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올해 최고 기대작 스타필드(Starfield)는 한글화가 왜 이루어지지 않았을까?

JAE1994 2023. 6. 20. 07:11
반응형

올해 최고의 기대작이자 현재까지 나온 게임들 중에 가장 큰 스케일이 클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베데스다의 기대작 '스타필드'는 아쉽게도 비한글화로 발매될 예정이다.

 

스타필드는 올해 코어 게임 팬들의 최고의 기대작이었으나 한국에서는 비한글화로 발매될 예정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을 게이머들에게 전하고야 말았습니다. 

요즘 많은 패키지 게임들이 한글화되어 발매되고 있고, 또한 심지어 AAA급 게임들은 음성 더빙까지 (사이버펑크 2077, 위쳐3 등) 되어 발매되고 있는데 왜 베데스다의 대작인 스타필드가 한글화가 되지 않았는지 정말 짜증이 나는 소식입니다.

현재 한국 콘솔 게임 시장의 규모는 결코 작지 않은 편인데도, 이건 마이크로소프트와 베데스다가 한국과 다른 국가 시장을 무시했다고밖에 볼 수 없습니다.

 

한글화가 되지 않은 이유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글화를 원했지만 베데스다가 거절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따라서 스타필드는 현재 한국의 비공식적인 가상의 한글화 팀인 '팀 왈도' 팀에 의해서 유저 번역이 될 예정이다. 

 

한글화가 되지 않은 이유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한글화를 원했지만 베데스다 측에서 거절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따라서 스타필드는 현재 한국의 비공식적인 가상의 한글화 팀인 '팀 왈도' 팀에 의해서 유저 번역이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