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레드폴(Redfall)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번역.

JAE1994 2023. 5. 2. 11:28
반응형

 

오늘 5월 2일 PC와 XBOX로 출시되는 뱀파이어 사냥 오픈 월드 루트 FPS 슈터 게임 레드폴(Redfall)이 지금 현재 매우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뱀파이어 관련 매체를 매우 좋아하는지라 매우 기대하던 게임이고 예약구매까지 해놨는데, XBOX Series X에서 30프레임으로 구동되는 것과 더불어서, 게임까지 현재 안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매우 짜증이 나네요.

한번 리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스코어는 5월 2일 11시 기준 18개 리뷰 기준으로 62점. 노란불이 켜지고야 말았다.(...)

 

* 긍정적 리뷰

 

* DualShokers 리뷰 - 85점

======================================================

레드폴은 밤에 혼자 으스스한 저택을 살금살금 지나다니며, 친구들과 연결되어 다른 차원의 적 뱀파이어들과 대결할 수 있는 오픈 월드 슈팅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다소 이상하지만, 괜찮은 방향으로 이상합니다.

 * VGC 리뷰 - 80점

===========================

레드폴은 살인적인 전투와 주말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분위기 있는 환경을 갖춘 매력적인 모험입니다. 비록 아케인의 체계적인 기준에 의해 약화되었다고 느끼지만, 게임은 스토리의 뉘앙스와 독특한 아이디어로 가득찬 야심차고, 주로 성공적인 실험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바라건대, 레드폴의 장르 개편은 미래에 더 많은 영감을 받은 루트슈터 게임과 이머시브 시뮬레이터 게임의 새로운 개편을 위한 길을 열어줄 것 것이다.

 

 * XGN 리뷰 - 80점=================================================

아케인 스튜디오는 거의 항상 양질의 게임을 제공해 왔으며 Redfall도 예외는 아니다. 게임플레이는 재미있고, 탐험할 흥미로운 세상이 있고, 긴 스토리를 얻을 수 있고, 많은 종류의 총들이 있다. 싱글 플레이어와 코옵으로 게임을 하는 방법은 매우 다르지만, 우리는 매치메이킹을 놓쳤고 게임은 몇 가지 마지막 수정과 패치가 필요할 것이다.

 

* 중립적 리뷰

 

* Worth Playing 리뷰 - 70점=================================================

Redfall의 전반적인 게임의 품질을 분석하는 것은 조금 어렵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말한다면, 레드폴의 비쥬얼은 조잡하지만 때대로는 예쁘게 보이고 형편없는 성능을 가진 일부 게임보다는 퍼포먼스가 잘 나온다. 스토리의 관점에서 본다면,  첫 번째 주요 뱀파이어 보스를 이기는 단계에 가까워지면 사물을 크랭크업시키는 느린 연소이며, 게임플레이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말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는 또한 매치메이킹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만을 기준으로 코옵보다 낫지만, 플레이 타임은 달라질 수 있다. 전반적으로, Redfall은 게임에 숙련되기 위해  플레이어들에게 꽤 많은 시간을 요구한다. 이는 게임 패스에는 완벽하지만 그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정글을 통과하는 데 시간을 쓸 인내력이 없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더 어려운 게임이 될 것이다.

 

*  PC GamersN  리뷰 - 70점=================================================

진정으로 멍청한 인공지능이 게임을 약간 정신없이 만드는 것에 대해서 너무 개의치 않는 한, Redfall은 충분히 좋은 코옵 액션 게임이지만, 아케인의 잠재력이 아쉽다. 그들이 전달할 수 있었던 흡혈귀 사냥 이머비스 시뮬레이터 게임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었다.

 

* Windows Central 리뷰 - 60점=================================================

Redfall은 항상 온라인 게임 역사상 가장 불필요한 "RPG 레이어"를 가진 서비스 가능한 1인칭 오픈 월드 슈터이다. 샌드박스를 더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도구는 네 개의 개별 플레이 가능한 클래스 캐릭터에 임의로 분산될 뿐이다. 즐겨 사용하는 무기는 게임의 무의미한 진행 시스템으로 "레벨 업"함에 따라 효과를 잃을 것이며, 이는 다른 흥미로운 캠페인을 방해할 뿐이다. 레드폴이 하려고 하는 거의 모든 것을 단순히 수행하는 유사한 슈터 게임들이 너무 많고 다른 루트 슈터 게임들이 훨씬 더 낫다. 

레드폴은 매우 시끄러운 게임 시장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파악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하지만 레드폴에는 어느정도 재미의 불씨가 존재하긴 하지만, 이것이 우리에게 먹잇감을 준 전설적인 아케인 스튜디오의 산물이라는 것은 화가 날 수 밖에 없다. 아케인은 레드폴을 깊이있게 만들지 못했다.

 

* 부정적 리뷰

 

* Dexerto  리뷰 - 40점=================================================

종종 매우 훌륭한 Arkane Studios는 이곳에서 크게 흔들렸다. 레드폴은 (적어도 PC에서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최상의 상태로 실행되는 경우에도 부서진 아이디어로 모든 것을 망치는 것처럼 느껴진다.

 

* Gamereactor UK 리뷰 - 40점=================================================

레드폴은 이 게임의 일부가 여전히 아케인 스튜디오가 보여준 기대감이 있었기 때문에 엄청난 실망이 느껴진다. 맵에는 잠재력이 있지만 정작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이 스토리는 때때로 호기심을 전달하고 작은 마을인 미국과 마주하는 뱀파이어들의 존재가 매우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 게임은 때때로 끊임없는 재앙일 뿐이다. 그것은 플레이어를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게 만드는 느낌은 전달하지 않는다. 그리고 만약 플레이어 여러분이 즐길 요소를 이 게임에서 찾더라도, 그 끔찍하고 노골적인 수치스러운 퍼포먼스는 여러분 안의 열정을 죽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다.

 

 

* 결론

레드폴은 2023년 게임이라고는 보기 힘든 안좋은 수준의 그래픽, 게임 내에 산재해 있는 버그나 엉성한 타격감 등 현재 문제가 많이 속출하고 있는 안타까운 신작이다. 게임 자체도 디스아너드, 프레이 등으로 준수한 게임을 항상 선보였던 아케인 스튜디오의 작품 답지 못하다는 평이 주를 이룬다. 

 

레드폴은 2023년 게임이라고는 보기 힘든 안좋은 수준의 그래픽, 게임 내에 산재해 있는 버그나 엉성한 타격감 등 현재 문제가 많이 속출하고 있는 안타까운 신작입니다. 게임 자체도 디스아너드, 프레이 등으로 준수한 게임을 항상 선보였던 아케인 스튜디오의 작품 답지 못하다는 평이 주를 이룹니다.

아.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작이었는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