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IT 월드

테크레이더(TechRadar)가 선정한 2023년초 베스트 스마트워치.

JAE1994 2023. 4. 20. 03:39
반응형

본 이미지는 AI 이미지 생성기로 생성한 스마트워치 이미지 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최근 들어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삼성, 애플이 메이저 스마트워치 제품을 출시하여 그 포문을 열고, 최근에 수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워치를 출시하여 큰 경쟁이 붙고 있고 소비자 입장에선 매우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테크레이더가 선정한 스마트워치 베스트 제품들을 한번 번역해보았습니다.

 

*원문 출처 - https://www.techradar.com/news/wearables/best-smart-watches-what-s-the-best-wearable-tech-for-you-1154074

 

The best smartwatch 2023: Top wearable smartphone companions for fitness tracking

A selection of the best smartwatches for your wrist

www.techradar.com

 

최고의 스마트 워치는 신체 활동을 추적 및 모니터링하고, 운동을 트래킹하며, 현재 건강 및 상태 측정 기준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손목에 전달되는 알림과 전화, 명상 앱 등과 연결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걷기, 달리기 등을 추적하기 위해 GPS 기능까지 챙깁니다. 그 스마트 워치들은 심지어 타이머도 잘 작동하죠.

손목시계, 스마트폰 동반자, 스마트워치는 여러분이 더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또한 지구력 운동 중에 소모되는 속도, 시간, 칼로리와 같은 주요 측정 기준을 전달하면서 격렬한 달리기나 운동을 하는 동안 계속하도록 격려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영위하든, 건강 문제가 있든, 아니면 단지 스마트 기능이 추가된 스타일리시한 시계를 원하든, 그것에 투자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최신 기능의 스마트워치만 구입하는 것에 신경 쓰지 않으신다면, 예산에 맞는 저렴한 스마트 워치가 있으므로 비용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최신 Apple Watch와 Samsung 스마트 워치와 같은 유명한 엔트리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스마트 워치를 테스트하고 검토했습니다. Fitbit의 제품과 Fixel 및 Mobvoi와 같은 브랜드의 Wear OS 시계도 살펴보았습니다. 그래서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양한 기능, 크기, 모양 및 스마트폰 호환성을 염두에 두고 최고의 제품을 여기에 모았습니다.

 

 

1. 갤럭시 워치 5(Galaxy Watch 5)

 

구매 이유
 + 강력한 피트니스 기능
 + 내구성 및 경량성

피해야 할 이유
 -1일 배터리 수명
 -삼성 휴대폰에 최적화

삼성 갤럭시 워치 5는 모든 의미에서 스마트해 보이는 워치입니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손목에 잘 어울립니다.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는 매우 밝은 야외 장면을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날카롭고 선명합니다.
성능 면에서는 빠르지만 삼성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면 가장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도 아이폰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다른 기기와 부드러운 통합, 여기서 하이라이트는 삼성 갤럭시 워치 5의 신체 구성을 모니터링하는 기능입니다. 광범위한 수면 추적 기능을 갖춘 궁극의 피트니스 도구를 착용하여 매일 자신의 신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밖에 가지 않는 짧은 배터리 수명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2. 애플 워치  SE 2(Apple Watch 2)

 

구매 이유
 +가볍고 편안함
 +가격 대비 우수한 배터리 수명
 
피해야 할 이유
 - 항상 켜지는 화면(AOD)가 없음
 - 심전도가 내장되어 있지 않음

Apple Watch SE 2는 Apple Watch 8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웨어러블의 핵심 기능 대부분과 동일한 칩셋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틀림없이 최고의 Apple Watch입니다.

