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 캠페인 코옵 7월 11일 ~ 7월 22일까지 베타 플레이 테스트를 시행.

JAE1994 2022. 7. 11. 00:55
반응형

 

* 기사 원문 -  https://www.halowaypoint.com/news/halo-infinite-campaign-network-co-op-preview

 

Halo Infinite – Campaign Network Co-Op Preview

We all remember the first time we played a Halo campaign co-operatively. Once upon a time, two cryo tubes opened aboard the UNSC Pillar of Autumn and you escaped onto the surface of Alpha Halo together, accidentally meleeing your partner in the back as the

www.halowaypoint.com

 

 

* 기사 간략한 번역 및 정보 요약.

 

1. 참가할려면 전원 다 헤일로 인사이더에 (https://www.halowaypoint.com/halo-insider) 참가해야 한다.

2. 모든 플레이어는 다른 캐릭터가 아닌 마스터 치프로 플레이한다. 

3. 방장을 중심으로 행동구역(Aera of Operations)라는 것이 생기는데 이 구역에서 벗어나면 해당구역으로 돌아가라는 경고가 뜨고 리스폰, 개발팀은 헤일로 인피니트 캠페인 코옵을 개발하는데 매우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전 헤일로 시리즈처럼 레벨-재조립 방식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또한 플레이어에게 코옵 플레이의 자유도를 희생하는 것을 강요하고 싶지 않았다.

4. 방장이 화력팀을 개설하고 초대를 하는 방식으로 운용되지만, 각 유저들이 각자의 캠페인 세이브 슬롯을 선택해 각자의 진행도를 계산한 상태로 시작한다.

5. 각자 마스터 치프 업그레이드와 스파르탄 코어는 플레이어별로 별도로 추적된다. 협력으로 같이 스파르탄 코어를 수집하는 유저가 있다면, 아직 스파르탄 코어를 수집하지 않은 화력팀 대원은 모두 스파르탄 코어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코어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선택한 저장 슬롯에 코어 수 및 업그레이드 옵션이 유지된다.

6. '미션 리플레이' 기능 또한 캠페인 코옵 기능이 추가될때 같이 제공될 것이다.

7. 혼자서 캠페인을 코옵 세션에서 캠페인을 다른 유저들과 같이 즐기고, 다시 솔로 캠페인으로 복귀하면 모든 미션 진행 상황, 획득한 수집품,  장비 발견, 달성한 성과 등 솔로,코옵 두 세션에서 수행한 업그레이드는 캠페인에서 그대로 유지된다.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한 채 다른 사람의 캠페인 방에 들어가서 코옵 게임을 하던 시대는 지났다.

우리가 이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은 내부적으로 "No Spartian Left Behind"라고 부르는 것을 통해서이다. 플레이어가 화력팀에 가입하여 플레이할 세이브 슬롯을 선택하면 게임은 모든 세이브 파일에 걸쳐 모든 미션의 상태를 집계하고 모든 화력팀 구성원이 완료한 모든 미션을 완료로 표시하고 모든 사용자가 완료하지 않은 미션을 완료로 표시하는 월드 상태를 실시간으로 설정한다.

즉, 코옵에서 찾은 모든 기능 잠금 해제나 수집품은 싱글 플레이어로 진행했을 때도 유지된다. 그래서 만약 플레이어가 해골을 수집하는 것이 정말 어렵다면, 플레이어는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고, 여러분이 그 세션에 있는 동안 동료 플레이어들이 해골을 수집한다면, 여러분도 그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

드디어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4인 캠페인 코옵 플레이가 추가되는군요. 참..원래 전작들은 출시 때부터 항상 기본적으로 지원해왔던 기능인데 이제서야 추가한다니 참 답답하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343 인더스트리의 요즘 행보로 봐선 추가해준다는 것도 감지덕지입니다.

일단 늦게 추가해준다는게 좀 뿔나긴 하지만, 캠페인의 기능적인 면은 마음에 듭니다. 각자의 진행상황을 덮어씌울 필요없이 기존 플레이어의 세이브 파일에 부가적인 진척 상황들이 알아서 계산되서 저장된다거나 하는 기능 말이죠. 미션 리플레이 기능도 빨리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이미 유저들은 다 실망해서 거의다 빠져나간 상태라, 좀 늦은 감이 있지 않나 싶지만, 아무튼 없는 것보단 낫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