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스타필드 (Starfield) 디지털 파운드리 XBOX 버전 퍼포먼스 분석 영상 번역.

JAE1994 2023. 9. 1. 01:35
반응형

 

올해 최고의 기대작 게임 중 하나인 베데스다의 스타필드 XBOX 콘솔 버전의 퍼포먼스 분석 영상을 간략하게 번역해보았습니다.

 

 

 

* 시리즈 S는 1440p 30프레임, 시리즈 X는 4K 30프레임으로 구동.

* 그래픽 수준은 두 기기에서 모두 훌륭한 편. 텍스쳐, 포스트 프로세싱 등 모든 종류의 디테일이 전반적으로 훌륭한 편이다. 

* 시리즈 S와 시리즈 X의 그래픽 차이는 해상도를 제외하고 물체 가시거리, 텍스쳐 디테일, 비등방성 필터링 등의 세부 디테일에서 시리즈 X가 우수. 다만 전반적으로 그래픽 수준은 아주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

* 프레임은 콘솔 버전의 퍼포먼스가 끔찍했던 베데스다의 이전작 폴아웃4와 비교하면, 데이원 버전으로 플레이했을 때 매우 안정적인 편. 시리즈 S와 시리즈 X 모두 안정적인 30프레임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작동, 하지만 대도시인 뉴 아틀랜티스에서는 미약한 프레임 드랍(1~2프레임 정도)과 끊김 현상이 있었다.

 

* 요약 - XBOX 버전의 프레임은 어떤 구간이든 대부분 안정적이다. 다만 대도시 구간에서는 아주 경미한 프레임 드랍과 끊김이 있다. 그래픽 수준은 전반적으로 훌륭하다. 

30프레임으로 구동된다는 거 자체가 너무 아쉬워서 XBOX버전은 개인적으로 흥미가 없긴 합니다만, XBOX 버전도 모드가 지원되고 프레임 자체는 안정적이니 30프레임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면 XBOX버전도 괜찮은 듯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