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제이의 드라마 감상

더 보이즈(The Boys) 시즌3 최종 에피소드 8화 리뷰 - 시즌4가 너무 기대된다.

JAE1994 2022. 7. 10. 08:02
반응형

 

더 보이즈 시즌3  에피소드 8화 (The Boys : Season 3 - Episode 8)

방영 플랫폼 : Amazon Prime Video

방영 날짜 : 2022년

출연 : 칼 어번(윌리엄 부처 역), 안토니 스타(홈랜더 역), 잭 퀘이드(휴이 캠벨 역), 에런 모리아티(스타라이트 역)

 

드디어 더 보이즈 시즌3 최종 에피소드 8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역시 아마존 프라임을 대표하는 최고의 슈퍼히어로 소재의 드라마답게 더 보이즈 시즌3의 마지막 피날레도 화려하게 장식되었습니다.

시즌2에 약간 아쉬움을 느꼈지만 이번 시즌3는 첫 에피소드부터 최종 에피소드까지 지루한 틈이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한 전개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질질 끄는 전개도 없고 말이죠.

 

홈랜더는 그레이스 멜로리의 비밀 가옥의 위치를 알아내 시즌2에서 헤어졌던 자신의 친아들 라이언과 다시 재회, 라이언에게 자신의 무한한 사랑을 표시한다.

 

홈랜더는 그레이스 멜로리의 비밀 가옥의 위치를 알아내 시즌2에서 헤어졌던 자신의 친아들 라이언과 다시 재회, 라이언에게 자신의 무한한 사랑을 표시합니다.

라이언은 시즌2 마지막에 스톰프런트를 공격하면서 실수로 부처의 아내이자 친어머니인 베카를 죽음에 이르게 했고, 아버지 홈랜더는 자신에게 화가 났다고 생각하여 크게 침울해있었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널 언제나 사랑할 거란다." 라며 비록 성격은 뒤틀렸지만 아들에 대한 진심된 사랑을 표현하는 홈랜더에게 다시 의지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편, 홈랜더 분파에 완전히 장악된 보우트 사는 자신을 따르지 않는 퀸 메이브를 토사구팽하려 시도한다.

 

한편, 홈랜더의 분파에 완전히 장악된 보우트 사는 자신을 따르지 않는 퀸 메이브를 토사구팽하려 시도합니다. 여기서 딥과 CEO 애슐리는 이러한 전개를 원하지 않는다는 표정을 짓지만, 워낙 홈랜더의 협박이 무섭기에 일은 진행됩니다.

가둬둔 그녀를 대량의 마취 연기로 잠재워 무력화시킨 후, 호송대를 이용해 그녀를 어딘가에 가두려 하지만 그녀가 속박을 풀고 깨어나 그곳의 인원들을 전멸시킨 후 퀸 메이브는 탈출해버립니다.

 

과거 페이백 멤버 시절 솔져보이에게 트라우마를 앓고 있는 블랙 누아르. 솔져보이를 죽여야한다고 홈랜더를 설득하려 한다.

 

과거 페이백 멤버 시절 솔져보이에게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하고 경멸을 당하며 트라우마를 앓고 있는 블랙 누아르. 솔져보이를 죽여야한다고 홈랜더를 설득하려 합니다. 하지만 이미 솔져보이와 홈랜더는 지난 7화에서 이미 서로 부자관계라는 것을 알아챘고 솔져보이가 통화를 통해 알려주었죠.

블랙 누아르는 솔져보이가 오니 죽여야 한다고 종이에 자신의 메세지를 홈랜더에게 전하지만, 홈랜더는 별로 동요하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일시적으로 슈퍼히어로의 능력을 부여하지만 3~5회 투여시 투여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는 V24의 진실을 스타라이트를 통해 알게된 부처는 휴이를 일부러 기절시켜 자신의 싸움에 참여하지 못하게 만들려 한다. 
한편 A-트레인은 블루 호크를 죽이고 자신의 이기적이었던 과거를 청산하고 자신의 친형과 다시 관계를 회복하려하지만 친형은 블루호크를 죽였고 살인자라며 A-트레인을 비난한다.

 

일시적으로 슈퍼히어로의 능력을 부여하지만 3~5회 투여시 투여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는 V24의 진실을 스타라이트와의 통화를 통해 알게된 부처는 휴이를 일부러 기절시켜 자신의 싸움에 참여하지 못하게 만들려 합니다.

한편 A-트레인은 블루 호크를 죽이고 자신의 이기적이었던 과거를 청산하고 자신의 친형과 다시 관계를 회복하려하지만 친형은 블루호크를 죽였고 살인자라며 A-트레인을 비난합니다.

A-트레인은 이번 시즌3에서 소중한 사람이 큰 사고를 당하고 자기 자신의 몰락을 체험하다 결국 기적적으로 다시 자신이 죽였던 블루 호크의 심장을 이식해 다시 슈퍼히어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되지만, A-트레인은 친형이 몸이 망가지고 자신을 비난하는 것을 보면서 깨닫게 됩니다.

