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제이의 파티 애니멀즈(Party Animals) 리뷰 - 가볍게 즐기기에 최고인 게임.

JAE1994 2023. 10. 26. 02:49
반응형

파티 애니멀즈 (Party Animals)

출시일 : 2023년 9월 6일

장르  :  액션 캐쥬얼 대전

개발사  :  리크리어트 게임즈


 

플랫폼 :  PC,  XBOX Series S, XBOX Series X

 

아무리 대형 AAA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내놓는 게임들이 커다란 재미를 제공한다고 해도, 굵직하고 볼륨이 큰 무거운 AAA 게임들은 클리어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 게임의 컨텐츠들을 계속 소화하다보면 유저들은 어느새 지치기 마련입니다.


때로는 가볍게, 머리 쓰지 않고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게임들을 즐겨주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또한 게임이 헤비하지 않아 다른 지인들과도 같이 하자고 약속 잡기도 수월하고, 같이 즐기기도 좋죠. 

이번에 리뷰해볼 게임은 바로 그런 게임입니다. 


파티 애니멀즈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인디 게임 개발사 리크리어트 게임즈(Recreate Games)에서 개발된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는 되게 가볍고 볼륨이 큰 작품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개발 과정이 길었고 이슈가 좀 있었었죠. 원래 2022년에 발매 예정이었으나 여러 난항을 거쳐 2023 9월 20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 스팀 평가는 [복합적] 이지만, 악명 높은 중국 유저들의 행태와 중국 게임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평가가 저해된 것이 크고, 게임 자체의 재미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고, 귀여운 게임의 비쥬얼과 컨셉, 순수 컨트롤과 피지컬만으로 대결을 펼치는 게임의 독특한 재미 덕분에 현재 많은 동접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티 애니멀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정교하게 구현된 게임 내의 물리엔진을 통해 여러 오브젝트들과 지형을 이용하여 격투를 벌이고 정교한 조작으로 서바이벌 액션을 펼치는 독특하고 귀여운 컨셉의 게임입니다.


한 맵에 총 8명의 플레이어가 대결을 펼치며, 개인전, 2/4인의 팀이 대결을 펼치는 PvP, PvE 모두 구현되어 있어 딱 지인들과 재밌게 즐기기 좋은 플레이어 인원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을 사로잡는 귀여운 게임의 컨셉과 비쥬얼

귀엽고 산뜻한 힐링 게임 느낌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축 늘어지듯 움직이는 동물 캐릭터들을 보고 있자면 웃음이 튀어나온다.



파티 애니멀스를 처음 시작하자 당연히 강하게 들어온 첫 인상은 이 게임의 귀여운 컨셉과 비쥬얼이었습니다. 
귀엽게 만들어진 동물 캐릭터들과 산뜻한 게임의 비쥬얼을 보고 있자니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 게임의 첫인상에 매료되는데 큰 문제가 없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픽 퀄리티 또한 괜찮은 수준에 아트스타일은 컨셉에 맞게 잘 디자인되었고,  또한 이런류의 게임이 그렇듯 사양도 낮은 편이라 이 게임의 비쥬얼과 컨셉은 그 몫을 제대로 해냅니다.

 

*  머리를 많이 쓸 필요 없이, 플레이어의 반응속도와 피지컬에 의존하는 재미있는 플레이

복잡한 조작이나 두뇌회전이 필요 없이, 단순한 룰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조작하여 플레이어의 피지컬로 승부를 보는 재미있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파티 애니멀즈는 단순한 룰을 기반으로 복잡하게 머리를 쓸 필요 없이, 캐릭터를 조작하여 플레이어의 피지컬로 승부를 보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다양한 타입의 플레이 방식을 보여주는 맵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플레이 룰은 같습니다. 대전 게임 타입의 맵에서는 펀치,드롭킥 등의 공격으로 상대 플레이어 캐릭터들을 잠시 기절시켜서 무력화를 시킨 다음, 위험 구역으로 던져서 제압하거나, 미식축구, 하키 같은 타입의 스포츠 경기 타입의 맵에서는 평소의 스포츠 게임을 하듯이 게임을 플레이하면 되죠. 

 

플레이 방식 자체는 단순하지만, 게임의 물리엔진 자체는 매우 정교하게 구현된 덕에, 엄청나게 재미있는 상황들이 연출되고 리얼한 액션 게임을 하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 자체는 단순하지만, 게임의 물리엔진 자체는 매우 정교하게 구현된 덕에, 엄청나게 재미있는 상황들이 연출되고 리얼한 액션 게임을 하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상대 캐릭터에게 공격을 명중시키는게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상대에게 공격을 맞추기게 상당히 어려운데, 물론 마구마구 조작하다보면 결국 공격이 명중하긴 하지만 게임의 물리엔진이 매우 정교하고, 캐릭터의 크기에 맞게 충돌크기가 현실적으로 판정이 조정되어 있기에 상대에게 공격을 맞추기 위해선 꽤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점들은 각정 파워 아이템 (파워업 아이템, 각종 무기들)을 획득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강력한 무기나 파워업 아이템을 얻었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현실적인 히트 판정을 보여주어 플레이어는 적에게 공격을 명중시키지 못할 경우 역으로 반격당하기도 쉽고, 그래서 게임은 플레이어의 피지컬에 더욱 의존하게 됩니다.

