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윈도우 센트럴의 헤일로 인피니트 관련 필 스펜서 인터뷰 번역.

JAE1994 2023. 6. 18. 22:53
반응형

 

 

2023 Xbox 게임 쇼케이스는 Microsoft의 큰 성공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많은 Xbox 팬들은 헤일로와 그 개발사인 343 인더스트리의 부재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헤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큰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Xbox 게임 쇼케이스 확장판에는 등장하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필 스펜서는 새로운 인터뷰에서 343의 개발자들이 "준비가 될 때까지 장기적인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강요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며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올해 초, 343은 수많은 해고와 경영진 교체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 회사의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최신작인 헤일로 인피니트 시즌 4는 6월 20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6월 11일에 열린 Microsoft의 2023 Xbox 게임 쇼케이스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Avowed와 Forza 모터스포츠와 같은 게임의 영상을 많이 선보이고, inXile의 Clockwork Revolution과 Compulsion Games의 South of Midnight과 같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거의 한 시간 동안 스타필드 게임플레이를 상세하게 소개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Xbox의 가장 큰 프랜차이즈인 헤일로는 6월 20일에 헤일로 인피니트 시즌 4가 출시될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완전히 제외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6월 13일에 열린 Xbox 게임 쇼케이스 확장판에서도 헤일로 시리즈가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주에 많은 헤일로 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입니다.

하지만 Microsoft 게임 CEO 필 스펜서와의 새로운 인터뷰 덕분에 이제 답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Xbox에는 이전보다 더 많은 퍼스트 파티 게임이 있으며, 스펜서는 343 인더스트리의 헤일로 개발자들이 준비될 때까지 프랜차이즈의 다음 작품을 보여주도록 압력을 가하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스펜서는 "헤일로의 중요성이 덜하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현재 20개가 넘는 스튜디오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페이블, 포르자, 헤일로, 기어스와 같은 종말의 네 기수만 가지고 있던 시절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지금은 게임이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우리는 343의 리더십 교체에 대해 꽤 공개적으로 이야기해 왔습니다."라고 그는 이어 말합니다.

"시즌을 전후로 [스튜디오가] 해온 몇 가지 소셜(SNS) 활동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준비가 될 때까지 장기적인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강요하고 싶지 않습니다. 곧 멋진 것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2023년 6월 20일, 헤일로 인피니트의 시즌4가 런칭된다.



특히 Xbox 게임 스튜디오 책임자 맷 부티는 이번 주 별도의 인터뷰에서 343이 헤일로 프로젝트를 계속 만들 것이지만, "우리를 여기까지 오게 한 팀이 앞으로 우리를 이끌 팀은 아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헤일로 게임이 개발 중이냐는 질문에 부티는 다른 스튜디오의 도움을 받아 343이 헤일로 시리즈를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만 답했을 뿐 다른 대답은 내놓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 343은 몇 가지 주요 리더십 변화를 겪었습니다. 343의 개발자 중 상당수가 영향을 받은 10,000명의 Microsoft 감원으로 인해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조셉 스테이튼이 Xbox를 떠났고, 곧이어 헤일로 프랜차이즈 디렉터 프랭크 오코너도 퇴사했습니다. 현재 스튜디오는 2014년 출시 후 재앙적인 결과를 낳은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을 수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개발자의 노력을 감독했던 피에르 힌체(Pierre Hintze)가 이끌고 있습니다.


343이 직면한 어려움을 고려할 때, 필 스펜서가 스튜디오가 준비가 되었을 때 헤일로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공개하고 싶어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확장 쇼케이스에 헤일로 인피니트 시즌 4 트레일러(위 이미지 포함)를 포함하지 않은 것은 이상하다. 새 시즌에는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고전적인 감염 게임 모드인 [인펙션]이 추가되며, 두 개의 새로운 맵, 두 개의 새로운 장비, 일부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헤일로 인피니트 캠페인은 Microsoft의 Xbox Game Pass 서비스의 모든 티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는 Xbox와 Windows PC 모두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정보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gaming/halo-was-mia-at-the-xbox-games-showcase-phil-spencer-reveals-why

 

Halo was MIA at the Xbox Games Showcase. Phil Spencer reveals why.

The Microsoft Gaming CEO explains why Halo wasn't at the biggest Xbox show of the year.

www.windowscentr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