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칼리스토 프로토콜(Callisto Protocol) - 최적화 문제 엉망, 게임 플레이 타임 12시간은 과장.

JAE1994 2022. 12. 3. 06:52
반응형

 

간만에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 SF 호러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이란 게임을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었고, 그래서 선 리뷰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제가 들고와서 뉴스 포스팅을 작성했으나, 아쉽게도 그것은 개인의 한 소감이었고 설레발이었습니다.

지금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엉망인 PCXBOX Series X의 최적화 문제(특히 스터터링)이 극심하며 게임도 난이도 완급 조절이 상당히 부족하여 난이도가 높아지는 문제, 플레이타임도 12시간의 준수한 플레이타임이 아닌 길어봤자 8시간정도밖에 안된다는 것이 드러나자 이 게임은 지금 비난을 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콘솔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는 엑스박스 시리즈 X는 PS5 퀄리티 모드에서 구현되는 레이트레이싱 반사 효과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는다. 그리고 PC버전은 최적화 문제, 특히 스터터링 (끊김 현상)이 매우 심각하다고 한다.

 

최적화 문제는 정말 심각합니다.

개발사인 크래프톤이 메인 플랫폼으로 내세웠던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이 그나마 양호하고, 엑스박스, PC버전은 문제가 심각합니다.

콘솔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는 엑스박스 시리즈 X PS5 퀄리티 모드에서 구현되는 레이트레이싱 반사 효과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결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PC버전은 최적화 문제가 극심하고, 특히 스터터링 (끊김 현상)이 매우 심각하다고 합니다.

RTX 3080 그래픽카드로도 FSR을 사용하고 고정 30프레임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