자신이 걸어온 길은 결코 옳지 못했으며, 늘 자신은 이기적이었고 한없이 자기중심적이고 모순된 행동을 벌여왔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시즌4에서 그가 어떤 인격적인 변화를 겪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자신이 한심하다고 생각했던 아버지와 TV를 보며 피자롤을 먹던 이야기를 하며 묵묵히 일하며 가족을 지킨 아버지가 영웅이었다고 자신의 마음을 얘기하며, 사이가 틀어진 스타라이트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휴이와 스타라이트의 모습을 보며 시즌3에서의 각자 인물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한편 휴이는 부처에게 기절당한 이후, 스타라이트와 다시 만나게 되고, 자신이 한심하다고 생각했던 아버지와 TV를 보며 피자롤을 먹던 이야기를 하며 묵묵히 일하며 가족을 지킨 아버지가 영웅이었다고 자신의 마음을 얘기하며, 사이가 틀어진 스타라이트와의 관계를 회복하는 휴이와 스타라이트의 모습을 보며 시즌3에서의 각자 인물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나름 감동적인 장면이죠. 이 장면에서 느낄 수 있는 점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부장제는 타파의 대상이고 아버지의 역할은 정치적 올바름이라는 대의 앞에 늘 무시되어왔지만, 이 장면에서 휴이가 '아버지는 패배자가 아니었고 묵묵히 일하며 자신의 방식으로 가정을 지키고 이끌어 왔다.' 는 아버지에 대한 존경을 내비치면서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사라져가는 가치인 가부장제가 다시 조명되는, 그런 메세지를 드라마 제작진이 보여준 것 같아 인상적이었습니다.

 

충격적이게도 블랙 누아르는 홈랜더에게 자신의 아버지인 솔져보이의 존재를 말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내장이 뽑혀 즉사하고 만다. 블랙 누아르는 허망한 최후를 맞는다.

 

 

충격적이게도 블랙 누아르는 홈랜더에게 자신의 아버지인 솔져보이의 존재를 말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내장이 뽑혀 죽고 맙니다. 홈랜더와 블랙 누아르는 상당히 친했던 친구이기도 했는데, 자신의 아버지인 솔져보이의 존재를 홈랜더에게 말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홈랜더는 블랙 누아르에게도 배신감을 느꼈던 것입니다. 블랙 누아르는 결국 허망한 최후를 맞습니다.

 

 

 

부처는 솔져 보이와 함께 홈랜더를 저지하기 위해 둘이 떠나지만, 스타라이트, 휴이, MM, 키미코 등 나머지 더 보이즈의 멤버들은 어느 가옥에 몰래 숨어있던 퀸 메이브와 접선하게 되고, 부처나 솔져 보이뿐만이 아닌 모두가 홈랜더를 물리치기 위해 힘을 합치는, 드디어 웅장한 전개가 시작됩니다.

 

부처와 솔져 보이는 홈랜더와의 결전을 준비하면서 서로의 속에 있었던 속사정을 얘기하며 소통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솔져 보이가 사실 많은 거짓으로 포장된 히어로이며 아버지에게 인정받지 못해 내면에서 고장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부처와 솔져 보이는 홈랜더와의 결전을 준비하면서 서로의 속에 있었던 속사정을 얘기하며 소통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솔져 보이가 사실 많은 거짓으로 포장된 히어로이며 아버지에게 인정받지 못해 내면에서 고장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솔져보이는 사실 필라델피아의 가난한 시골 소년이 아닌 사실은 유복한 제철소 갑부 집안의 아들이었으며, 학교에서 비행청소년 생활을 하다 아버지 인맥을 통해 보우트 사와 접촉해 컴파운드 V를 투여받고 인체개조를 거쳐 슈퍼히어로가 되었다는 사실을 부쳐에게 알려주는데,

이 과정에서 영웅이 되어 집에 복귀했을 때도 자신의 아버지는 솔져보이에게 '넌 지름길을 택했다. 진정한 남자라면 그러지 않았을 거다.' 라는 비난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결국 한때 무적의 히어로였던 솔져보이도 사실 자신의 아버지에게 인정받지 못해 내면에서 상처를 받고 거기서 인성이 뒤틀려버렸음을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You're Fuxxing Dissapointment.
넌 빌어먹을 실망스러운 존재야. 
- 솔져보이가 홈랜더를 공격하기 전.

 

퀸 메이브, 부처, 솔져보이는 보우트 사에 찾아가서 홈랜더와 대면합니다. 홈랜더는 솔져보이와 그 전에 통화를 했고, 솔져보이가 자신의 유전자를 제공해준 생물학적아 아버지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솔져보이와 함께하기를 고대합니다.

