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제이의 드라마 감상

더 보이즈(The Boys) 시즌3 에피소드 2화 리뷰 - 다시 흥분되는 전개.

JAE1994 2022. 6. 25. 23:33
반응형

 

더 보이즈 시즌3  에피소드 2화 (The Boys : Season 3 - Episode 2)

방영 플랫폼 : Amazon Prime Video

방영 날짜 : 2022년

출연 : 칼 어번(윌리엄 부처 역), 안토니 스타(홈랜더 역), 잭 퀘이드(휴이 캠벨 역), 에런 모리아티(스타라이트 역)

 

더 보이즈 시즌3 에피소드 1화는 정말 훌륭했습니다. 에피소드 2화도 역시 1화를 발판으로 삼아 우리가 좋아했던 더 보이즈 시리즈의 매력을 잘 살려내며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스타라이트 성추행 사건과 각종 악재가 겹쳐 세븐에서 밀려나 지방으로 좌천되고 입지가 추락한 딥은 시즌3에서 다시 성공을 도모하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에피소드 2화의 시작은 세븐의 좌천된 슈퍼히어로 이 다시 성공을 도모하려는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딥은 수중 생물과 의사소통하고 수중 생물들을 조종하는 나름 굉장한 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상당히 작중에서 스타라이트에게 성추행을 하고 자신의 몸에 있는 아가미를 굉장히 열등하게 여겨 트라우마로 고생을 하는 듯 상당히 안습하고 애매한 슈퍼히어로로 묘사가 되었습니다.

시즌3에서는 딥은 자신을 조종하려 한 공동체 교회에서 탈출하고 거기서 아내를 만난 이야기를 토대로 영화와 책을 내 나름 자신의 인지도와 상업적인 성공을 도모하는데 성공합니다.

아직까지 딥이 이 드라마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어떠한 인물로 최종적으로 변화할 것인지 상당히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과거의 찌질함과 결함을 딛고 한 명의 성숙한 슈퍼히어로가 될지, 아니면 그냥 역시 찌질하고 홈랜더를 비롯한 자신을 지배하려고 하는 자들에게 굽신거리는 추한 슈퍼히어로가 될지 그 전개를 예측하는 일도 재밌는 일인 것 같습니다.

 

홈랜더를 비롯한 슈퍼 히어로들과 싸우기 위해선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부처는 방법을 모색하다 24시간, 즉 하루 동안은 슈퍼 히어로의 초능력을 갖게 해주는  V42 약물을 메이브와 비밀리에 거래하며 부처는 홈랜더와 비슷한 하트 비전 능력을 얻게 된다. 

 

홈랜더를 비롯한 슈퍼 히어로들과 싸우기 위해선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부처는 방법을 모색하다 24시간, 즉 하루 동안은 슈퍼 히어로의 초능력을 갖게 해주는 V42 약물을 메이브와 비밀리에 거래하며 부처는 홈랜더와 비슷한 하트 비전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 녹색의 약물의 효과는 일시적이지만, 그 약물을 복용한 기간만큼은 신체가 초인이 되고, 컴파운드 V로 만들어진 슈퍼 히어로들과 비슷한 능력을 얻게 되는, 즉 일반인이 초능력자들과 동등하게 싸울 수 있는 효과를 주는 굉장한 약이었습니다.

붉은 색과 대비되는 주황색의 레이저를 투사하는 부처는 홈랜더와 상반되게 슈퍼 히어로들에 대한 증오가 엄청난 인물인데, 가장 증오하던 홈랜더와 비슷한 능력을 가지게 되서 놀란 부처의 모습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스톰프런트는 사실 살아서 비밀리에 병원 치료를 받던 중이지만 완전한 신체 불구가 되었다. 한편 휴이는 지난 1화에서 뉴먼 의원의 정체를 알게 되고 연인인 스타라이트와 다시 힘겨운 싸움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스톰프런트는 사실 살아서 비밀리에 병원 치료를 받던 중이지만 완전한 신체 불구가 되어 사실상 죽은 상태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홈랜더는 스톰프런트를 진심으로 사랑했지만 완전히 망가진 스톰프런트와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광기를 계속 보여주는데, 제대로 미친 인종차별주의자에 히어로 우월주의자인 스톰프런트조차 홈랜더의 광기를 보며 놀라는 모습은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한편 휴이는 지난 1화에서 뉴먼 의원이 사실 초능력자였다는 정체를 알게 되고 연인인 스타라이트와 다시 힘겨운 싸움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한때 홈랜더의 위상을 차지했던 과거 2차 세계대전과 냉전 시대를 풍미했던 미국의 슈퍼 히어로 집단 '페이백'의 흔적을 쫓아 홈랜더를 죽일 수 있는 무기를 찾는 부처 일당. 가장으로써 가족과 지내는데 집중하는 MM을 찾아가 다시 홈랜더와의 싸움을 준비하려고 한다. 한편 솔져 보이에게 아버지를 잃은 MM은 솔져 보이라는 존재에게 엄청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
프렌치와 키미코는 불을 사용하는 슈퍼 히어로 크림슨 카운테스와 접촉한다.

