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데드 아일랜드 2 (Dead Island 2)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번역.

JAE1994 2023. 4. 20. 05:39
반응형

 

무려 9년전, E3 2014에서 공개되었던 작품, 무려 말도 많고 탈도 많고 개발사가 여럿 바뀌어서 과연 게임이 나올 수나 있을까 생각되던 데드 아일랜드2가 출시되었습니다.

개발과정에서 이런 난항을 겪은 게임은 보통 개발이 계속 미뤄지다가 결국 소리소문 없이 출시되지 못하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은 용케 개발난항 기간을 아주 오래 거치면서도 결국 출시를 했고, 의외로 평도 무난하게 괜찮다는 평이 줄을 이루고 있는데, 한번 메타크리틱 리뷰들을 살펴보면서 얼마 전 출시된 이 게임을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평균은  75점으로, 결코 낮지 않은 점수다. 이렇게 질질 끌고 나온 게임 치고는 나름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고 봐야한다.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평균은  75점으로, 결코 낮지 않은 점수이고. 이렇게 질질 끌고 나온 게임 치고는 나름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고 봐야합니다.

 

* 긍정적 리뷰

* Windows Central 리뷰 - 90점

======================================================

데드 아일랜드 2는 데드 아일랜드 팬들이 요청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다. 중독성 있는 전투 메커니즘, 뛰어난 캐릭터와 장비 진행 시스템, 우스꽝스러운 풍자적인 스토리, 그리고 환상적인 프레젠테이션 사이에서, 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속편은 기다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 Ragequit.gr 리뷰 - 90점=================================================

데드 아일랜드 2는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놀라운 게임이다. 게임을 재창조하는 수준의 재미는 아니만, 잘 만들어진 메커니즘, 심플함, 그리고 정직한 의도는 이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기에 충분한 요소이다.

 

 * Sector.sk 리뷰 - 80점=================================================

데드 아일랜드 2는 원래 섬의 배경에서 출발된 이야기로부터 좀비가 들끓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다시 벌어진다. 이 게임은 이제 만족스러운 전투 메커니즘, 업그레이드 가능한 방대한 무기, 좀비 무리와의 치열한 전투를 특징으로 하는 반 오픈월드를 제공한다.

 

* 중립적 리뷰

 

* PC GamesN 리뷰 - 70점=================================================

HELL-A의 (지옥같은 로스 엔젤레스를 의미) 거리와 해변에서 좀비를 죽이는 것은 많은 재미가 있지만, 만약 그 첫 경험이 당신을 감염시키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 게임의 주인공처럼 - 당신이 플레이할 수록 당신의 경험이 지루해진다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 GameSkinny  리뷰 - 70점=================================================

만약 당신이 나만큼 좀비 공포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Dead Island 2는 많은 개성이 있다. 이 게임은 시대에 뒤떨어졌고, 약간 낡았으며, 사실상 애매한 부분이 있다. 이 게임은 여전히 좋은 협동 게임이고, 이 게임의 스토리는 끝까지 나를 흥미롭게 했다. 난 좀비를 무너진 전력선에 떨어뜨릴 수 있는 게임을 싫어할 수 없다.. 데드 아일랜드 2를 구매한다면, 공포에는 질린 친구 몇 명을 이 게임으로 데려와라. 그러면 당신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솔로 플레이의 경우 진정한 좀비 마니아만 지원하는 것을 고민해라.

 

* 부정적 리뷰

 

* GG Recon  리뷰 - 50점=================================================

데드 아일랜드 2는 좀비 비디오 게임의 살아있는 죽은 자들의 귀환이 될 수 있었고, 죽지 않은 LA를 통해 불경스러운 B급 영화를 만들어냈지만, 그것의 잠재력에 전혀 접근하지 못한 채 원래 게임보다 약간 더 나은 결과물을 보여주는데 그쳤다. 향상된 전투 메커니즘은 게임의 주요 장점이지만, 얕은 게임 플레이, 일관되지 않은 톤, 집중되지 않은 스토리를 만회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 결론

전반적으로 단점은 있지만, 좀비 게임을 좋아한다면 준수하게 나온 게임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데드 아일랜드2는 의외로 그래픽과 최적화에 엄청난 칭찬 세례가 쏟아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제가 리뷰를 살펴보고 정리해 보면, 전반적으로 단점은 있는 게임이지만, 좀비 게임을 좋아한다면 준수하게 나온 게임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웹진들이 타격감, 고어 표현, 전투 메커니즘이 매우 재미있다고 칭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개적화에 초고사양으로 나오는 게임들이 많은데, 데드 아일랜드2는 의외로 그래픽과 최적화가 모두 뛰어나다고 엄청난 칭찬 세례가 쏟아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좀비 게임을 좋아한다면 구매하셔도 무방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