사실 홈랜더는 애정결핍 증상이 늘 심했고 늘 가족을 마음속으로 원해왔기 때문에 솔져보이의 손자이자 자신의 친아들인 라이언을 소개시켜주며 솔져보이에게 자신과 함께하자고 솔져보이를 설득합니다.

하지만 솔져보이는 홈랜더의 말에 처음엔 동의하는 척하다 "내가 널 키웠다면 이런 관심이나 받고 싶어서 칭얼거리는 찌질이로 키우지 않았을 거다." 라는 자신의 아버지와 비슷한 말을 하며 홈랜더를 공격합니다. 솔져보이는 애초에 홈랜더를 자신의 진짜 아들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았고, 홈랜더에게 좋은 감정을 느끼지도 않았던 것입니다.

 

 

갑자기 상황이 복잡하게 뒤틀립니다. 홈랜더는 솔져 보이의 행동에 상처를 받고 솔져 보이의 에너지 블라스트에 맞을 위기에 처하지만 아들 라이언이 하트비전으로 그를 공격하여 홈랜더를 구해냅니다. 동시에 솔져 보이는 손자인 라이언을 공격하는 피도 눈물도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부처는 자신의 아내의 아이인 라이언을 지키기 위해 연합했던 솔져 보이와 싸우게 됩니다.

한편 홈랜더를 미칠듯이 증오했던 퀸 메이브는 홈랜더와의 싸움을  시작합니다.

 

부처 vs 솔져보이, 홈랜더vs 퀸 메이브. 각자의 초능력을 이용한 멋진 격투 장면이 일품이었다. 

 

역시 마지막 에피소드 최종장답게 액션씬은 매우 볼만합니다. 부처 vs 솔져보이, 홈랜더vs 퀸 메이브. 각자의 초능력을 이용한 멋진 격투 장면이 일품이었습니다.

다만 역시 각 시대에서 최강의 존재인 솔져보이와 홈랜더에게 부처와 퀸 메이브는 밀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퀸 메이브는 처음에 자신을 진지하게 상대하지 않았던 홈랜더에게 코피를 내는 등 나름 큰 타격을 먹이고, 부처도 한때 최강의 히어로였던 솔져 보이를 상대로 어느정도 맞상대를 하는 모습은 상당히 멋진 장면이었습니다.

 

마지막에 더 보이즈(The Boys) 멤버들이 모두 전투에 난입해서 솔져보이를 무력화시키는데 성공하지만, 퀸 메이브가 솔져보이의 에너지 블라스트 공격에서 다른 이들을 구하기 위해 홈랜더에게 뛰어들어 동귀어진하게 된다.

 

마지막에 더 보이즈(The Boys) 멤버들이 모두 전투에 난입해서 솔져보이를 무력화시키는데 성공하지만, 퀸 메이브가 솔져보이의 에너지 블라스트 공격에서 다른 이들을 구하기 위해 홈랜더에게 뛰어들어 동귀어진하게 됩니다.

그 후 시즌3의 모든 사건들은 일단락됩니다. 솔져보이는 무력화되고 그레이스 맬러리의 감시 하에 CIA의 실험실, 원형 튜브에 갇히게 됩니다. 퀸 메이브는 다행히도 죽지 않았지만 솔져보이의 에너지 블라스트를 정통으로 맞아 초능력을 잃고 평범한 인간 여성이 됩니다. 그리고 홈랜더는 아들 라이언과의 관계를 회복한 채로 떠납니다. 결국 이번 시즌3의 최종 승리자는 어쩌면 홈랜더일 수도 있습니다. 숙적인 솔져보이는 무력화되었으며, 자신에게 반기를 든 히어로는 제거되었고 말이죠. 

 

빅토리아 뉴먼이 미국의 부통령 후보로 선정되어 미국의 언론을 장악하기 시작하고, 홈랜더는 이제 아들의 존재를 세상에 발표하며 자신을 욕하는 관중을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잔인하게 죽이는 등의 행동을 했지만 오히려 관중들의 환호를 받는다. 이제 정말로 최후의 싸움으로 스토리가 흘러가는 것 같다.

 

빅토리아 뉴먼이 미국의 부통령 후보로 선정되어 미국의 언론을 장악하기 시작하고, 홈랜더는 이제 아들의 존재를 세상에 발표하며 자신을 욕하는 관중을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잔인하게 죽이는 등의 행동을 했지만 오히려 관중들의 환호를 받는장면으로 시즌3가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보이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정말로 더 보이즈는 최후의 싸움으로 스토리가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시즌4에서의 피튀기는 싸움이 기대됩니다!

 

정말 이번 시즌3는 모든 에피소드를 시즌1과 동일한 점수를 주고 싶을 정도로 너무 재미있게 봤으며, 기존에 심심했었던 히어로들의 전투씬을 이번 시즌3에서 박력있게 묘사해내어 볼거리도 나름 훌륭했습니다. 질질 끄는 것 없이 전개가 클라이막스로 흐르는 것 같네요. 이 최고의 드라마도 슬슬 마지막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