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IT 월드

삼성 갤럭시 워치6 (Galaxy Watch 6)에 대해 현재 밝혀진 루머.

JAE1994 2023. 4. 12. 12:02
반응형

 

 

아직 갤럭시 워치6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출시가 그렇게 오래 남지 않은 관계로 갤럭시 워치6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과 호기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여기서 어느 정도 몇가지의 루머가 있는데, 해외 사이트에서 찾아본 루머를 번역하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삼성은 아주 크진 않지만 잠재적으로 의미 있는 갤럭시 워치 6 배터리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 워치 6는 곡면 유리 디자인을 채용할 거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6 프로 출시 예정일은 2023년 8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6와 6 프로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진 않았지만, 삼성이 성공적인 스마트 워치 라인업을 계속하기를 원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은 타당한 예상입니다.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삼성이 이전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의 일정을 보면, 갤럭시 워치 6와 6 프로는 2023년 8월 말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워치6 프로 가격


현재 우리는 갤럭시 워치 6 프로가 전작인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동일한 가격을 가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찬가지로,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갤럭시 워치 6는 전작인 갤럭시 워치 5의 가격을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가장 저렴한 갤럭시 워치 6 시리즈 모델은 GPS 전용으로, 279달러부터 시작하는 가장 작은 40mm 모델이 될 것이다. 가격 스펙트럼의 반대쪽 끝에 있는 갤럭시 워치 6 프로(45mm에서만 구입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는 GPS와 셀룰러 연결을 모두 갖춘 변종의 경우 최대 499달러가 들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 갤럭시 워치6 프로 디자인 스펙

갤럭시 워치6 프로 모델은 베젤링이 다시 돌아온다는 정보가 있다. 또한 베젤 크기를 얇게 줄이고 디스플레이 크기를 1.47인치로 늘릴 거란 루머가 있다.



애플 워치와 달리, 삼성은 스마트 워치를 위해 전통적인 시계와 유사한 원형 시계 디스플레이를 가진 다른 디자인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6 프로와 6 프로 모두 전자에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 후자에는 고릴라 글래스를 채용할 것입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 6 프로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유리로 덮인 1.4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티타늄 바디로 가장 프리미엄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워치가 이전에 제공했던 상징적인 회전 베젤이 다시 돌아올지는 아직 100%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현재 루머로는 베젤링이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합니다.

내수성 측면에서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가 5ATM+IP68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측면에서는 베젤 크기를 더 얇게 하고 줄이고 화면 크기를 1.47인치로 늘릴 것이란 루머가 있는데, 애플의 애플워치가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려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만큼, 삼성도 그 절차를 밟을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워치6 프로 기능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루머



전작과 마찬가지로 삼성 갤럭시 워치 6 프로와 갤럭시 워치 6는 구글의 웨어 OS 운영 체제를 실행할 것이며, 그 위에 삼성의 원 UI 워치 소프트웨어 오버레이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불행하게도 그 스마트워치들이 안드로이드 폰들과 짝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아이폰을 지원하지 않는다.

좋은 소식은 Wear OS가 수년간 매우 유능한 스마트 워치 운영 체제가 되었고, 수많은 앱을 사용할 수 있고, 수많은 워치 페이스(Apple Watch보다 훨씬 더 많은 옵션), 그리고 물론 워치 페이스 위젯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삼성의 스마트워치가 보여줄 바이오액티브 센서는 가장 정확한 건강 데이터와 건강 통찰력을 제공한다. 워치5 시리즈에서 다소 개발이 덜 된 적외선 피부 온도 센서는 반품이 가능하고 더 나은 기능도 제공할 것으로 보인고, 수면 추적, 심박수 모니터링 등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 6 프로는 특히 등산객들에게 유용한 전작들과 같은 일부 독점적인 기능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특히 – 경로 기반 GPS 안내 및 추적 기능 말입니다.

갤럭시 워치6의 센서 스펙: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광 심박수 + 전기 심장 신호 + 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 온도 센서, 가속도계, 바로미터,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빛 센서.

 

 

* 갤럭시 워치6 프로 배터리 


현재로서는 전작보다 향상되긴 하지만, 크게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 100% 확실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고 루머만 있기 때문에 확실히 판단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 루머 정리.

일단 모든 것이 루머고 삼성 측에서 공개한 공식적인 정보는 없기 때문에, 확증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지만, 베젤링의 귀환, 향상된 배터리, 더 커진 화면 크기 등을 예상할 수 있다. 

 

일단 모든 것이 루머고 삼성 측에서 공개한 공식적인 정보는 없기 때문에, 확증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지만,

현재 갤럭시 워치6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본다면, 베젤링의 귀환, 향상된 배터리, 더 커진 화면 크기 등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출처 - https://www.phonearena.com/samsung-galaxy-watch-6-pro-release-date-price-features-news

 

Samsung Galaxy Watch 6 and Watch 6 Pro: news, rumors, expectations

These are all the rumors and speculations we have so far, about Samsung's upcoming smartwatches, the Galaxy Watch 6 and Watch 6 Pro.

www.phonearena.com

https://www.wareable.com/samsung/samsung-galaxy-watch-6-rumors-features-leaks-release-date

 

Samsung Galaxy Watch 6: Potential release date, prices and features we want to see - Wareable

The Samsung Galaxy Watch 6 series is expected later in 2023, and we've compiled the hottest rumors and outlined changes we want to see.

www.wareab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