개된 새로운 차량 메커니즘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저희가 구현한 완전 맞춤형 모듈식 번호판 시스템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보입니다.

 

이러한 라이센스 플레이트는 각 다양한 변형에 대한 대체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트 번호는 쉽게 커스타미이징 및 무작위로 설정할 수 있어 모든 만난 차량의 번호들이 적절하게 고유하게 보입니다.

예를 들어, 병원 바깥에서는 다양한 병원 스탭 관련 라이센스 플레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보조 기관

 

 

여러분의 팀은 Los Sueños에서 온갖 어려운 임무에서 나온 정통한 팀일지라도, 이 스토리에서 유일한 경찰 기관은 아니며 여러분만이 노력하는 것은 아닙니다. 연방 수사 기관도 이 게임의 네러티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여러분의 부대를 위한 작전 설정, 단서 추적 및 팀과 별도로 작전을 수행합니다.

게임의 스토리에서 만나게 될 로스 수에뇨스서 활동하는 연방 수사 기관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DETE (Drug Enforcement Tactical Element): "로스 스에뇨스 경찰국 마약과 부문과 협력하여 국경에서 CBP 전술 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마약 밀매와의 전투에 중점을 두는 특수 부대입니다."

FISA (연방 수사 및 보안국): "미국 정부의 수사 당국 역할을 하며 국가 안보를 유지, 연방 범죄 수사를 담당하며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미국과 시민들을 보호합니다."

마샬 (Marshals): "로스 스에뇨스의 저소득 지역, North Hills, San Uriel, Makade 및 Muerto Mesa를 포함한 연방 범죄와 관련된 고위험 영장 작전을 수행하는 엘리트 전술 부대로, 정밀 훈련을 받고 위험에 대척하며 정의를 수호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제한된 목록에서는 Park Service가 있으며, "시에라 델 스에뇨스를 포함한 로스 스에뇨스 지역의 국립 공원을 보호하기 위해 할당된 고도로 훈련받은 법 집행 부대로, 마약 밀매업자, 제조업자 및 이러한 공원을 악용하는 기타 범죄 기관과 싸우기 위해 특수 전술 및 장비로 공공 안전과 자연 자원을 보전합니다."

결론: 곧 여러분은 진정으로 여러분의 팀을 지휘하고 여러분의 미션이 게임 세계를 통과함에 따라 미션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많은 부분을 여러분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직접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개선된 SWAT 멤버들의 AI

 

마지막으로...

맛있게 조리되고 숙성되었으며 기다린 만큼 기다릴 가치가 있는데, 다가올 새로운 SWAT AI의 기능 중 일부를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로써 63번째 개발 브리핑을 마칩니다. 다음에 더 많은 개발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Sam에게 기존 커맨더 모드 플레이스루를 활용하여 미션 종료 후의 다양한 정신 건강 영향 스크린샷을 제공해준 것에 감사드립니다.

YouTube나 Twitch에서 컨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인가요? 새로운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Ready or Not은 게임플레이를 높이기 위해 Lurkit과 협력했습니다! Lurkit 캠페인에 참여하여 게임플레이를 더 높인 플랫폼을 경험해보세요.

 

 

* 번역자의 말 

 

정말 너무 오랫동안 게임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많은 유저가 떠나간 레디 오어 낫. 저도 실망스럽긴 하지만 제 마음 속에 여전히 최고의 게임으로 자리잡아 있는 이 게임의 1.0 정식 버전 출시가 얼마 안남았음을 느낍니다. 이번엔 정말 각 잡고 출시하려는 것 같은데 한번 기회를 더 줘보려고 합니다.  레디 오어 낫 정식버전 출시는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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