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의 IT 월드

FSR 2.0 해외 사이트 리뷰 번역 - 진화한 FSR 2.0, 생각보다 상당히 좋아졌다!

JAE1994 2022. 6. 18. 21:38
반응형

 

엔비디아에는 DLSS가 있다면, AMD에는 FSR이란 최적화 기술이 있죠. 하지만 사실 구 아키텍쳐 란초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AMD의 FSR은 최적화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반면에 거대한 데이터 센터를 기준으로 딥러닝을 통해 게임 최적화 데이터를 저장하고 전용 코어로 작동되는 DLSS는 FSR보다 화질 면에서는 상당히 차이가 날 정도로의 격차가 있었죠. 쉽게 말해서 FSR은 DLSS에게 태생적으로 밀릴 수 밖에 없는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AMD의 이번 FSR 2.0이 상당히 괜찮은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 FSR 2.0 분석 - 정보출처 : https://wccftech.com/amd-fsr-2-0-comprable-to-nvidia-dlss-2-0-in-first-review/

 

화질 저하가 상당했던 FSR 1.0에 비해서, FSR 2.0은 DLSS랑 비교해도 크게 꿀리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기술이 발전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그래픽카드가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화질 저하가 상당했던 FSR 1.0에 비해서, FSR 2.0은 DLSS랑 비교해도 크게 꿀리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기술이 발전했습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그래픽카드가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테스트 게임은 NVIDIA DLSS와 AMD FSR 2.0 업스케일러를 모두 지원하는 게임인 데스루프였으며 각 기술에 대해 유사한 성능 수치를 보였습니다. AMD FSR 2.0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대신 더 성능이 향상된 기술을 사용하여 FSR 2.0이 더 적은 해상도로 렌더링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FSR 2.0은 FSR 1.0에 비해서 오히려 퍼포먼스는 줄어들었다. 하지만 이미지 퀄리티가 엄청 상승했다.

 

FSR 2.0은 FSR 1.0에 비해서 오히려 퍼포먼스는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퀄리티가 그대신 엄청 상승했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FSR의 성능 향상은 긍정하면서도 FSR을 꺼려했던 이유가 있다면 이미지 화질이 엄청 손상된다는 것이었는데, 성능 향상이 조금 줄어든 대신 FSR은 2.0버전에서 DLSS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는 이미지 퀄리티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프레임레이트도 많이 확보했다는 것이 이번 FSR 2.0의 주목할 만한 향상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TechPower 사이트의 발언을 인용했습니다.

"FSR 2.0의 성능은 DLSS 2.0만큼 훌륭해 보입니다."


반응형