주요 부족한 단점은 상시 작동 디스플레이(AOD), 심전도 및 혈액 산소 추적이지만, Apple Watch SE 2는 여전히 광범위한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과 더불어 잠재적으로 자동차 충돌 감지와 같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하고, 적절한 스마트 워치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인상적이며, 매우 가볍고 착용하기에 편안합니다. 따라서 가격과 성능의 균형이 뛰어나며 비교적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3. 애플 워치 울트라  (Apple Watch Ultra)

 

구매 이유
 +대형 디스플레이
 +액션 버튼은 매우 유용합니다

피해야 할 이유
 - 배터리 수명을 더 개선할 수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 내비게이션 기능 부족

Apple Watch Ultra는 궁극의 Apple Watch이며 궁극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실제 유용한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작업 버튼을 추가하여 더 크고 부피가 큽니다. 모든 종류의 환경과 지형에서 살아남도록 설계된 애플 워치 울트라는 많은 가민 시계와 경쟁합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는 여전히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수 있지만 강력하고 정확한 GPS는 탐험에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열렬한 수중 모험가를 위한 다이빙 센서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Apple Watch에서 제공하는 모든 이점이 있으므로 항상 건강한 상태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강력합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하는 동안, 우리는 이것이 애플이  만든 것 중 가장 성능이 좋은 웨어러블 제품이라는 점을 쉽게 파악했습니다.

 

4. 애플 워치 8 (Apple Watch 8)

 

구매 이유
 + 유용한 온도 센서
 + 차량 충돌 감지

피해야 할 이유
- 평균 배터리 수명
- Apple Watch 7과 거의 동일한 기능

Apple Watch는 최고의 스마트워치 제품군이며 Apple Watch 8은 이 제품군 내에서 훌륭한 선택입니다. Apple의 모든 최신 정수를 담았습니다. 필요 없는 어드벤처 키트를 아낌없이 사용할 수 있는 OS 기능. 배터리 수명이 평균적으로 유지되고 이전 제품과 동일하게 보이지만, 애플워치의 상징적인 다람쥐 모양과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인기 있는 이유는 충분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프로세서가 워치의 속도를 약간 향상시키는 반면, 당신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새로운 자동차 충돌 감지 도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필요할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게다가, 워치에서도 모든 이점이 있습니다. 향상된 피트니스 통계와 향상된 인터벌 교육 기능을 갖춘 OS 9. Apple Watch의 경험을 원한다면 Apple Watch 8은 훌륭한 만능 제품입니다.

 

5. 갤럭시 워치 5 프로 (Galaxy Watch 5 Pro)

 

 

구매 이유
+ 뛰어난 성능
+ 흥미로운 새 소프트웨어

피해야 할 이유
- 제한된 호환성
- 회전 베젤이 부족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크고 대담하며,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몰레드 화면은 사용하기에 매우 부드러우며 이전의 삼성 갤럭시 워치 4보다 내구성이 두 배나 뛰어납니다. 또한 프로는 경로 운동 GPS 기능을 제공하여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으로 경로를 신중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개선된 건강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Wear OS 기기의 화려함과 함께 Garmin 시계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Samsung Galaxy Watch 5 Pro를 통해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80시간의 배터리 수명은 다른 많은 Wear OS 시계와 대부분의 스마트 워치보다 좋습니다.

 

6. 픽셀 워치 (Pixel Watch)

 

구매 이유
+ 우아하고 클래식한 워치 디자인
+ 밝은 화면
+ Fitbit(핏빗) 통합

피해야 할 이유
- 싱글(스몰)사이즈 하나밖에 없음.
- 스트랩 교체가 쉽지 않다.
- 혈중 산소 감지 없음 - 아직


구글 픽셀 워치는 보기 드물게 아름다운 스마트 워치입니다.

그 곡선 때문에, 애플 워치 8보다 더 많은 곡면 글래스가 당신을 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아함을 더해주고 화면을 둘러싼 더 큰 검은색 베젤을 숨깁니다.

이것은 밝고 화려하며 반응성이 좋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애플 워치 8의 직사각형 얼굴보다 상당히 작지만, 구글은 줄어든 화면 공간으로 많은 것을 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바랄 수 없었습니다.

 

7. 틱워치 E3 (Ticwatch E3)

 

구매 이유
 +대형 디스플레이
 +빠른 성능

피해야 할 이유
 - 너무 단순해 보이는 외관
 - 워치 케이스 재질이 싸구려로 보임


TicWatch E3는 저렴한 스마트 워치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워치를 사고 싶을 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2일간의 지속 배터리 수명, 큰 화면, 빠른 성능 및 운동, 스트레스, 수면 등을 추적하는 기능과 같은 많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이 포함됩니다.