 

한때 홈랜더의 위상을 차지했던 과거 2차 세계대전과 냉전 시대를 풍미했던 미국의 슈퍼 히어로 집단 '페이백'의 흔적을 쫓아 홈랜더를 죽일 수 있는 무기를 찾는 부처 일당. 가장으로써 가족과 지내는데 집중하는 MM을 찾아가 다시 홈랜더와의 싸움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MM은 역시 가정적인 성격답게 아무것도 잃을 것 없이 증오에 몸을 맡긴 부처하고는 더 이상 일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또한 과거 솔져 보이에게 아버지를 잃은 MM은 솔져 보이라는 존재에게 엄청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엽줍니다.

프렌치와 키미코는 놀이 공원에서 활동 중인 불을 사용하는 슈퍼 히어로 크림슨 카운테스와 접촉하고, 키미코와 프렌치는 그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척을 하면서 그녀를 잠시 제압하고 솔져 보이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려고 하지만 그녀가 탈출하여 실패합니다.

 

휴이는 빅토리아 뉴먼 의원의 정체를 파악하게 되고, 그녀의 정체에 충격을 받게 된다.

 

휴이는 개인적인 조사를 시작해 빅토리아 뉴먼 의원이 사실 보우트 사의 CEO 스탠 에드거 회장의 양딸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사실 또한 그녀는 하반신 마비 장애를 앓고 있는 딸이 하나 있는 미혼모였다는 충격적인 사실도 알게 되죠.

그녀는 사실 보우트 사에게 자신의 딸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을 제공받기로 하고, 그녀의 능력을 사용해 날뛰는 슈퍼 히어로들을 통제하는 조건으로 보우트 사와 거래를 하는 공존관계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자신과 함께 세븐의 공동 리더로 지명된 스타라이트에게 무언가 보복을 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홈랜더. 그의 생일 파티 이벤트에서 그가 '아메리칸 히어로'의 후보이자 한때 그녀의 전남친이었던 슈퍼소닉에게 광기를 드러내는 모습 또한 흥미로웠다.

 

자신과 함께 세븐의 공동 리더로 지명된 스타라이트에게 무언가 보복을 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홈랜더. 그의 생일 파티 이벤트에서 그가 '아메리칸 히어로'의 후보이자 한때 그녀의 전남친이었던 슈퍼소닉에게 광기를 드러내는 모습 또한 흥미로웠습니다.

점점 거대 회사 보우트에게 자신의 존재가 통제되고 억압되고, 심지어는 이제 부정당한다는 느낌까지 받는 홈랜더는 주변인들에게 막말을 서슴지 않는 등 점점 통제력을 잃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안토니 스타의 소름돋는 연기력에 힘입어 정말 홈랜더의 독보적인 캐릭터성을 잘 보여줍니다.

 

자신의 입지와 대중들의 인지도를 강화시키기 위해 애써보는 A-트레인. 하지만 그는 이미 신체 능력이 쇠퇴했고 과도한 약물 사용으로 몸이 망가졌고, 이제 스타성마저 잃고 있다.

 

자신의 입지와 대중들의 인지도를 강화시키기 위해 애써보는 A-트레인의 모습도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는 이미 신체 능력이 쇠퇴했고 과도한 약물 사용으로 이미 몸이 망가져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슈퍼 히어로라는 타이틀을 잃은지 오래이고, 이제 그가 원래 보유했던 스타성마저 잃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투어 프로그램을 제안해보지만, 회사의 반응은 영 별로입니다. 

시즌1에서 휴이의 여자 친구 로빈을 끔찍하게 고의는 아니었지만 살해하는 충격적인 모습으로 등장한 A-트레인이지만, 시즌을 거듭할 수록 충격적이고 잔인한 모습보다는 마치 딥처럼 안습한 모습만 보이고 있네요.

 

이제 사람들을 구하는 전형적인 슈퍼 히어로 역할에 환멸을 느끼는 홈랜더. 자살을 하려는 유대인 소녀를 구하긴 커녕 그녀에게 자살을 밀어붙여 결국 그녀를 건물에서 뛰어내려 죽이는 광기를 보여준다.