어느정도 히트 판정이 널널한 아케이드 격투 게임과 다르게, 파티 애니멀즈는 은근 리얼한 이러한 점들이 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  절대로 늘어지지 않는 게임의 시원시원한 진행 속도. 한국 게이머들에게도 잘 맞지 않나 싶다.

성격이 급한 편인 한국 게이머들의 정서에도 잘 맞지 않나 싶다. 이 게임은 게임이 오래 늘어지지 않게 시간이 흐르면 각종 환경들이 플레이어를 압박해오게 만들어서 한판을 즐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파티 애니멀즈는 또한 게임을 하면서 답답하거나 게임이 오래 늘어지는 게 없어서 빨리빨리 진행하는 걸 좋아하는 한국 게이머들에게도 아주 잘 맞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모든 한국 게이머들이 다 그렇단 것은 아닙니다.)

이 게임은 게임이 오래 늘어지지 않게 시간이 흐르면 각종 환경들이 플레이어를 압박해오게 만들어서 한판을 즐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바깥에 독연기로 둘러쌓인 결투장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초반엔 괜찮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독연기가 맵 안으로도 퍼지기 때문에 설령 모든 유저들이 잘 살아남아서 게임이 치열하게 장기전으로 흐른다 하더라도, 결국 살아남은 플레이어 캐릭터들도 쉽게 나가떨어지게 됩니다.

마치 게임이 지나치게 늘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배틀그라운드 같은 종류의 게임에서 점점 플레이 가능 지역이 좁혀지는 시스템을 구현한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캐릭터가 죽은 이후에도, 물고기 ,바나나, 폭탄을 던져 남은 유저들의 게임에 개입하여 더욱 게임을 빨리 끝낼 수 있다. 매우 재미있는 시스템.

 

뿐만이 아니라 플레이어는 본인의 캐릭터가 사망한 이유에도, 시간이 지나면 차는 포인트를 활용하여 물고기, 바나나, 폭탄을 던져서 남은 유저들의 게임에 개입하여 더욱 게임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남은 팀원을 도울 수도 있고, 그냥 아무 생각없이 빨리 게임을 끝내기 위해 적 플레이어들에게 사용할 수도 있죠.

단순히 게임에 일찍 탈락했다고 해서 그냥 관전만 하는 게 아니라, 관전하면서도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집어넣어서 관전의 지루함을 달래줄 수도 있고, 게임 플레이에 더 큰 활기를 불어넣는 좋은 장점으로 전 이 시스템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성격이 급한 게이머 분들이라면 결코 늘어질 수 없는 이 게임의 시원시원한 진행 시스템에 매우 만족할 것입니다.

 

 

게임이 끝나고 나면, 참가자 플레이어들의 사진을 찍는 촬영식도 플레이어 캐릭터들을 여전히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다들상대 캐릭터들을 습격하면서 깽판을 치는 코믹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게임에 패배했다 하더라도 다른 플레이어들을 두들겨 패서 기절시키는 화풀이겸 깽판을 칠 수가 있어서, 승패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수단도 있다는 점도 또 플러스 요소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괜찮은 스킨과 과하지 않은 과금 요소.

스킨은 과금을 하지 않고 인게임 머니로도 충분히 구입할 수 있으며, 다행히도 과금 요소는 과하지 않은 편이다. 

 

게임의 시스템 자체는 만족스럽다고 평하고, 플레이어 동물 캐릭터들을 꾸밀 수 있는 스킨 요소나 그에 따른 과금 요소들도 과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 자체는 단순하다보니,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동물 캐릭터를 해금하고 스킨을 장착해 꾸미는 것도 재미있는 시스템 중 하나인데요, 게임 내의 인게임 머니로도 괜찮은 스킨들을 구매할 수 있었고,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리면 또한 많은 해금 요소들이 있어 스킨 요소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행히도 인게임 머니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 많고, 특별한 스킨을 제외하고는 과금 요소 또한 그리 과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과금을 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게임만 진행해도 많은 스킨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리뷰를 마쳐야 할 것 같습니다. 파티 애니멀즈 특성상 리뷰할 사항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게임이기도 하고, 이정도로 마무리하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파티 애니멀즈는 게임의 깊이가 깊진 않지만,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고, 그 재미 또한 확실한 게임입니다.

 

* 장점

-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비쥬얼과 그래픽
- 의외로 정교한 물리엔진 덕에 현실적이고 디테일한 조작과 액션을 즐길 수 있다.
- 빠른 템포의 게임 진행과 플레이어 캐릭터가 게임 오버된 후에도 개입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 덕에 지루함이 덜하다.
- 머리 쓸 필요 없이, 단순하지만 플레이어의 피지컬을 요구하는 시스템 때문에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적응할 수 있다.
- 현질, 과금 요소가 과하지 않고 인게임 머니를 모아 구입할 수 있는 귀여운 스킨들이 많다.
- 병맛, 즐거움, 코믹 등의 요소가 섞여서 웃음을 자아내는 힐링 요소도 가득하다.

 

* 단점

- 게임의 볼륨은 작고 단순한 편으로, 계속 붙잡기엔 게임 특성상 무리가 있다.

 

제 최종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