화면은 OLED가 아닌 LCD이고, TicWatch E3는 외관과 느낌이 다소 싼 티가 나지만, 가격도 저렴하며, 저희 테스트에서도 가볍고 내구성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패션을 표현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원한다면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하지만 배터리 수명에 대한 경쟁 제품들을 물리치고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는 모든 핵심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를 원한다면 TicWatch E3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8. 핏빗 버사3 (Fitbit Versa 3)

 

 

구매 이유
 + 내장된 고성능 GPS
 + 가볍고 편안함

피해야 할 이유
 -측면 버튼 누르기 불편함
 -오프라인 Spotify 기능 없음

Fitbit Versa 3는 피트니스 기능에 집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손목 동반자 중 하나입니다. 구글은 핏비트를 소유하고 있지만, 구글 픽셀 워치는 자동화된 피트니스 추적을 위한 최고의 핏비트 웨어러블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GPS가 내장되어 있어 착용감이 편안하고 선명한 이미지로 디스플레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전의 Fitbit 스마트워치와 마찬가지로, 이 워치는 목적을 대부분 피트니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리뷰에서 언급했듯이, "Fitbit Versa 3는 매우 제한된 생산성 앱이 제공되는 스마트워치보다는  피트니스 트래커에 가깝지만, 훌륭한 웨어러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 웨어러블 팬들에게는 핏빗 버사가 3가 좋은 옵션이며, 이 목록의 다른 옵션들보다 더 저렴합니다.

 

 

9. 핏빗 센스 (Fitbit Sense)

 

구매 이유
 + 디테일한 스트레스 지수 기록
 + 온보드 GPS

피해야 할 이유
 - 많은 툴에 Fitbit Premium 계정 가입이 필요합니다
 - 걸음 카운트가 약간 부정확합니다

Fitbit Sense는 Versa와 매우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이 목록의 위에 나열되어 있으며, Fitbit로서 사용하는 것도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이 Android 스마트워치 모델은 물리적 기능을 넘어서는 건강 기능을 제공합니다.

핏빗 센스는... 음, 감각적으로, 당신의 기분과 스트레스를 기록하고 명상과 마음챙김 수업을 제공하는 것도 정신 건강의 일부 측면에 대해 확인하는좋은 것입니다. 주요 문제는 핏빗 프리미엄의 많은 추가 기능에 대한 비용을 유료로 지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목록에는 구입 후에도 계속 무언가에 돈을 지불해야 하는 워치가 정확히 많지 않습니다.

성능 측면에서는 테스트 중에 인상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Sense는 상당히 치열한 스핀 세션을 통해 피트니스 트래커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는 예상치 못한 심박수 감소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분이 언제 심박수 영역 사이를 이동하는지를 나타내기 위해 진동하는데, 이것은 훈련에 매우 유용합니다.

 

10. 틱워치 프로 3(Ticwatch Pro 3)

 

구매 이유
 + 대용량 배터리는 3일간 지속됩니다
 + 빠른 속도의 칩셋

피해야 할 이유
- 가끔 인터페이스는 불편하게 느껴진다.
- 수면 추적 기능이 매우 뛰어나지 않다.

TicWatch Pro 3는 어떤 분야에서도 반드시 뛰어나다고 할 수 없는 좋은 만능 제품입니다. 

하지만 최고급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많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최고급 스냅드래곤 4100 칩셋을 사용한 최초의 스마트워치였기 때문에 테스트에서 성능이 우수합니다. 또한 배터리 수명이 2~3일이거나, Essential 모드로 전환하면 최대 45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TicWatch Pro 3는 또한 1.4인치 454 x 454 화면으로 선명하고 밝으며 반응성이 뛰어나며 스마트 워치에서 기대하는 일반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수면 추적을 위해 이것을 사지 마세요. 우리는 틱워치3 프로의 수면 추적 기능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