 

 

이제 사람들을 구하는 전형적인 슈퍼 히어로 역할에 환멸을 느끼는 홈랜더. 자신의 연인이었던 스톰프런트가 갑자기 자살을 했다는 소식을 접하는 홈랜더. 홈랜더는 완전히 이성을 잃습니다. 사실 그녀를 구하기 위해 여기 파견되었지만, 자살을 하려는 유대인 소녀 첼시를 구하긴 커녕 그녀에게 자살을 밀어붙여 결국 그녀를 건물에서 뛰어내려 죽이는 광기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홈랜더가 소녀 첼시에게 자신의 정체를 독백하고 약간의 신세 한탄을 하면서 자신을 드러내는 대사가 흥미로웠습니다.

 

과거 페이백의 히어로이자 솔져보이에게 학대를 받았던 건파우더와 싸움을 벌여 승리하는 부처. V24 약물의 엄청난 효과로 슈퍼 히어로와의 정면 대결에서 승리한 부처는 엄청난 희열감을 느끼게 된다.

 

한편 부처는 솔져 보이의 소재를 알아내기 위해 과거 솔져보이에게 학대를 받았던 페이백의 멤버 건파우더와 싸움을 벌여 결국 승리하고 정보를 얻게 됩니다.

V24 약물의 엄청난 효과로 홈랜더의 하트 비전 능력을 사용하여 건파우더를 완벽하게 제압하고 결국 그를 살해합니다. 그들을 죽이기 위해 그들과 같은 괴물이 된 자신에게 모멸감을 느끼지만, 동시에 희열을 느끼는 부처의 모습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자신의 생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하던 도중, 청중들 중 한명이 홈랜더의 전 연인이었던 스타라이트를 언급하자 결국 홈랜더는 이성을 잃고 자신의 속마음을 대중들에게 폭로하고 만다.

 

급기야 2화 마지막에서 사건은 터지게됩니다. 자신의 생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하던 도중, 관객들 중 한명이 홈랜더의 전 연인이었던 스타라이트를 언급하자 결국 홈랜더는 이성을 잃고 자신의 속마음을 대중들에게 폭로하고 맙니다.

 

보우트 회사가 자신을 통제하려 했던 점, 자신이 더 이상 가식적인 마스크를 쓰는 것은 지긋지긋하고 난 완벽한 사람이 아니지만 결국 난 영웅이고 너희들은 내가 필요하다. 라는 것을 강조하는 홈랜더. 그는 결국 이성을 잃고 자신의 속마음을 온 세계에 설파하고 만다.

 

보우트 회사가 자신을 통제하려 했던 점, 자신이 더 이상 가식적인 마스크를 쓰는 것은 지긋지긋하고 난 완벽한 사람이 아니지만 결국 난 영웅이고 너희들은 내가 필요하다. 라는 것을 강조하는 홈랜더. 그는 결국 이성을 잃고 자신의 속마음을 온 세계에 설파하고 맙니다.

사람들의 성원과 지지, 자신의 입지에 집착하는 홈랜더가 결국 모든 것을 내던지고 만 것입니다. 하지만 인내심이 한계에 달한 그는 결국 이것이 자신이 원한 일은 아니었지만 분노와 압박감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저질러버렸습니다.

그는 결국 자신은 청중들이 기대한 정결하고 고결한 슈퍼 히어로는 아니지만 자신이 결국 사람들은 필요할 것이고, 자신이 우월하고 영웅이라는 자신의 본심을 말해버립니다.

확실히 1화에서 보여줬듯이 시즌3는 본격적인 일반인들과 슈퍼히어로들의 피튀기는 배틀, 그 중심에서 홈랜더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며 거칠고, 시원시원하게 나아가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홈랜더가 자신이 두려워하던 자신의 이미지를 이제 신경따위 쓰지 않고, 자신의 생각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세상에 시사하면서 이 드라마가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2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을 하나 꼽자면 단연 홈랜더가 고층 빌딩 옥상에서 자살을 시도하는 유대교 소녀 '첼시'에게 말하던 자신의 독백이었습니다.

홈랜더는 그녀를 구하려다가 스톰 프런트가 자살한 뉴스를 시청하며 생각을 바꾸고,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혀 결국 죽은 일을 간접적으로 이야기하며 넌지시 인간들을 증오하고 신적인 존재들이 인간들에게 파괴당하는 모순이 싫은 홈랜더 자신의 사상을 암시합니다.

 

 

사람들은 왜 자신의 신을 파괴하려고 하지? 넌 신 덕에 목숨을 건지는데 말이야. 불공평하지 않아?

No God. The Only Man In The Sky...It's Me.
신은 없어. 하늘에서 군림하는  유일한 자는... 바로 나야.'


홈랜더란 캐릭터를 잘 표현했던 이번 화의 가장 인상적인 명대사를 욾으며 이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